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구? 빙구!] 01. 빙신이 되고싶다. (아이스하키 시리즈)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1.png

아마추어 아이스하키팀 '아이스베어스'

안녕하세요 우기 입니다.
오늘부터 [빙구? 빙구!] 라는 대부분 다소 의문스럽게 받아들이실 시리즈로 제가 취미로 즐기고 있는 '아이스하키' 라는 스포츠에 대해 연재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평소에도 아이스하키를 대부분 모르시기 때문에, 하키인으로서 소개드리고 싶은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운이 좋게도 제가 제1회 천하제일 연재대회 입문부에 참여하게되어 더욱 즐겁게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좋은 대회를 주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joceo00 님 ^^

제목에 '빙신이 되고싶다' 라는 문구를 보고 놀라신 분도 계실텐데요. ㅎㅎ 당연히 빙신은... 네.. 얼음의 신 입니다... 나름 유머라고 구사해 보았는데.. 다들 무표정으로 모니터를 보고 계실 모습을 생각하니.. 참으로 민망하네요.. ^^; (이해해주세요.. 제가 좀..아재라...)

그럼, 민망하니..이만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실 아이스하키는 많은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지 않는 스포츠 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한국은 하키를 생활체육으로 하지 않을 뿐더러, 역사도 짧고, 하키 강국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역대 제일 잘한다는 실력으로 구성된 이번 국가대표 팀 조차.. 세계의 벽을 넘기가 어려웠습니다. (아무래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라는 이유도 큽니다)

2.png

위에 보시는 것 처럼 하키판을 전통적인 얼음국 형님들 께서 장기간 점령하고 계시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심지어 모텔지하에도 링크장이 있고, 3살때부터 스케이트를 탄다더군요..?ㅋㅋ)

또한, 대부분 아이스하키 라고하면 갖고 계신 이미지는 "그거 위험하지 않아?", "그거 싸우면서 하는거아니야" 입니다. 그렇지만, 아이스하키는 알고보면 다른 스포츠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입니다. 물론 프로의 경우 거칠기도 하고, 종종 경기중 싸우기도 합니다. 이렇게요 ㅋㅋ

3.jpg

그러나!! 아마추어의 세계는 전혀 다릅니다! ^^. 스케이트만 배우시면 누구나 하실 수 있어요!! 저도, 군대를 전역하고 아이스하키를 한번 해보는게 어떠냐는 말만 듣고 스케이트 타본적도 없이 무작정 시작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랬던 저도, 어느샌가 골을 넣는 경험도 하고 있습니다.

9-1.gif


이번엔, 아이스하키의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안전합니다
오잉?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ㅋㅋ. 진심입니다. 축구보다 안전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모든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플레이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장비를 다 착용하고 하기때문에, 얼음판에서 넘어져도 상대방과 부딪쳐도 축구나 농구 등 다른 스포츠보다 덜 다칩니다 ^^ (이 부분은, 다음 시리즈에서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4.jpg

(이렇게 착용하면 단단해 보이죠? 어깨 넓어보이는 효과는 덤입니다 ㅋㅋ)

두번째로, 운동량이 많습니다
경기장도 작은데, 왜 운동량이 많지? 라고 생각하실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경기장이 작고 한번에 플레이하는 선수가 적다보니, 움직이는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ㅎㅎ. 그래도 단순 반복운동이 아니고, 운동 경기이다보니 힘들다고 느끼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

5.JPG

(축구할때도 지쳐본적이 거의 없는데.. 힘듭니다 ㅠㅠ)

7.JPG

(이렇게 중간중간 교체하면 쉴 수는 있습니다 ㅋㅋ)

세번째로, 멋있습니다....^^
하키는 나름 신사의 스포츠 입니다. 신사의 품격이 있다고나 할까요? ㅋㅋ 경기할때는 서로 몸을 부데끼다가도, 경기가 끝나면 언제그랬냐는 듯이 화이팅하며 마칩니다. 저는 이런 문화가 너무 좋습니다 ㅎㅎ

6.JPG

이렇게 상호간에 경례도 합니다.

IMG_3058.JPG

프로들은.. 뭐가달라도 다르긴 하네요 ㅎㅎ


이렇게, 아이스하키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있는 재미있는 스포츠 입니다. ^^ 제가 이 시리즈를 마무리 했을때, 아이스하키를 시청하시는 분, 아이스하키를 해보시는 분, 스케이트를 타보시는 분이 한분이라도 더 생기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는, "아이스하키를 할때 사용되는 장비"편으로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OOGIE"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Congratulations @woogie101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오와 아이스하키를 취미로 하시다니 멋있네요!! 저 골넣는 영상은 진짜 압권이네요 멋있는 취미를 가지셨네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따봉님 ㅎㅎ 역시 속시끄러울땐 따봉! ㅋㅋ

아이스하키, 저는 빙판길 스케이트부터 도전해야지 싶은데. . .진짜 몸치라.ㅜㅜ
연재 기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몸치도 할수있습니다. 주기적으로만 탄다면요 ㅎㅎ

어마무시한 몸개그의 달인인지라. . .ㅎ
독려 감사합니다!

오옷.. 빙신 우기님..이런걸 하시다니.....대단해요..

오옷... 감사합니다. 저에게 최고의 찬사는 빙신... ㅋㅋㅋ

멋있는 취미를 가지고 계시네요👍

감사합니다 곰님 ㅎㅎ

우와 움짤에서 느껴지는 스피드와 에너지가 엄청나네요!
운동을 하나도 안하는 저로서는! 이런 에너지 넘치는 사진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하는...? 앞으로도 하키 소식 많이 듣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저런 역동성때문에 하는것 같습니다 ㅎㅎ
다음 시리즈를 그대해주세요~

아이스하키를 접해보지 못한게 너무나 아쉬울것 같습니다.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고 좋아하는 입장이지만 주변 환경이 받쳐주는것도 중요하긴 하네요.. 상세하게 연재 잘 부탁드립니다..

네네 아무래도 근처에 링크장이 아예없으면 문제이기도허고 그렇습니다 ㅎㅎ

와우, 멋진 취미네요. 초딩 때 스케이팅 타다가 너무 심하게 넘어져서 그 트라우마가 아직도 있는데 언젠가는 꼭 극복해보고 싶습니다 ㅠㅠ

ㅎㅎ 스케이트 트라우마 극복은 장비착용하고 타시면 직빵입니다!
넘어져도 안아프기시작하면 나중엔 얼음에 더울땐 구르기도 합니다 ㅋㅋ
나중에 스케이트모임 만들어볼까하는데 참여하시죠 ㅎㅎ

아이스하키가 취미라니 어쩐지 고급스러워 보여요^^!!

ㅋㅋㅋㅋ 보이는 것 과 다르게 생각보다는 비용이 덜들어갑니다 ㅎㅎ

@woogie1018 님 안녕하세요.
@joceo00 천하제일연재대회 보고 한분한분 순회중입니다.

사실 아이스하키는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운동이죠.
좀더 친숙해질 수 있게 재미있는 에피소드, 기억에 남을 만한 세계적인 대회나 선수도 소개해 주시면 좋을것같아요.

보팅.팔로우하고 응원합니다. 또 찾아올게요.

다음분을 찾아가야해서 이만..즐거운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야니님 이렇게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네, 시리즈내용중에 세계적인 대회와 선수 소개를 꼭 넣어보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209.84
ETH 2659.9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