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구? 빙구!] 03. 해외직구로 비용 줄이기 (아이스하키 시리즈, 장비편2)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1.png

아마추어 아이스하키팀 '아이스베어스'

안녕하세요 이글을 쓰는동안 만큼은 빙신(얼음의 신)이 되고픈, 우기 입니다.
지난번 02. 금수저? 흙수저도 할 수 있다!에 이어서, 오늘은 03. 해외직구로 비용 줄이기 라는 제목으로, 아이스하키 장비구입에 대하여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1-1.JPG

지난번에, 다양한 장비들을 소개시켜 드렸었는데요, 위 사진 기억나시나요~? (하키를하시는 분이 거의 없으실 것이기 때문에 굳이 위 내용을 기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키를하는데 필요한 장비가 정말 많은데요. 많은분들께서 저걸 다 사려면 대체 얼마야! 라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돈워리!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하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2.png

물론, 위 사진과 같은 최상급 장비를 한국에 있는 리셀러 샵에서 구매하신다면 매우 비쌀 것 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21세기에사는 신 문명 인터넷 세대로서, 인터넷을 활용하여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하키장비 (+인라인장비) 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와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구매한 장비'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기에 앞서 제가 구입한 장비 금액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2-1.JPG
(4년전 구매한 금액이기 때문에, 현재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 더 저렴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ㅎㅎ )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저는 스케이트 + 스틱(현재 사용하는 스팩기준 약 40만원)을 제외하고 총 71만원으로 장비전체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금액이 작다고 느껴지시지 않으신가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스하키를 매우 비싼 스포츠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구매금액을 알고나서 놀랬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위 금액은 제가 지금부터 소개드리려는 최적의 방법을 사용했을때의 금액입니다 ^^. 일반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 대비 약 3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손쉽게! 저렴하게! : 하키e샵

첫번째로 소개드릴 사이트는 하키e샵 이라는 곳 입니다. 하키e샵은 한국인 사장님께서 캐나다에서 직접 운영하시는 사이트로, 제가 알고있는 2번째로 저렴한 곳 입니다.

3.png

메인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북미 정품제품을 보장하고, 통관, 배송비, 세금 등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기때문에 가장 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금액 또한 미국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과 일반적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비교를 위해 제가 구매하고싶은 장비인 vapor 1x senior skate의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4.png

위에 보시는 것처럼 할인을 통해 98만원의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대비 약 10~15%가량 저렴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제가 알고있는 가장 저렴한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저렴한곳! 똑똑한 구매자 되기! : 하키몽키

이번에 소개드리는 '하키몽키'는 전세계에서 하키장비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5.png

메인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뉴바를통해 보시는 것 처럼 매우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고있습니다. 심지어 하키장비 뿐만아니라 일반의류 그리고 각종 액세사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럼, 좀전에 보셨던 상품의 금액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6.png

74만원 입니다..^^ 허허.. 물론, 미국은 price에 추가로 주마다 세금이 붙게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직구를 하시는 분들은 알고계시다 싶이 '오래곤'주는 세금이 없습니다. 이를 참고하시어 배송대행지를 오래곤주에 위치한 곳으로 하시면 세금추가 없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시 배송대행지 설정에 관한 부분은 이곳 하키몽키 직구방법 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9.png

하키몽키의 진정한 무서움은 보시는 가격에서 추가로 할인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하키몽키는 매우 잦은 빈도로 할인쿠폰 등을 발급합니다. 얼마나 자주하는지..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구글 연관검색어가 거의 할인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정리해보면, 하키장비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하키몽키에서 프로모션 쿠폰을 발급받고, 할인하는 제품에 추가할인을 받아서 오래곤주가 배송대행지인 곳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 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귀찮게 느껴지신다면 하키e샵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시간가치를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하키장비를 구매하는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생각해보니, 많은분들께서 하키 장비를 구매하실 일이 없으시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지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하키몽키나 하키e샵을 통해서 하키장비 뿐만아니라, 인라인 스케이트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7.png

이렇게, 저렴하게 일반 동네 마트에서 파는 인라인스케이트대비 양질의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이시라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

8.png

물론.. 이렇게 고급형도 팔고있습니다 ㅋㅋ


이상으로, 아이스하키 시리즈 중 장비편을 마쳤습니다.
다음으로는 본격적으로 실제 아이스하키를 하는 방법에대한, 특히 그중에서 가장 기본이되는 스케이트타는법에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스하키 이전 시리즈


”WOOGIE"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해외직구도 가격비교를 잘해보면 저렴한 상품 많더라구요 ㅎㅎ
중국 직구도 괜찮은 제품도 종종 있어서 좋아요 ㅎㅎ

아이스 하키 장비가 생각보다 저렴한 것도 같지만...? 여전히 어려워보이는 스포츠인 것 같습니다 ㅜㅜ

ㅎㅎ 네 맞습니다 처음시작하기까지 장벽이 있습니다ㅠ ㅠ 그래서 약간의 결단이 필요합니다 ~
다만, 한번 시작하면 그다음부턴 술술 쉽게할수 있습니다. ㅋㅋ

앗직구 방법 몰랐어요 ㅋㅋ오리곤주로 하기! 기억해놔야겟어요

ㅋㅋ 네 꼭 기억하세요. 금액차이 은근 많이납니다 ㅎㅎ

원화 강세엔 직구가 대세죠~ㅎㅎㅎ

앗 ㅋㅋ 그러고보니 제가 샀을때가 원화 환율이 엄청 강세였네요 ㅋㅋ

생각보다 엄청 저렴하네요^^

함께하심이어떠신가요 ㅋㅋ 마인드가 하키 유망주이십니다 ㅎㅎ

ㅎㅎ 다음기회에요^^

좋아하는 스포츠 장비 구비할때가 그렇게 행복하지요... 집안이 체육사입니다.ㅠㅠ

ㅋㅋㅋ맞습니다 ㅎㅎ 장비만구매하고 접은 운동도 꽤 많은데 하키는 꾸준히 하고있네요 ㅎㅎ 와 체육사 ㅋㅋㅋ

세상에! 아이스하키 하시나봐요!!
저는 옛날에 스피드 스케이팅 배우면서 딱 한번 해봤는데 ㅎ
너무 재밌었어요 ^^
어떤 장르든 배우고 해보는 말 공감합니다! ㅎ좋은 말이네요
팔로우 합니다! 맞팔은 좋아요~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나중에 스케이트모임 열어볼까하는데 함께하시지요 ^^

!!! 힘찬 하루 보내요!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

Congratulations @woogie101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ㅋㅋㅋ생활체육하키전도사 추천합니다^^ 다음 글도 기대할게여~

ㅋㅋㅋ 감사합니다 ^^

아이스하키 ..우와~ 잘 타지도 못하는데..대단하세요^^

ㅋㅋ 처음엔어려운데 막상 하다보면 생각보단 금방늘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65.29
ETH 2302.9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