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AirPods을 구하다! - 에어팟(a.k.a 콩나물) 구매기

in #kr-review7 years ago (edited)

드디어 AirPods을 구하다!

- 에어팟 구매기 -

안녕하세요. @coffeenut 입니다.

저는 저번 달 여름 휴가로 일본 규슈를 다녀왔는데요. 비행기 표 예매 등 계획을 시작한 4월부터 일본에서 꼭 사오고자 하는 물건이 있었으니 바로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입니다. 콩나물 같다. 샤워기 헤드 같다. 등 각종 악평을 받았지만 제가 보기엔 그리 못나지 않아보였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 중인 저한테는 꽤나 매력적인 물건이었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미국과 일본에서 비교적 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에어팟의 경우 국내 가격은 219,000원, 미국은 159달러, 일본은 16,800엔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은 저 가격에 세금이 따로 붙긴 하지만 붙어도 우리 나라보단 저렴한 가격이고, 여행가서 구매해 올 경우 Tax free 혜택을 받을 수 있죠!

작년 말~올해 초 미국 여행 때 에어팟을 노려보았지만 물량이 공급되기 시작한 초기라 오프라인에는 구할 수 있는 물량이 없어서 포기하고 돌아왔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우연히도 일본 여행 계획이 잡혀서 에어팟을 향한 두 번째 꿈을 품었죠.

4~5월 경 일본 여행 카페, 애플 사용자 카페 등을 검색해보니 일본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해 온 분들이 있더군요. 이번엔 구하겠구나 기쁜 마음을 품고 기다려왔는데 여행을 앞둔 7월이 되니 또 품절입니다. 한국과 달리 미국, 일본은 애플 공홈에서 재고 확인이 되더라고요. 확인 결과, 재고 없음. 예상 입고 일 6주 후..

그래도 직접 확인은 해보고 와야죠. 여행 첫 날 텐진의 애플 스토어를 찾았습니다. 해외 여행 때 그 지역 애플 스토어는 항상 들리는 것 같은데요. 후쿠오카 텐진의 애플 스토어는 유일하게 두 번째로 방문해보는 애플 스토어가 되었네요. 몇 년 전 후쿠오카 여행 때도 들렸거든요.

매장 한 바퀴 둘러봐도 보이진 않아서 직원한테 물어봤는데 에어팟, 에얼-팟, 에-어-팟 이리저리 발음을 해봐도 못 알아들으십니다. 검색해서 사진으로 보여주니 '아! 에어폿!' 하시더라고요. 일본식 영어 어렵습니다 ㅠㅠ 그리고 돌아오는 대답은 역시 없답니다.

인터넷에서 빅카메라 같은 전자 상가에서 리셀하기도 한다고 해서, 텐진에서 나카스 쪽으로 넘어가면서 있던 6~7층 짜리 대형 전자상가도 들렸는데 역시 없고요. 이후 일정에 나가사키, 구마모토, 가고시마 등의 시내에서도 관련된 매장 있으면 들려보곤 했는데 단 한 개도 없었습니다.

규슈 전역을 도는 이번 휴가의 마지막 목적지는 기타큐슈였는데요. 기타큐슈의 랜드마크 고쿠라성을 가기 위해 한 쇼핑몰을 통과해 가게 되었습니다.

그 때 제 눈에 띈 곳이 smart라는 애플 공인 리셀러 샵. 에어팟은 당연히 없을거라 생각하면서도 일단 들어가서 물어봤는데, 대답 대신 어딘가를 가리킵니다. 따라가보니 잠겨진 진열장 속에 에어팟 2개가... 실물로 보기는 처음입니다.

전혀 기대를 안했던지라 순간 당황해서 30초 간 고민을 하다가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사들고 들어온 에어팟. 처음 눈에 들인지 8개월만에, 이번 여행 마지막 도시에서 기분 좋게 사들고 기타큐슈를 떠났습니다.

이렇게 겨우 겨우 구해 온 에어팟을 한국에 돌아온지 보름도 넘어선 오늘에서야 개봉했는데요. 개봉기까지 같이 포스팅하려 했으나 쓰다보니 생각보다 구매기가 길어져 개봉 사진을 전부 넣으면 스크롤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요.

시간도 어느새 밤 11시가 되었고.. 개봉기는 별 내용은 없겠지만 많은 사진과 함께 다음 포스팅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기간 사용한 후에는 장단점 등 사용기도 한 번 적어보도록 할게요.

좋은 밤 되시고 불금 되세요!

Photos by @coffeenut, iPhone 7


follow

댓글, 팔로우, 업보트 항상 감사합니다.

Sort:  

오오어..... 착용감이 어떤가요? 러닝하다가 넘어지거나 누구랑 부딛히면 빠질까요?

저도 오늘 저녁에서야 개봉해서 실내에서만 사용 중이라 좀 더 사용해봐야 제대로 된 평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착용감 자체는 기존 애플 이어팟과 비슷하고요. 무선 이어폰을 처음 써보는데 선이 없다는게 생각보다 훨씬 편하네요.
저도 이어폰이 빠져서 분실되거나 어디 떨어져 굴러들어가지는 않을까 하는게 가장 큰 걱정이었는데, 귀를 직접적으로 부딪히거나 큰 충격이 오지 않는 한 빠질 것 같진 않아요. 유선 이어폰도 연결된 기기가 떨어져서 이어폰 케이블이 끌려가지 않는 한 이어폰이 귀에서 빠진 경험은 없는 듯 한데, 생각해보면 케이블이 딱히 귀에 고정하는데 역할을 하진 않잖아요. 무선 이어폰이라고 쉽게 빠지거나 할 것 같진 않은 느낌입니다. 만약의 경우에 빠졌을 때가 걱정되는 부분이지요.

일정 기간 사용해보고 사용기도 가능하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가격대가 있어서 그냥 아마존에서 적당한 무선이어폰을 사서 쓰는데... 궁금했습니다. ^^

이쁘네요~~ 몇년 전인지 기억 안나는 제 애물단지는 여전히 성능이 좋아서 묵혀둘 엄두를 멋낸답니다!

@leemikyung님은 어떤 제품을 사용 중이신가요? 저도 멀쩡한 이어폰과 헤드폰이 몇 개 있는데도, 애플이라는 이유와 무선이라는 이유로 지름을 해버렸네요.ㅎㅎ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딸려온 이어폰 입니다.
아이폰은 3S부터.... 현재는 6plus사용합니다. 아이폰4는 카메라로 아직까지 갖고 있구욤^^

와우.. 애플 선배님(?)이셨군요.ㅎㅎ 저도 3S를 샀어야하는데 아이폰 국내 출시와 동시에 반 값 행사에 나선 희대의 망작 삼성 옴니아2를 구매해버렸었습니다. 제 첫 아이폰인 5S는 아직도 너무나 멀쩡해 집에서 스피커에 물려두고 음악 재생 용으로 사용 중이네요.

그러셨군요~^^ 아주 잠시 다른 브랜드 사용했지만 몇 달도 안되어 다시 돌아왔어요~
아이패드도 종류별로 갈아탔고,
그넘들은 멀리 못 보내고 주변에서 잘들 사용하고 있답니다~^^

잘 봤습니다. 저도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사셨군요.

애플 제품중에 가격으로 보면 가장 살만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아이패드 하고 에어팟 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살 돈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ㅠㅠ

아이폰, 아이패드에 이어 에어팟이 4번째 애플 제품 구매인데 항상 만족 또 만족이네요.ㅎㅎ
음질만 따지면 솔직히 가격 값 못하는 것 같지만, 무선 이어폰이 처음이라 그런지 편의성이 너무 좋습니다!

애플 제품이 잘 맞으시는 군요. 저는 아이패드 1세대를 100만원 주고 북미판을 샀을 정도로 아이패드는 좋아하지만 나머지 제품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 미니맥과 클래식 아이팟도 높이 평가하는 편입니다.

에어팟을 괜찮다고 보는 것은 여러 편의 기능하고 애플제품 답지 않게(?) 가격경쟁력이 있어서 입니다. 음질이야 무선이니 이미 포기한 상태로 가는 거지만 애플이 주로 펴는 전략으로 볼 때 못 들어줄 음질은 아닐 겁니다. 그냥 보통 블루투스 이어폰 같지 않을까 하네요.

그러고보니 무선 이어폰은 청음조차 해보지 않아서 제대로 된 비교군이 없네요. @pupil님 말씀 듣고 보니 무선 헤드폰 청음해보고 엄청 실망한거 생각하면, 무선에 이어폰임을 고려하면 괜찮다 생각되기도 하네요.
저는 더 과거로 가자면 아이팟 나노 2세대나 아이팟 클래식도 사용하긴 했지만, 애플 제품을 좋아하게 된 계기는 아이폰 5S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앞으로도 쭉 사용하지 싶고.. (루머 도는 모델링, 목각 이미지보면 아이폰 디자인이 산으로 가는 것 같아 조금 걱정이지만..) 맥 쪽은 아직 건드려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에어팟 짱이죠! 저도 매우 편하게 쓰고 있어요. 이거 쓰다보면 다른 이어폰은 아예 안쓰게 된다는 ㅎㅎㅇ 유저가 되신걸 환영합니다 ^^

사용한지 몇 시간도 안됐는데 신세계를 맛 보고 있어요. 너무 편하네요.ㅎㅎ

에어팟은 한번도 사용안해봤는데 좋다고들 하시니까 끌리네요ㅋㅋㅋ

저도 소문만 듣고 구매했는데 대 만족입니다.ㅎㅎ
주변에 사용하는 분 계시면 잠시라도 빌려서 사용해보세요!

삼성을 빨리 벗어나야 되는데 ㅋㅋ기계치인 저는 엄두를 못내겠네요^^ 애플이 참 이쁜게 많은거 같아요~^^

저도 디자인, 감성이 애플 제품의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생각하는데, 다음 세대 아이폰 루머를 보고 있으면 심히 퇴보하는 것 같아 걱정이 큽니다.😢

왠지 에어팟 잃어버릴꺼같아서 무서워요..ㅋㅋㅋ그리고 모양이 이어폰 짤린거같아서 제취향은 아니네요 그래도 부럽네요.. 일단비싼게..문제죠ㅎㅎ

죄송합니다 임대해주신분에게 추가 임대를 받다가 임대 파워가 회수되서 보팅파워에 문제가생겼습니다. 약 3달러가량씩밖에못찍어 드렸습니다.하루만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사용 중이기에 애플 제품과의 호환 시너지, 무선인 점, 배터리 재충전 가능한 케이스 등 여러 기능과 편의성 고려해보면 가격적으로 그리 메리트 없진 않다고 생각해서 구매했습니다. 특히 일본 가격으로는요.

아마 오늘이 일주일 지원사업 마지막이죠? 공지 때 멘션 원하는 경우 해주신다고 봤던 것 같은데, 다음 회차도 예정대로 진행하시면 멘션 부탁드려봅니다. 일주일 간 글 작성에 동기 부여도 되고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일본이 가격이 괜찮나보네요ㅎㅎ

이번주에는 임대문제로 약 30%1스팀 30명정도 지원할듯한데 30%면 1달러가 조금넘을듯합니다..ㅎㅎ 다음주에는 이번주만큼정상적으로될듯하네요
일단멘션드리겠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51.97
ETH 3105.0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