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템!]03. 해킹조심하세요~ 하드웨어월렛 렛저나노S

in #kr-series6 years ago

ittem


지난 [잇템!] 시리즈


안녕하세요, 우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잇템!]은 코인시장이 너나 할것없이 모두 급등하며 투자자들을 미소짓게하는 지금시점에 가장 소개 드리기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생각되는 바로 그 물건! 암호화폐 하드웨어월렛 렛저나노 S 입니다 ~

현재 개인지갑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MEW(마이이더월렛)이나 METAMASK를 사용중이실 것 입니다. (대부분 거래소에 보관하고 계신가요? ㅎㅎ)

02.png
01.png

개인지갑의 장점은 거래소와는 달리 보유한 코인과 관련한 모든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내가 보유한 코인이 온전히 나의 책임하에 있다는 점(거래소 사고나 해킹과 무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이 개인지갑에대한 해킹사례가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링크를통한 악성코드의 사례 외에도, 원인을 알 수 없는 해외유명 유튜버 해킹사례나, 최근의 MEW DNS서버탈취 등 다양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현재로서는 하드웨어월렛을 사용하는 것 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드웨어월렛은 기기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코인을 전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도 해킹의 위협에서 벗어나 보고자~ 소중한 지갑을 보호하기위해! 하드웨어월렛 중 가장 핫하다는! 렛저나노 S를 주문하였습니다^^. 저는 하이마트온라인 몰을 통해 구입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먼저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이라는 점, 그리고 제휴카드 결제시 2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는 점! 이였습니다. (렛저나노를 구입하실 때에는 믿을만한 구매처인지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자 그럼 본격적으로, 렛저나노 S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pen.gif
(역시 이 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입니다 ㅋㅋ)

작은 상자에 고이고이 포장된 비닐을 벗겨주고 상자를 열어보면,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렛저나노 S를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조촐하게 꼭 필요한 것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03.png
출처: 렛저나노 공식 홈페이지

  • 구성품
    1. 렛저나노 S 본체
    2. 연결케이블
    3. 설명서
    4. 복구단어시트
    5. 악세서리

1.jpeg
2.jpeg

먼저, 가장 중요한 렛저나노 S 본체입니다. 앞면에는 Ledger 뒷면에는 Vires in numeris 라고 각인되어 있습니다. Vires in numeris는 라틴어로 strength in numbers란 뜻을 갖는다고 합니다. 오~ 숫자들의 힘이라니 괜히 문장 하나로 뭔가 믿음직스럽습니다 ㅋㅋ

3.jpeg

다음으로, 설명서와 복구단어시트 입니다. 설명서에는 렛저나노 구성품에대한 설명 및 버튼별 기능 등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실상 공식홈페이지에서 추가적으로 검색하지 않고는.. 사용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 그리고 다음으로, 매우 중요한 복구단어시트입니다! 렛저나노가 고장나거나, 기기에 입력한 pin번호(암호키)가 생각나지 않을 경우에는 24개의 복구단어를 활용하여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이 24개의 단어를 컴퓨터에 저장해서 노출시키지 않고, 이렇게 종이에 적어서 금고속에 보관해야 합니다.(important!) ㅋㅋ 종이는 총 3장이 들어있고 이 3장에 동일하게 적어서 본인만 알 수 있는 장소에 분산하여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4.jpeg

마지막으로,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과 악세서리(목걸이 줄)가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은 해보니 꼭 이케이블이여야 하는 것은 아니고, 규격에 맞는 다른케이블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악세사리는, 렛저나노를 목거리에 걸고다닐 일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편의성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ㅋㅋ


개봉을 마치고, 드디어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6.gif
(컴퓨터에 연결하기 전까지는 스크린이 켜지지 않습니다 ^^)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다면, welcome 이라고 환영문구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드월렛을 준비하고나니 괜시리 구매한 것 만으로도 마음이 편해지게되는 그 무언가 이상야리꾸리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ㅋㅋ. 그래도 세상에 완벽한 보안은 없으니 마음을 놓아서는 안되겠지만요.

다음 포스팅 에서는 번외편으로 렛저나노 S를 세팅하고 렛저나노 월렛으로 코인을 전송하는 것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OOGIE"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저 지난주 금요일에 kyber & metamask 으로 환전했다가 그 후에 이더리움 개인지갑이 털렸었어요ㅠㅠ 그날 마침 마이 이더 월렛 해킹된 날인데 그거랑 연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다 털렸네요~ 2000만원 상단한 코인 & 토큰인데...
저도 하드월렛 하나 구매해야 될지 고민이네요~

헉.....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될지... 메타마스크인데도 털리신건가요?ㅠㅠ 하드웨어월렛이 현재는 가장 안전한 대안인것 같습니다

네~메타마스크도 털리네요~ 하드 월렛 구매해야겠어요~

와... 심하네요 ㅠㅠ

캬 장갑까지. 저도 좀 이렇게 꼼꼼해져야 보안을 강화할텐데, 상기시켜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네 지금처럼 가격이오르는때에 특히 아무리 조심해도 과할게 없지요 ㅎㅎ

사놓고 아직 설치 안켜봤는데
추후에 사용벙법 포스팅도 기대하겠습니다!

네네 생각보다 막상해보니 간단합니다. 기대해주세요~

이런 거도 장만해야 되겠군요.
조심조심해도 세상이 워낙 무서우니까 미리 방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네네 맞습니다. 저도 안전불감증이였는데. 뮤직홀릭님부터 유명 유튜버까지 많은분들이 당하시는것 보고 사야곗다고 생각했어요 ㅠㅠ

빗코인을 페이퍼지갑으로 보관할까 하는데
하드월렛이 나을까요? 고민되네용. 다음 편도 기대할께요~!

페이퍼지갑도 좋지요 ㅋㅋ 다만 다른코인들까지 있으시다면 ㅎㅎ 렛저 추천드립니다.

제 성격이 소잃고 외앙간 고치는 격이라서 ㅋㅋ
해킹 당하고 살뜻하네요ㅋㅋㅋㅋㅋ

ㅋㅋ 그렇다면 우선응 거래소에그냥두심이 어떠실까요 ㅎㅎ

하드웨어 월렛이 진짜 안전하죠.... 다만 그걸 잃어버리면 큰일날뿐..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90.10
ETH 2310.2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