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재즈곡 #10 / My Favorite Jazz Song #10

in #kr-series6 years ago

보사노바의 탄생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자면,
미국 재즈와 브라질 삼바 음악의 혼합이라 말할 수 있겠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안토니오 카를루스 조빔(Antonio Carlos Jobim)이 있었다.

그는 보사노바 음악계의 거장이다.

예전부터 지금까지 연주되고 있는 대부분의 보사노바 음악이
그에 의해 작곡되었다.
그로 인해 파생되는 엄청난 저작권에 의해,
그는 재즈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하나라는 평을 듣고 있다.

그의 음악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곡인,
'The Girl From Ipanema'를 들어보자.

남자 파트는 포르투갈어(Portuguese)
여자 파트는 영어 가사가 사용되었다.

한때 그의 음악의 가사로써 사용되는 포르투갈어의 발음이 가져오는
부드러움과 달콤함에 매료되어,
이 언어를 조금 배우고 싶다는 생각까지 한 적이 있다.

이 노래는 공연 때 정말 많이 불렀었다.
조성(Key)이 너무 자주 바뀌어서, 스캣 하기가 쉽지 않았던 기억이 떠오른다.

오늘은 커피 한 잔과 함께 이 노래를 들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해 본다.

Sort:  

보사노바 너무 좋아하는 장르에요 ㅠㅠ 한창 공부할 때 보사노바를 들으며 공부를 하면 집중이 그렇게 잘되곤 했죵..

공부할 때 듣기 좋은 음악이죠. 잔잔하니~ :)

네 ㅋㅋ 요즘 일하면서 랩만 자꾸 들었는데, 오늘은 보사노바로 전환좀 해봐야겠어여~~ :-)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7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특하네요 ㅎ 출근해서 커피 한잔 하면서 듣고있는데 기분 좋아집니다 ㅎ :)

ㅎㅎ 이런 음악이 커피하고 궁합이 좀 맞는 듯 해요. :)

Loading...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보팅 감사해요. :)

Great post!
Thanks for tasting the eden!

ㅎㅎ 이번엔 아는 곡이네요. 저도 많이 들었었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벤트 보팅하고 갑니다.

아시는 곡이시라니 반갑네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약간 멜로 영화 OST 느낌이 나는 곡이네요 ㅋㅋ

그렇죠.
특히 포르투갈어 사운드가 아주 로맨틱한 거 같아요. :)

해석은 안되지만 그런거 같아요!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453.36
ETH 3507.44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