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 트레이더] Part 4-2 나의 Trading History...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joceo00님 주최 제2회 천하제일연재대회 -입문부- 에
글도 잘 쓰지도 못하면서 겁도없이 참가한
스팀잇 30일째 되는 뉴비 알타이@rtytf 인사드립니다.

이번에도 Part 4-1에 이어서
연도별로 제가 무엇을 했는지,
저의 trading history 를 간단하게 적어볼라고 합니다.

먼저 Part 1, Part 2, Part 3-1, Part 3-2 그리고 Part 4-1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죄송하지만 존중어는 생략하겠습니다.

[전업 트레이더] 차트분석을 대하는 나의 자세? Part 1

[전업 트레이더] 차트분석을 대하는 나의 자세? Part 2

[전업 트레이더] Part 3-1 돈 벌려고 하지 말고 원금을 지키라고?

[전업 트레이더] Part 3-2 돈 벌려고 하지 말고 원금을 지키라고?

[전업 트레이더] Part 4-1 나의 Trading History...


1997년 – 2000 년

Day trading의 대 발견!!!!!!!!!!!!

파트너에게 사업을 맡겨두고 선물과 옵션 트레이딩으로
돈 거덜내기 계속하며 나락으로 떨어져 있을때
파트너를 잠깐 만나러 플로리다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음.

DQmP7zgSaA8mzR65vKLH2oW4MJKptnBxWvSNfEGH9Ncp9VX.jpg



Los Angeles에서 Florida 까지 대략 비행기로 6시간…
엄청 지루하고 내 머리속은 복잡했음.
비행기에서 주는 땅콩을 먹고 있을때
누가 나두고간 내 앞에 있던 잡지책 발견!
Forbes 잡지라 기억됨.

잡지 표지에 모가지 둘레가 다 늘어진 후덜덜한 티셔츠를 입고 있는
무지 어린 청년이 컴퓨터 앞에서 좋다고 웃고 있었음.
제목은 “SOES Bandits” 이었던걸로 기억…
뭐 알필요는 없지만 이뜻이 뭐냐면

SOES Bandits - A slang term for traders
who make rapid buy and sell orders,
using the SOES system,
in order to make a profit from small price changes.

간단하게 한마디로 “단타쟁이들”.
SOES 는 한국말로 설명할려면 복잡함...

SOES - Small Order Execution System
A computer network that automatically executed trades in
Nasdaq market securities and some Nasdaq small cap securities.
SOES allowed individual investors to execute trades
in fast moving markets and gives them the same access
to orders and execution as larger traders.
It was implemented because of the lack of liquidity after the 1987 crash.

그냥 간단하게 말하자면 1987년도 미국 주식 시장
난리 났을때 개미들이 엄청 피해봐서
고래들이 사고 팔때 쓰던 씨스템을 개미들한테
개방 한것
이라고 해석하면 뭐 비슷함.

71XXJY3TTRL._SX313_BO1,204,203,200_.gif

그 article을 읽는 동안 엄청난 전율이 나의 몸을 감쌌음.
선물과 옵션트레이딩을 열심히 하면서 거덜을 내고 있는
나에겐 엄청난 충격이었음!!!

10분만에 $15,000 을? 하루에 $몇만불씩 번다고?
이 쪼만한 녀석이?
나는 몇년동안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도 헤메고 있는데…
아니 이게 말이돼?

그때부터 잡지가 찢어지도록 그 article몇십번을 읽었음.
나는 그때 주식을 사서 몇분안에 팔수 있는건줄도 몰랐음.
주식은 몇달 이상은 같고 있어야 되는줄 알았음. ㅋㅋㅋ
나에게 단타라는 말은 그때까지 듣도 보지도 못한 신세계!
너무나 기뻤음. 송대관의 “쩅하고 해뜰날” 이 생각났음.

images.jpg

images (1).jpg

Florida에서 대충 대강 미팅하고 집에 도착하자 마자
책방으로 직행…. Day Trading 관한책 한10권 정도 샀음.
이책 저책 뒤지면서 Day trading brokerage 를 찾고 있었는데
그때는 다 New York 쪽에만 있었음.
그래서 New York 쪽으로 이사 까지 고려하고 있었음.

고민하고 있을때 반가운 소식!!!
All-Tech 이란 회사가 San Diego 에
branch를 냈다는 정보를 입수!! ㅎㅎㅎㅎ

All-Tech Investment Group Inc.,
based in Montvale, N.J., is one
of the nation's largest day-trading firms,
with 22 offices in 15 states. All-Tech,
which now has 1,500 active trading accounts,
was formed from an earlier company in 1988
as day trading was in its infancy.

그 다음날 아침에 옵션 트레이딩 하다 또 좀 까먹고
바로 San Diego 로 내려가 구좌를 여는 조건으로
3일 동안 All-Tech 사무실에 있으면서 day trading 교육을 받음.
너무 기분이 좋았음. 세상이 다 내것 같았음.
웃음이 계속 나왔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 한가지...
미국 조지아주 아틀란타 All-Tech 에서 트레이딩 하던 사람이
돈 잃어서 식구들 다 죽이고 All-tech 사무실에
가서 트레이딩하고 있는 사람들한테 총기 난사한 사건이 있었음...

Sep 6, 1999 - Prior to the office building shootings,
Barton had slain his wife, son and daughter ...
Barton was a day trader at All-Tech Investment Group Inc.
The two dozen traders at All-Tech that day were
part of a modern-day gold rush where ...
He then pulled two pistols from his waistband and started shooting.

120806_knight_capital_2.jpg

집으로 돌아 오자마자
RAM memory 높은 컴퓨터 구입함.
그때는 RAM 이 500mb 짜리 Dell computer 가 $3,500 을 했음…
집에 인터넷 다시 좀더 빠른것으로 재가입했음.
그때는 DSL 이런거 없었음. 아날로그로 모뎀이 전화해서 연결.
거진 거덜이 나서 얼마 남지 않은 선물 구좌, 옵션 구좌 다 정리하고
바로 나의 대망의 day trading 구좌로 돈을 쏘았음!!!

자! 이제 내일부터 나의 세계가 펼쳐지겠구나!!!
그때가 막 인터넷 붐이 일날때쯤!!!!
Yahoo, Netscape, Rambus, Amazon, AOL 등등
흥분해서 잠을 못잠.



**Amazon 주식 월봉 차트
amzn.jpg

**Rambus 주식 월봉 차트
rmbs.jpg

드디어 첫날!!!!!!!!!
Day Trading 3일 배우고
그냥 Yahoo 단타 도전!!!!!!!!!



결과? 다음에 올릴께요
문법, 철자법, 뛰어쓰기 다 무시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흥미진진합니다. 두근두근. ^ㅡ^

흥미있게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응원 바랍니다!

제이님 완전 흥미진진 몰입해서 읽고 싶습니다. 무슨 소설 + 영화 보는거 같아요.

결과를 다음편으로 끊으시다니 >.< 아흑
드라마 보는거 같아요. 어캐 기다리죠 ㅠㅠ

재미있게 읽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재미가 없는거 같은데 ㅋㅋㅋ.
그냥 제가 겪었던 일들 적어서 올리고 있습니다 ㅎㅎ

제이님 저는 왜케 웃긴거죠. 웃으면 안되는데 >.<

잡지책만보고 이리 뛰어드시다니.. 천업이 맞으신가봐요^^
글에 쪼는맛이 있고.. 재미나요^^
얼렁 담편도 고고고!!!

무모하죠 ㅋㅋㅋ . 그래도 이 바닥에 들어 왔으니까 ㅎㅎㅎ

엄청 다이나믹한 도전기입니다 ㅎㅎ 엘에이에서 플로리다로 그냥 비행기를 타고 가버리시니. 행동으로 옮기시는 스타일 같습니다.

그나저나 아마존 월봉차트보니 웃음과 눈물이 동시에 나네요 ㅜ

ㅎㅎㅎ. 감사합니다. 글 읽어 주시고!
아마존은 존버 이었는데 ㅋㅋㅋ. 주식은 이제는 아에 안하니까...

항상 느끼지만 열정이 대단하신 분 같아요..!

감사합니다. 학교 프로젝트도 열정을 같고 하시길!

아하....중요한 대목에서 짤리네요!!
결국 다음편을 볼 수 밖에 ㅠㅠ

열편을 써야 한다니까 ㅋㅋㅋㅋ 나눠서... 제가 딸려서 ㅋㅋㅋ

좋은글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왓~~~~~~ 왜 제일 흥미진진 해질때 뚝 끊는거에요~~
3탄 3탄 어서 올려주세요!! 🤪

Ailee 님 이렇게 댓글도 달아 주시고 읽어 주시고 해서 감사드립니다!

대단대단!!
열정이 대단하세요
끈기와 열정이 지금의 제이님을 만든듯한 ^^

칭찬을 그렇게 하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제이님 글 너무 흥미진진 ㅋㅋㅋ 진짜 드라마같아요!!!

트레이딩 하면서 드라마 많이 썼죠 ㅋㅋㅋ.
이렇게 응원해 주시고 읽어 주시니 감사할뿐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686.15
ETH 2727.43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