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상상력 릴레이 ; 장기프로젝트 steem village

in #kr-rea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ovehm1223입니다.

스팀잇 상상력 릴레이..?!?!?!
저는 상상력이 좋지도 않고,, 저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두렵긴 합니다. ㅎㄷㄷ
스팀잇 상상력 릴레이가 진행 되면서.. 나는 아니겠지 하는 마음이 컸는데..
어제저녁 @jiahn님께서 저를 지목해주셨습니다.
퇴근무렵 무거운 숙제를 받은 기분이었지만..
한편으로 누군가 나를 지목해준다는것이 참 고마운 일이더라구요..^^
스팀잇의 일원으로 인정 받은 기분도 들구요.. @jiahn님 감사합니다. !!!
그래서 용기를 내서 저의 상상력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떨려. ㅠㅠ)

스팀잇?!?!?!
그게 될까? 했던일이 실제로 스팀잇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팀잇 가방제작 / 스팀잇 팔찌제작/ 생필품 경매/ 스팀달러 환전소/스팀달러경매/스팀잇 백일장 등등..
제가 거론하지 않은 이야기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스팀잇 들어오고 한달동안 일어났던 일입니다.

왜이렇게 나날이 발전하는걸까?
스팀잇은 보팅이라는 보상시스템이 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회사에서 일을해도 나에게 주어진 돈은 일정합니다.
그리고 성과를 냈다 하더라도 직원들과 나누어야하죠..
물론 혼자만의 성과가 아니기 때문에..
스팀잇은 내가 열심히 한만큼의 성과가 주어집니다.
정말 매력적인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대단하게 여겼던 뉴욕에서의 공원조성이 우리나라에 불가능 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매력적인 시스템에 열정을 더한다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시간차이일뿐.


처음 저의 생각은 네이버 사옥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스팀잇 사옥도 있었음 좋겠다 라는 생각..

서울중심에 잡은 스팀잇..
왜인지 어울리지 않습니다.
여유롭고 쉼터같은 분위기의 스팀잇.
프로방스가 모티브가 됩니다.


옹기종기 건물들이 모여있는 작은 마을 @venti님의 아이디어 인용

  1. 땅은 어떻게 확보해?
    사실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다른 부분은 서로서로 머리를 맞대고 할수 있겠다.. 라고 생각해보았는데..
    땅은 금액 부분도 크고 땅을 구매한다는게 제일 큰 숙제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상상력이니.. 땅확보는 그냥 뛰어넘어가보겠습니다.

  2. 어떻게 지어?
    저희 교회는 매년 선교목적으로 외국에교회를 짓습니다.
    그리고 매달 후원으로 교회가 지어지고 있습니다.
    그점을 인용하였습니다.
    저희가 보팅하는 금액만큼 스팀잇 마을이 조성되는거죠..
    보팅 금액과 후원이 많아진다면 스팀잇 마을이 조성되는 시간이 단축되거나..
    늘어날수 있겠죠..?

  3. 그렇다면 누가 지어?
    우리 모두가 주최가 되는겁니다.
    앞서 스팀잇 상상 릴레이에서 @hansikhouse님의
    '과정으로 부터의 수익창출' 이라는 멋진 말을 남겨 주셨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앞선 백일장 2회 참여에서 느꼈듯이..
    1,2,3등 순위에 들지 않았지만..
    백일장 참여만으로 보팅으로 보상을 받았습니다.
    과정을 인정 받은셈이죠..
    만약 스팀잇 마을을 조성하는 주체가 자신이 된다면..
    자신의 재능 그리고 열정과 노력을 생생하게 포스팅 하는거죠..
    그에대한 보팅과 보상을 본인이 받는거구요..

  4. 실현가능해?
    사실 실현가능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집을 지어본적도 땅을 사본적도 없어 어떤 문제가 발생될지 모르니깐요..
    오늘 아침에 들뜬 마음으로 저희남편에게 이야기 하다가 아침에 혼자 또 씩씩대면서 나왔습니다.
    이래저래해서 남편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고.. 어때? 라고 했더니..
    " 그게 가능할까? 땅은 어떻게 할건데 ?그리고 거기 유지비는 ?
    거기를 짓게되는 사람은 일도 그만둬야돼..그럼 생활비는?
    스팀달러로 그게 가능해? 사업계획서가 필요할거야.."
    물론 나도 생각은 하겠다 !!!! 라고 하실수 있겠지만...
    꿈은 크게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그꿈이 이루어질지도 모르니깐요..
    어렵다고 불가능할거라..꿈조차 꾸지 않는다면.. 기회의 문도 닫혀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게 실현된다고 하더라도 엄청난 문제들이 탁탁 가로막을겁니다.
하지만 오늘도 조용히 생각해봅니다.
여유로운 스팀잇 마을에서 아이와 남편과 함께 방문해 커피를 마시고..
자기의 재능으로 만든 플리마켓에서 스팀달러로 물품도 구매 합니다.
스팀잇 웹툰 작가님들의 캐릭터 상품을 아이가 사달라고합니다..
다른 옆집에서는 이미 스팀잇 작가님들의 모임이 있습니다.
다른 옆집에서는 스팀잇 프로그래머님들이 모여있구요..
좀이따가는 스팀잇 이웃님들과 저녁에 바베큐 파티를 할예정입니다.
스팀잇 발전에 대해서 서로서로이야기 할거구요 ..

상상이현실이되는 이곳 ! 스팀잇!!

터무니 없는 이야기를 읽어 주시느라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토닥토닥)
저도 쓰면서 사실 이게 될까라는 마음이 컸는데..
현실이 되었음 좋겠다라는 마음이 더 크더라구요..
그럼 스팀 마을을 상상하면서...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조금 어렵긴 했지만 재밌는 상상을 하게끔 릴레이를 시작해주신 @successtrainer
우리의 상상력에 스팀이라는 바람이 불어 현실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고 봅니다.^^

저는 다음 지목자로.. 어려운 숙제를 대가 @tata1님에게 바톤을 살짝 넘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가타타님의 스팀잇 상상력 !!궁금합니다. ^_______^
대가 타타님 받아 주실거죠? ^^.

Sort:  

안녀하세요 lovehm1223님의 상상력 잘 읽었습니다. 언젠가 그런날이 올 수 도 있지 않을까요??? 향후 스팀잇 가치가 오르면 땅값보다 더 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희망 상상입니다~~

두서없이 긴글썼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가는이 곧으로 다가오길 바랄뿐입니다. ㅎㅎㅎㅎㅎ
스팀잇 가치가 오를거라고 믿고있습니다. !!!
같이 희망상상해요 ^^

네 감사합니다~~ 저는 늘 하는 상상입니다~~ lovehm1223님 말씀대로 곧~~~ 오기를 또 다시 희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처럼만 성장해도 충분히 실현 가능한 상상력으로 보이는데요!!
멋진 상상력 잘봤습니다 ㅎㅎ

얼마 남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페북과 인스타를 뛰어넘을거 같아요. ^^
두서없이 쓴 긴글 읽어주시느라 고생 하셨습니다. (토닥토닥)
점심 맛있게 드시구요 !!! 감사합니다. ^^

상상만 해도.....황홀해지네요. 님의 상상 속에 씨앗이 이미 던져졌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제 자랄겁니다. 스팀잇 사옥의 장소는? 역시 공항 근처인 영종도! 강추합니다. (난 거그 가서 노상 살아야쥐~!)
근디..가만...머시라고라? 바통이 나한테? 어어어~~~아이쿠! 잡긴 했는디....이걸 우짠댜? 일단 보팅부터 해드리고 정신 차린 뒤-집에 가서 받아볼랍니다.

헤헤 ^^;;;;;;;
타타님역시 어쩜 표현을 그렇게 잘해주시는지 !!!!!
타타님 저의 바톤을 받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럼 좀이따가 뵙겠습니다. ㅎ

스팀잇 사옥은 국내 기업들과 제휴를 맺는다면 금방 실현가능 하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국내기업들과 제휴를 맺는다면 정말 빠르게 성장할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무래도 코인들중 스팀 코인이 제일 활발하게 거래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가까운 미래에 그러기를 소망해봅니다 ㅎㅎㅎ :)

안녕하세요~ @lovehm1223 님~부담을 살짝쿵 안겨드렸는데 너무너무 잘쓰셔서 놀랐어요! 사진과 글의 매치가 아주 잘어울리고 상상력도 좋으셔요! 하핳ㅎㅎㅎ추천한 보람이 있었습니다~스팀잇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를 따라가기에는 아직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없잖아 있지만 이런 노력과 상상들이 모여 언젠가 실현시키게 될거라 믿고 있습니다~!!ㅎㅎ재밌게 읽다 갑니다! 감사해요^^

헤헤 ^^;;; @jiahn님께서 절 지목 해주셔서 감사했죠. ㅎㅎㅎㅎㅎ
조금 어려운 숙제긴 했지만요..
하고나니 후련합니다. ㅎㅎㅎㅎㅎ재미도 있었구요.. 상상하면서 행복도 했구요..
@jiahn님의 깔끔한 포스팅에 비하면..
글이 너무 두서없고 솜씨가 부족해서 제포스팅 보면서 손발이 얼마나 오그라들었는지..
글을 썼다 지웠다 반복하구요..ㅠㅠ
그래도 하고나니 시원 하네요.. ^^
감사합니다. ^^

이런 상상을 하시는 분을 밋업에서 만났었는데..
이렇게 몇분이 상상을 하면 실현될듯 ^^
팔로하고 업봇하고 갑니다~ 자주들를께요~ ^^

밋업을 하셨군요..
밋업은 스팀잇을 좋아하는 분들의 만남이기에 더 재미 있을거 같아요.
저도 밋업 참석 해보고 싶네요..
온라인상으로만 만나다가 실제로 뵈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저도 팔로우 하고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

hm님, 이런 와일드한 상상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건축은 항상 자본가나, 정부가 클라이언트가 목돈을 들고와서 '이거 지어주세요' 였지만 작은 스케일의 건물 짓는데 들어가는 초기 자본을 블록체인 크라우드 소싱 통해 모을 수 있으면 오늘부터 당장 시작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건물 완공까지의 타임라인 과정 중에 발생하는 소비를 위해 많은 궁극적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10년 20년 후에 블록체인의 스케일이 다른 SNS 만큼 혹은 보다 커진다고 가정했을 경우, 불가능한 아이디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뉴욕에서 공공 수영장 프로젝트를 크라우드 소싱 통해서 시작된 프로젝트를 짓고 있습니다.

다른말로 하자면 개인이 원하는 작은 목표의 보상 정도는 충분히 받지 않을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목돈을 들여 빠르게 짓는것도 의미있겠지만..
진짜 우리가 주최가 되어 짓는것도 정말 멋진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뉴욕에서 공공 수영장이 지어지는 것도 처음 알았구요..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될수도 있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공감해주심 그리고 좋은 말씀 감사 합니다. ^^

정말 이런곳이 있다면 너무 좋겠는걸요~
lovehm1223님의 글을읽으며 즐거운 상상을 해봤어요~^^

ㅎㅎㅎ 그렇죠 !!!
이런곳이 있다면 온라인 만남도 이제 오프라인드으로 즐길수 있을거 같아요 ㅎ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49.61
ETH 2321.3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