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쓸 수 있는 테스트용 스팀잇 계정 - hellosteem, sisilafamille, guest123

in #kr-steemit6 years ago (edited)

스팀잇 펫연구소란 재미있는 보팅봇을 만든 @anpigon님이랑 대화하다 알게 된 건데요.

참고로 저 펫봇은 무료로 보팅을 해주는 재미있는 봇이에요. 전 그래서 당연히 여기에 쓰이는 계정 @sisilafamille 이 anpigon님이 만든계정인가 했는데 이게 생성자가 얼마전까지 busy CTO였다가 현재는 steemconnect 일만 집중하고있는 @fabien이 만든 계정이라서 대체 뭐지 했었거든요 언제 한번 물어봐야겠다하고. 사실 그때 guest123도 확인을 했으면 계정 이름상 눈치를 바로 챘을텐데.

그리고 까먹고 지내다 @armdown님이 발견하고 응징하신 어뷰저 계정들을 살펴보러 갔다가 @hellosteem이란 계정도 눈에 띠더라고요. 어뷰저 계정에 신고 댓글을 달아놨던데. 보다 정확히는 @krguidedog이 만든 @krfeed의 댓글을 복사하는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같았고. 아무튼 @hellosteem 이 계정은 사실 이전에 곰돌이 글 리스팀도 해서 대체 뭐지 이 계정은 하고 존재는 알고 있었거든요. 그때 이미 전 @anpigon님이라 직감했는데 역시 맞았네요ㅎㅎ 그래도 계정생성자가 이번엔 @siol이라서 더더욱 이상했었는데ㅎㅎ

마침 오늘 @anpigon님이랑 댓글로 대화하다 sisilafamille계정 대체 어떻게 된거냐고 여쭤봤는데 오픈소스에서 가져오셨다고 해서 바로 의문점들이 풀렸네요ㅎㅎ @fabien이 생성한 계정이란 걸 모르고 그냥 쓰고 계셨더라고요. 전 혹시나 steemconnect통해서 계정생성하면 생성자가 fabien이 되나 생각도 잠깐 했었거든요. 스팀커넥트로 계정생성하는법: https://steemit.com/news/@timcliff/new-tool-from-busy-org-create-new-steem-blockchain-accounts-with-steemconnect 근데 별로 편한 방법은 아닌듯ㅠㅠ

아무튼 @hellosteem@guest123은 스팀잇 관련 소스코드 보시면 posting key에 대한 private key가 나와있어요. (private key는 지나치게 장난 포스팅이 많아질 수도 있으니 굳이 여기에 적지는 않습니다)
Screen Shot 2018-09-24 at 1.44.31 AM.png
https://steemit.com/kr/@hellosteem/6gow52

이건 좀전에 제가 스팀잇으로 수동 로그인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앞으로 테스트할 일 있을때 이 계정 쓰면 되겠네요. 소스코드에 키가 오픈되어있으니 누구나 써도 될 것 같기는 한데 테스트용도외에는 악용하지는 말아야겠습니다.

@sisilafamille은 따로 설명드리면 더 좋을거 같아 내일 따로 글을 쓸게요. 궁금한 걸 못참고 또 새벽 2시가 되어버렸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677.48
ETH 2329.02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