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만약 달이 없다면? What If the Moon Didn't Exist?

in #kr-science7 years ago

달이 태평양에 운석충돌때문에 우주로 날아간 돌덩이가 모여서 생긴건가요? 고등학교때 읽었는데 가물가물하네요 ㅎㅎ

Sort:  

지나가다가 보고 답글을 답니다 ㅎㅎ yoon 님의 예전 포스팅을 보면 아실수 있어요. 링크 걸어드릴께요 달은 언제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대략적으로 세가지 설에 대해서 다루어주셨습니다 ㅎㅎ [ 분열, 포획, 충돌설 ] 아마 @realgr 님이 말한 것은 운석충돌로 지구의 일부분이 날아간 분열설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읽어보니 충돌설이 유력하네요!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800.05
ETH 2496.2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