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프로젝트 40일차] 17.07.16(일) 하루 식사/운동 보고(목표달성! 체중 앞자리가 8로 바뀌었습니다! ㅠㅠ + 새로운 행동프로젝트 내용)

in #kr-projec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정말 며칠전에 비해 하루가 다르게 kr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글이 적어지는 것 같네요 ㅠㅠ

다들 잠시 더워서 쉬고계신 것이라고 믿고 있겠습니다 :)

적은 포스팅 수에 제 포스팅이라도 하나 더하기 위해 행동프로젝트 시작해보겠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점심, 2. 저녁, 3. 야식, 4. 운동, 5. 행동프로젝트 시즌 2!?


1. 점심

점심에 서울에 일이 있어 급하게 가느라 빵으로 때웠습니다 ㅠㅠ 사진도 없네요 ㅎ...

2. 저녁

일이 끝나고 또 급하게 저녁을 떄웠습니다... 밤에 운동을 가야해서 너무 많이 먹으면 탈이 날까 조금만 먹었습니다.

강남역 신분당선 쪽에 있는 "로보김밥"이라는 곳이었습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꽤나 배부를 정도의 양이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3. 야식

@jihangmoogan님과 운동을 끝내고 같이 카페에가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나 공부만 하고 가기 아쉬워 오랜만에 만두 야식을 먹었습니다 ㅎㅎ...

옛날엔 이런식으로 편의점에서 만두를 돌려다가 거의 매일 같이 먹었던 것 같네요. 다 추억이 된 것 같습니다.

가까이서 찍은 모습입니다. 제가 사진을 엄청 못찍어 음식 필터를 입혔더니 만두가 그로테스크해보이네요;;

그래도 맛은 엄청납니다. CU편의점에서 파는 육즙이 가득한 만두인가 그럴 겁니다 아마...

값도 매우 저렴하니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4. 운동

요 며칠 운동에 못나가서 일요일이라도 나가보자 싶어 체육관에 갔습니다.

체육관에 가니 저희 둘밖에 없더라구요 ㅎㅎ

주말은 자유운동을 하는 날이었습니다.

날이 너무 덥고 둘 다 지쳐있어서 기본 운동만 하기로 했습니다.

- 런닝머신 20분(5분 걷기/10분 걷기30초 뛰기30초 10세트/5분 걷기)
- 줄넘기 3세트(1세트 3분, 30초 쉬는시간)
- 잽 2세트(1세트 3분, 30초 쉬는 시간)

평소보다 배는 가볍게 했는데도 엄청나게 힘이 빠지더라구요...

정말 살인적인 더위 같습니다 ㅠㅠ

그래도 몸을 좀 움직이고 나니 스트레스도 사라지고 두통도 사라지더라구요~ 운동가길 잘 한 날이었습니다 :)


자... 그럼 체중을 공개해보겠습니다!

오늘의 체중은 89.5kg입니다! 와 짝짝(자축)

초기 체중 95kg부터 시작해 5.5kg 감량한 89.5kg까지 감량을 했네요.

처음에 한달 잡고 시작한 프로제그가 40일 까지 늘어졌지만 그래도 만족스럽네요 :)

다들 항상 댓글달고 응원해주신 스티미언분들 덕분에 식탐많고 게으른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너무 시상식 멘트였나요 ^^;;

그런데 정말입니다 ㅎㅎ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효과가 이렇게 클 줄은 몰랐네요...

다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5. 행동프로젝트 시즌 2!?

네... 뭔가 목표 하나가 달성해서 괜히 시즌을 붙여봤습니다.

사실 크게 달라질 건 없습니다 ^^;;

지금처럼 식사/운동/체중을 보고할 예정인데, 거기에 "공부"를 추가해볼 생각입니다.

고민인 것은 이미 식사와 운동을 같이 보고하는 것만으로도 포스팅의 길이가 꽤 돼서 공부까지 추가하면 다들 봐주실지 걱정이 된다는 것인데, 그렇다고 분리를 시키자니 손이 두 번 가고 공부 파트에 넣을 것이 사실 크게 없어서 문제인 것 같네요...

사실 공부 파트의 핵심은 요녀석입니다.

익숙한 분들도 계실 텐데, 오늘 @sinnanda2627님도 공부 포스팅을 하셨더라구요.

[신난다] 한 주의 다짐! [ THE FUTURE IS NOW ] #kr-study

여기에 걸려있는 신난다님의 시계와 같은 시계입니다.

연구실 동료에다가 같은 공부를 하고 있어 제가 공동구매를 하자고 제안헀거든요 ^^;;

아무튼 이 시계는 간단히 말해서 하루의 "순 공부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금 제가 올린 사진에는 48분이 찍혀있네요.

일단 저는 최종적으로 순 공부 시간을 9시간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그러려면 스티밋을 먼저 끊어야할텐데 왜 굳이 이걸 스티밋에 올리느냐!

옛말에 "이이제이"라는 말이 있죠. 오랑캐는 오랑캐로 무찌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스티밋으로 스티밋을 무찔러보려 합니다.

스티밋에 글을 올리려면 스티밋을 9시간동안 보지 않아야 하는 것이죠...

죄송합니다 헛소리였구요 ^^; 아무튼 요즘 이것 저것 벌려놓은 일이 많아 공부를 못하고 있었는데, 이 기회를 빌어 공부 시간을 늘려보려 합니다.

일단 다음 시즌에서 체중과 공부량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달 목표>

  • 체중: 90kg -> 87kg = 3kg 감량
  • 공부: 10일 이상 하루 9시간 공부하기.

일단 오늘은 3시간 공부를 목표로 한 번 달려보겠습니다. 공부시간 기록도 체중기록과 마찬가지로 전 날의 기록을 다음 날 행동프로젝트에 기록할 생각입니다.

사실 남이 뭘 먹고 운동하고 공부하는 것을 보는 것이 재미가 없을 겁니다. 저만해도 안 볼 것 같거든요 ^^;;

어떻게 보면 이 프로젝트는 저 스스로의 기록을 위한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거기에 온정어린 스티미언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더욱 더 수행할 힘이 나는 것이구요.

다시 한 번 이런 재미없는 포스팅 계속해서 읽어주시는 스티미언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상 빔바였습니다 :)

Sort:  

저도 오늘 하체를 치고왔더니 다리가 후들후들 거립니다 ㅋㅋ
하체는 주당 2회는 쳐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번주에 한번만했더니
오늘 진짜 하다가 천국을 보았습니다 ㅋㅋㅋ

크... 헬스하시나요? 전 제대로 해보진 않았지만 헬스 하체는 정말 끔찍한 강도던데요... 대단하십니다 ㅠㅠ 저는 오늘 버피로 천국보고왔네요 ^^;; 나중에 천국에서 한 번 뵙죠~

그래도 하체만큼 빨리느는것도 없는것같습니다 항상 운동하실때 안다치도록 조심하세요 ㅎㅎ
다치면 답이없는것 같습니다 ㅠㅠ

9시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대단합니다 ㅠㅠㅠㅠㅠ 보고 배울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지만 전 지금 집에 가서 쉬겠습니다...

이제 겨우 2시간째네요... 9시간은 불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허허 ㅠㅠ

하하.. 신기하게도 당연하게도 스팀의 가격이 낮아져있을 때 활동량이 줄어들죠~ 목표하신 공부와 감량 화이팅하세요!

빨리 회복되는 날이 와야할텐데요 ㅠㅠ 일단 공부 감량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살빼야되는데 ㅠㅠㅠ 줄넘기로 뺐는데 오늘 비오네요 ㅠ

헉 비 안그쳤나요!? 야외운동이 그런점이 참 아쉽습니다 ㅠㅠ 저도 오늘 체육관가서 줄넘기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ㅎㅎ

예전에 공부할 때 스탑워치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전 시작하고 누르고 끝나고 누르고 하는걸 맨날 깜빡해서 기록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는 칼같이 멈추고 오랫동안 놀아서 공부효과에 별 소용이 없더라구요 ㅎㅎ... 이번엔 큰 목표가 있는 만큼 정말 열심히 해보렵니다 ㅠㅠㅠ 저도 감사합니다 :)

와우 9시간이요? ㅋㅋㅋㅋㅋㅋ근데 빔바님이야 뭐 당연히 하실듯^^ 앞자리 8 축하드려요!

ㅋㅋㅋㅋㅋㅋ 목표치입니다 ㅎ... 계속 해보고 불가능하다 싶으면 현실가능한 목표치로 내려야겠어요 ^^;;; 앞자리 8 축하 감사드립니다 :)

하루 9시간이라니 대단하십니다 ㅎ

ㅋㅋㅋ 제가 과연 할 수 있을지... 스티밋을 믿습니다 ㅠㅠ

우와... 저는 엄두도 못낼

ㅋㅋㅋㅋㅋㅋ 저두 엄두는 안납니다... 해야만하는 일인데 큰일이네요 ㅠ

9시간이요? 와우.. 책상 앞에 1~2시간도 못 붙어있는 저로서는 정말 존경스럽습니다ㅠㅠ 체중 감량도 축하드리고, 앞으로의 공부 포스팅도 응원하면서 지켜보겠습니다 :)

ㅋㅋㅋㅋㅋ somine님 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렇게라도 스티밋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꿈에 그리던 체중감량도 성공했으니 공부도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허허... ㅠㅠ 꼭 그러고 싶네요 :) 축하 감사하고 앞으로 계속 응원해주신다니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목표를 이루셨네요.
한달에 3kg정도면 아주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가끔 술도 한잔 하시고, 가끔 야식도 드시면서...
그래도 [치팅데이]니까 괜찮다고 용기 돋우면서 꾸준하게 이어가시기 바래요~
화이팅!!!

이제 5키로를 빼서 확실히 거동이 불편(?) 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레나킴님이 말씀해주신 대로 느긋하게 건강한 체중이 될 때까지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해봐야겠어요 :) 항상 레나킴님이 응원해주셔서 가능했던 일 같습니다. 정말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471.44
ETH 2587.5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