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한 비트코인, 추가상승할까??

in #kr-series6 years ago

안녕하세요 @foreneo입니다. 밤사이 코인이 꽤나 올랐죠??
오란만에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무래도 ETF, 제도권화 등의 이슈로 코인이 상승장을 타는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일수록 뇌동매매하지 말고 자신만의 매매전략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7.17일 코인 차트 분석

어제 분석한 코인차트에서는 조정받고 갈 가능성, 그냥 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었는데 조정따위는 주지 않고 바로 올라가버렸네요 ㅎㅎ
큰 수익은 보지 못했지만 그만큼 코인시세가 급하다는 의미겠지요??

현재 위치는??

저항.PNG

원화기준으로 810만원대까지 급등했다가, 약간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저 저항선을 확실하게 뚫는다면 정말 강한 시세를 분출할 수 있겠죠.

거래량.PNG

중요한 것은 거래량이 동반되면서 상승했다는 것인데요!
완연한 상승장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과거 차트와 비교

뭐든지 과거에 차트의 흐름이 어땠는지 비교하는게 중요한데요,
저번 상승장의 차트를 한번 보게되면요

과거상승장.PNG

급등 이후 3일정도 기간조정을 주고 다시 상승하는 모습이 2차례 나왔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가격조정은 주지 않았다는 건데요.
과연 이번에도 가격조정 주지않고 급하게 오를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 글 쓰고있는 시점에 차트를 봤을 때
가격조정 기간조정 둘 다 주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ㄷㄷ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까?

영원한 상승장도, 하락장도 없죠. 상승이 있으면 조정이 있고
조정이 있으면 하락이 있기 마련입니다. 과연 어디까지 기대해야 할까요??

되돌림.PNG

가장 최근 상승장과 비교를 해보면 이전 하락대비 50-60%의 되돌림을 주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하락차트를 대입해보면??

되돌림 미래.PNG

870에서 920만원 정도까지 되돌림을 줄 가능성이 있겠네요!
물론 그 이하에서 하락장으로 바뀔 수도
그 이상 상승할 수도 있기 때문에 흐름을 잘 봐야겠습니다!!

엘리엇 파동으로 예상한 상승치는?

이번에는 엘리엇 파동으로 예상 상승치를 보았습니다.
물론 엘리엇파동은 지금 몇 번째 파동인지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한계가 있지만
이전 상승을 1파라고 가정했을 때 보게되면

엘리엇 파동.PNG

1파가 100만 정도 상승했으므로
상승 3파는 860에서 980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시나리오

대응전략은 항상 그렇듯, 상승, 하락, 조정의 가능성 모두를 생각해 봐야겠지만
현재로서는 그냥 상승의 가능성이 조금 높고
그 다음으로 조정 후 상승의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대응전략.PNG

매매비중을 70%까지 늘리고
나머지 30%는 조정올 가능성에 대비해서 현금화 하는 전략을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전략은???

Sort:  

물려있는지라..존버 모드긴한데..
월급들어오면 추매를 해야하나 고민입니다.

코인베이스의 5종 상장건이 상승전환의 기폭제가 되었으면 하네요. 언제나 리스크는 존재하고 변동폭도 크므로 조금 적게 수익을 내더라도 포드폴리오 전략은 필요합니다.

포트 전략 중요하죠...!!

추매 타이밍을 살짝 놓쳤는데... 지금 들어가기엔 좀 무섭기도 하구요..
그래프로 봤을 땐 좀더 오를것 같긴 한데... 고민되네요.

ㅠㅠ 어려운 타이밍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969.85
ETH 3429.28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