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구? 빙구!] 02. 금수저? 흙수저도 할 수 있다! (아이스하키 시리즈, 장비편1)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1.png

아마추어 아이스하키팀 '아이스베어스'

안녕하세요 이글을 쓰는동안 만큼은 빙신(얼음의 신)이 되고픈, 우기 입니다.
지난번 01.빙신이 되고싶다. 에 이어서, 오늘은 02. 금수저? 흙수저도 할 수 있다! 라는 제목으로, 아이스하키 장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자극 적인 제목일 수 있는데요 ㅎㅎ. 아이스하키는 보통 "금수저들이 하는 스포츠다", "고급 스포츠다"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도 하키를 시작하기전에 그렇게 생각했고, 처음 하키팀에 연락할 때에도 이때문에 많이 망설여 졌던것이 사실입니다.

2-3.png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는 일부는 맞고 일부는 잘못된 내용입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프로에게는 그 말이 맞고, 아마추어에게는 그 말이 맞지 않습니다. 프로를 지망하는 경우에는 장비도 신체의 변화에따라 바꿔줘야 하는 것 외에도, 레슨비로 지출되는 비용이 많이 발생됩니다. (음악을 하는 경우와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아마추어의 경우에는 장비외에는 별도로 개인레슨을 하지 않는 이상, 큰 지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장비조차도 사실상 대부분 성인인 상태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처음에 한번 구매하면 장비를 거의 바꾸지 않습니다. 저또한 4년전 하키를 처음 시작했을때 구입했던 장비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절대 비자발적 사유로.. 그런것은 아닙니다 ㅠㅠ.. 흑..그런데 왜..눈물이..)

핵심은! 하키는 금수저만 할 수 있는 스포츠가 아니다! 입니다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많은분들이 아이스하키를 접하시는데 장애물로 생각하시는 장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1.JPG

위 사진은 제가 하키장비를 처음사고 너무 뿌듯해서 찍었던 사진입니다 ㅎㅎ. 항상 모든 운동은 구매활동부터 시작한다고 하지요ㅋㅋ. 그리고 일단 장비를 지르고나면 의지도 불타오릅니다.(어떤 운동을 하시던, 일단 지르세요! 시작이 반입니다! ㅋㅋ )

현재 보고 계신 것이 하키에 사용되는 전체 장비입니다. 맨 아래부터, 스케이트, 삭스,신가드, 이너 팬츠(족), 팬츠, 글러브, 엘보, 숄더패드, 핼맷, 스틱 그리고 져지 입니다. 참 많기도 하네요... ㅋㅋ 이렇게 글로만 봐서는.. 당연히 뭐가 뭔지 잘 모르실 겁니다.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2-1-1.JPG

이제 이해가 잘 되시나요? ^^

느낌만으로도 잘 아시겠지만! (느낌 아~니까~?!) 그래도,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 : 제가 설명을 안드렸는데, 대부분 모르실 것 같습니다. 아이스하키에서는 공을 '퍽' 이라고 부릅니다.
  1. 스케이트 : 말이 필요없지요? 네 얼음위에서 빠르게 움직이도록 발에 끼는 도구? 입니다.
  2. 삭스 : 3번에 나올 신가드를 고정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신가드 : 정강이 보호대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넘어지거나, 날아오는 퍽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이너팬츠 + 족 : 5번에 나오는 팬츠를 입기 전에 입는 속옷으로, 중요부위를 보호하는 '족'을 함께 포함하고 있습니다. 삭스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5. 팬츠 : 하체 대부분을 보호해주는 장비 입니다. 패드가 들어있어서 넘어지거나 퍽을 맞아도 아프지 않게 해 줍니다. (그래도, 약간..아프긴 아픕니다 ㅎㅎ;; )
  6. 글러브 : 손을 보호해주는 장비 입니다. 스틱에서오는 충격도 완충해 주고 까짐도 방지해주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퍽을 맞더라도 부상당하지 않도록 뒷부분에 단단하게 패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묵직합니다.
  7. 엘보 : 팔과 팔꿈치부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8. 숄더패드 : 어깨전면과 상체 전체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목에 틈이 있어 이부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9. 핼맷 : 안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와 안면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10. 스틱 : 퍽을 다루는 도구 입니다. 패스를 하거나 슛을 하고, 상대의 퍽을 막을때 사용합니다. (사람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1. 져지 : 유니폼 입니다. 아이스하키 패션의 완성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팀과 우리팀을 구분합니다. (선수명도 표기합니다.)

설명을 보시면서 대부분 느끼셨을부분이 바로 아이스하키의 거의 모든 장비는 신체보호를 위해 존재한다는 것 입니다. 저중에서 상대방을 공격하기위해 존재하는 장비는 없습니다 ^^ (당연하지만 격투기가 아닌 스포츠 이니까요.)

이렇게 온몸을 싸매고 경기하기때문에, 제가 자신있게 축구나 농구보다도 안전한 스포츠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었습니다 ㅋㅋ. 실제로 저는 축구를 자주했을 때에는 경기만하면 신체 어느부위가 까지거나 타박상을 입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아이스하키를 시작하고는 부상을 당한적이 손에 꼽을 정도이고, 그마져도 경미한 부상이었습니다. (조금의 과장도 NEVER 없습니다 ~)


오늘은, 하키장비에 대해서 소개드렸는데요, 조금이라도 관심이 더생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오히려 딱딱한 내용이라 없어져버리셨나요 ㅠㅠ). 다음번에는, 오늘 소개드린 장비를 싸게 구매하는 법에 대하여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스하키 뿐만아니라 인라인도 좋은 제품을 싸게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그럼 다음 시리즈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스하키 이전 시리즈


”WOOGIE"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그럼 보통 목동에서 플레이 하시나요?

아니요 저는 주로 노원에있는 동천아이스링크장이나, 광운대 아이스링크장에서 플레이합니다 ㅎㅎ. 아마추어 리그때 목동으로 원정간적은 몇번 있습니다 ^^.

오 자세한 설명 좋네요^^생활하키홍보대사 하셔도될듯? 다음 내용도 기대하겟습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따봉님 ㅋㅋ 나중에 스케이트 강좌를 개설하겠습니다 ㅎㅎ

장비 엄청 많네요.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장비 가격은 어느 정도 일까요?

ㅋㅋ 다음시리즈를 기대해주세요 ^^ 그내용으로 포스팅합니다~ㅋㅋ

하키 장비가 이렇게나 많군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요!

네 ㅎㅎ 장비별로도 종류가 어마무시합니다 ㅋㅋ 다음시리즈에서 그부분도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대박. 취미로 이런 운동을 하시는군요? 방송 보니 캐나다 사람들은 애들 때부터 동네에서 이러고 놀더군요. 그러니 세계 정상급이겠지만요.학창 시절 근처 학교에 하키부가 있어서 대강은 좀 알지요. 여튼 대단하십니다. 건강 주의하시면서 행복한 봄날 보내세요. 연재대회 참여하시는 분이네요 더욱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로스트마인님 ㅎㅎ 반갑습니다~
저도 어렸을때부터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해도 어렸을때 했었던 아마추어들은 따라잡을수가 없더군요 ^^

흠 그래도 처음에 저걸 다 사려면 돈꽤나 들거같다는 생각이..ㅎㅎ

ㅋㅋㅋㅋ아예 안들어가진 않습니다 ㅎㅎ
그렇지만 골프나 여타 다른 장비가 필요한 스포츠와 비교하면 덜하다고나 할까요?

와...하키!!!! 프로들의 싸움 영상도 다뤄주세요 뭔지 모르겟지만 재밋던데 ㅋㅋㅋ

헉 ㅋㅋ 저작권에 문제가 안된다면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뭔가 장비만 봐도 젊은이들이 경기장에 젊은이들이 가득할 것만 같네요! ㅋㅋㅋ

ㅋㅋㅋㅋ 젊은 열기가 가득하긴합니다. ㅎㅎ 하지만, 어르신들로 구성된 팀들도 있습니다~ 여성으로만 구성된 팀도 있구요~

와~아이스하키 하시는군요^^
장비만으로도 너무 멋져 보여용 ㅎㅎ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스하키 그래도 과격할 것 같아요 조심히 플레이 하시길! 연재 다음편도 기대돼요ㅎㅎ

ㅎㅎ 네 항상 안전제일입니다. 기대해주세요 레빗님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209.84
ETH 2659.9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