Steemit의 불편함을 해소하다! 'Steemit More Info' 크롬 , 파폭 앱 소개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tip7 years ago (edited)



엊그제 slowwalker님의 리스팀을 보고 이 브라우저 확장 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내꺼스팀으로 모셔두었고 한국 kr에도 소개를 하기 위해 제가 시범삼아 사용해보고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rmandocat님의 원글 링크
Steemit More Info 1.2 - Chrome Extension + Firefox Extension

Steemit More Info 란?

크롬과 파이어폭스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브라우저에 설치되는 앱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메타마스크가 있죠. 이걸 설치하면 우리가 그동안 스티밋에서 불편했던 많은 것들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본글의 순서에 맞추어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내 상세정보 추가


  (1) VP = 보팅파워가 남아있는 양 표시(74.73%)
  (2) $ = 풀봇 달러화 수치( 전 지금 0.18 이군요. )
  (3) 5 votes made today = 본인이 오늘 vote 한 숫자(0번)
  (4)신규 Votes 탭 추가 vote 한 내역, 받은 내역을 확인 가능
        와앗! 제게 vote 해주시는 분들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2. Steem 관련 링크 모음


  갖가지 스팀관련된 써드파티 사이트의 링크가 모여있습니다. 편리해요~



3. 보팅파워 소모에 따른 올라가는 $ 수치를 보여줘요.


  이건 steemkr에도 있는 기능이라 익숙하실것 같네요.


4. 다운보트 시에 하고 난 이후에 글의 보상 수치를 알려줘요.


  최소한의 파워로 다운보트를 하실수 있어요~!


5. 보트한 유저의 전체 리스트와 보팅파워, $환산 수치까지 보여줘요.


  more가 나와서 누가 했는지 궁금해할 필요없겠죠?


6. 보여주는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어요~


  전 근데 이 기능은 별로에요 눈에 잘 안들어오더라구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겠죠?


7. 내 블로그의 글을 통계로 보여줍니다. 내 글은 파란색, 리스팀은 녹색 ~ ^^~


  막대 그래프를 클릭하면 밑에 그 내역이 나와서 활동내역을 따라가며 볼수 있어요~!


8. 팔로워나 팔로윙을 좀더 자세히 볼수 있어요~


  이 기능은 좀 맘에 안드는군요. 스팀파워와 풀봇 $ 수치가 옆에 나와요.



9. 하단부가 고정 되서 보여요 ~

  이 기능은 괜찮은것 같아요. 없어도 괜찮을수도 있구요 ㅎㅎㅎ 글의 스압(스크롤 압박)이 너무 심해서 밑에 내리기 힘들때 유용할것 같네요. 시간이 없어서 보트만 하시고 댓글만 다실때도 있잖아요?


녹화_2017_10_03_00_26_32_555.gif

10. 이제 보면서 글을 작성하자!

  이 기능 때문에 전 이걸 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글을 작성하다 보면 한줄 쓰고 내려서 결과 확인하고 한줄 쓰고 내려서 결과 확인하는 것이 여간 고역이 아닙니다. 이놈은 우측에 미리보기 영역을 보여줌으로써 제가 한땀 한땀 쓸때마다 바로 보이기 때문에 글 작성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여줘요!!

녹화_2017_10_03_00_31_33_509.gif

11. 상세 설정에서 각종 기능들을 컨트롤 하세요.

  필요한 기능들을 켜고 끌수 있습니다.



[설치해보기]

개인적으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스토어에서 설치하시는 건 비추합니다. 현재는 안전하다고 하지만 앱을 업데이트 할때 어떤 코드를 추가할지 알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github에 공유한 검증이 되었다고 하는 소스를 직접 받아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방향으로 설치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향후 버전 업데이트가 되었을 때도 github 소스 리뷰가 되었다고 얘기가 어느정도 나오고 나서 설치하는것이 좋고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니라면 굳이 업데이트 할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이 본 글을 보시면 나름 타유저들이 github 소스를 확인했다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이 버전의 설치 파일을 믿습니다. 그리고 바보가 아닌 이상 초기버전에 키를 유출해가는 소스를 심었을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글에 실린 vote의 힘을 신뢰합니다.

1-1. 설치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https://github.com/armandocat/steemit-more-info/archive/master.zip

크롬에서는 새 탭을 열고 'chrome://extensions' 를 입력 위 master.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후 master가 해제된 폴더를 마우스로 해당 브라우저로 드래그 하시면 설치가 됩니다.

파이어폭스에서는 새 탭을 열고 'about:debugging' 를 입력, '임시로 부가기능 불러오기'를 선택 한 후 master가 해제된 폴더 내에 아무파일이나 선택하시면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토어 설치 안내는 개인적으로 비추하므로 안내하지 않겠습니다. 본글에 가시면 링크가 있으니 스토어 설치하실 분들은 설치하셔도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

[총평 내지 개인적인 생각]


  아주 가뭄에 단비같은 기능들의 앱이 출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마크다운 미리보기 기능만큼은 없어서는 안될 그런 중요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도 글을 작성하는데 너무 편리합니다. ^^

허나 우려스러운 점은 보팅 리스트에 $ 수치와 보팅 %가 구체적으로 표시되고 팔로우, 팔로윙에 보유 스팀과 풀봇 $ 수치만큼은 개인적으로 안쓰고 싶습니다.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고 스팀파워로 보게 되는 것 자체가 우려스럽습니다. 다른이는 어떨지 몰라도 모르는게 약일 때도 있는 법입니다. 사람 마음이라는게 참 그렇습니다.

다시 한번 마크다운 미리보기로 글을 작성하는 지금 너무나 편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전 이 앱을 써야될 것 같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미리보기 기능 하나만으로도 꼭 설치해야 할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미리보기 하나만 보고 쓰실거면 @asbear님의 스크립트 방식도 좋아요~^^ 단지 매번 실행해야하는 구찬음이 조금 붙지만 보안상으론 가장 좋죵

설치하면 스팀생활이 획기적으로 좋아 질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넹 잘 쓰면 좋지요~ ㅎㅎㅎ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

편리하고 좋네요~ 그리고, 우려하셨던 측면도 어떤 내용인지 인지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래서 저 우려스러운 기능만 disable 해놓고 쓰려고요~! 이롭게 쓰면 되겠죵 ㅎㅎ

보팅+리스팀 하고 갑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워워... 감사합니다. ㅎㅎ정말 편하긴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는데, 내용 중에 앱을 업데이트를 하면서 소스코드가 변경될 수 있다고 하셨는데, 그렇게 되면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패스워드를 갈취될 상황을 우려하신건가요?! 저도 사실 보안 때문에 다른 기능을 쓰고 있지는 않습니다..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가능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저리 엄청나게 이슈가 된 글의 소스코드에선 문제가 있다고 보긴 힘들기 때문에 (__;;) 대중의 힘을 믿고 사용하려 합니다~.

다만 향후에 이용자가 많아졌을 때 개발자가 악의적인 코드를 넣고 앱 업데이트를 해버린다면 스티밋뿐만 아니라 다른 것들까지도 위험해질수 있다는 리스크 때문에 스토어 설치는 말리고 싶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ㅎㅎㅎ 늦은 시간까지 안 주무시고 계시군요

넹 보통이 2~3시고 연휴땐 4~5시라서;; 아이작님도 마찬가지군요 ㅎㅎㅎ

공대생 출신이면 습관이 대충 비슷하지 않을까요 ㅎㅎㅎㅎ

고민됩니다. @nhj12311 님 글 보고,, 이건 정말.. 설치해야해... 라고 했다가, 망설이고 있습니다. ㅠㅠ;

마지막 양쪽 preview 는 정말 대박입니다~!!

엄청나네요. 무엇보다 항상 소외받던 파폭 부가기능도 있다니+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파폭의 장점도 한번 소개해주세용 크롬 살짝 지겹군용 ㅎㅎ

마크 다운 미리 보기 기능 하나만 해도 꼭 설치해야겠네요!!

진짜 써보면 내가 여태 글 쓰면서 했던 삽질이 뭔가 싶습니다. ㅎㅎㅎ

흠.... 링크해주신 버전으로 설치해보니 ..
로딩이 계속되길래 우선 패스했습니다. ㅎㅎ
잘 작동하고 계신가요??

얘두 노드탓인지 오래걸려요 ㅎㅎ 근데 글쓰기 기능만이라두 쓸만해요 ㅎㅎ

Congratulations @nhj1231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026.32
ETH 3397.00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