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이라는 것이 있기는 한가보다.

in #kr-pet6 years ago (edited)

3개월도 안된 사이 두 마리의 고양이를 떠나보내고는 더이상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한달이 흘렀다. (실은 한달도 되지 않았었다.)

이런 우리 가족에게 새로운 인연이 생긴것 같다.

사무실 공사현장 길 건너편에 빵이 정말 맛있는 카페가 있다.
그날따라 업무가 있어 나는 집에서 일을 하고 있었고 남편이 현장에 나가 있다가 잠시 커피 한잔 하겠다고 카페에 들린 것이 일의 시작이었다.

어디선가 엄청나게 냐옹거리는 소리를 감지한 남편은 카페 매니저에게 무슨 소리냐고 물었다. 매니저는 무척이나 난감해하며 상자를 하나 내밀었다. 그 상자 안에는 정말 주먹만한 아기고양이가 우유가 담긴 종이컵에 발을 담그고 바둥거리며 울고 있었다. 눈물을 흘리고 있었는데 슬퍼서 흘리는 눈물이 아닌, 눈병으로 짐작되는 눈물이었다. 눈이 온통 짓물러 뜨지도 못하며 울어대는 것이었다.

사연인 즉슨, 아침에 카페에 출근을 하니 갑자기 아기 고양이 한마리가 나타났는데, 문을 열기 전부터 가게 안에서 기다리고 있던 것인지 아니면 문을 열자마자 들어온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 울어대길래 어찌할 바를 몰라 담요를 깐 상자에 넣고 사람이 먹는 우유를 줬다고 했다. 아기니까;;

고양이를 키워본 적이 없는 카페 매니저에게는 최선의 선택이었을 것이다.

한눈에 아직 젖도 떼지 않았을 법한 아가인 것을 알 수 있었던 아기냥이가 울어대는 것이 안쓰러워 상자에서 꺼내 안아 본 남편은 배에 있는 아물지 않은 깊은 상처를 보게 되었고 이것 역시 매니저는 알고는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고 했다. 잠시 고민하던 남편은 나에게 카톡으로 사진을 보냈다. 그리고는 그냥 두고 볼 수 만은 없어, 단숨에 병원에 데려갔는데, 다행이 생명이 위험하거나 한 상태는 아니지만 너무 어린데다 눈병이 심하고 큰 고양이의 공격을 받은 흔적이 있는 것으로 보아 다시 길에 내 놓으면 어떤 고난을 겪을 지 알 수 없는 상태라는 결론을 내렸다.

아직 예방접종을 하기에도 너무 어리다는 진단을 받고, 안약과 간단한 처치만을 받은 채 그렇게 꼬밍이는 갑작스럽게 우리 집으로 오게 되었다.

우리 부부는 서로 얼굴을 마주 보았다.

이 어린 생명을 이제 어떻게 하지?

일단 눈병하고 상처가 나을때 까지 만이라도 데리고 있자, 이렇게 결론을 내린 우리는 안약을 넣어주고 급하게 마련해 온 아기냥이 용 사료를 그릇에 담아 주었다. 며칠을 굶은건지 허겁지겁 밥을 먹더니 안심이 되는가 보다. 겁도 없이 바로 무릎위로 기어 올라와 잠이 든다. 여태껏 엄마의 보호 아래 있어서 였을까? 경계심이 없어도 너무 없다 ㅠㅠ 이러니 공격을 받았겠지...

잠이 든 틈을 타서 이리저리 살펴 보았다. 배에 있는 긴 할퀸 상처 뿐 아니라 뺨 안쪽에, 다른 배 쪽에도 이빨자국이 있고 살이 깊게 패여 있다. 가슴이 아팠다. 어쩌다 엄마와 헤어졌을까? 어쩌다 공격을 받게 되었을까?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고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우리 가족이 이 고양이를 키울 수 있을까 덜컥 겁도 났다. 특히 한 달 전에 심장마비로 둘째냥이를 잃고 상처가 컸던 딸래미에게 소식을 전했더니 망설이는 기색이 역력하다.

하지만 이런 생각들은 모두 쓸데없는 걱정이었다.

깊은 잠에서 깨어난 꼬밍이는 호기심천국 애교쟁이였다. 집안 구석구석을 살펴보더니 사람만 보면 발라당 누워 애교를 피워대었고 딸래미가 집에 와서 만나러 오자마자 바로 무릎위로 올라가 냄새를 맡더니 잠이 들어버린다. 딸래미는 걱정하면서도 좋아하는 눈치다. 이렇게 경계심이 없어서 어떡해... 이렇게 작아서 어떡해... 엄마 얘 어떡할꺼야? 다시 길에 내 놓으면 아무래도 며칠 못살거 같아. 엄마 생각도 그래...



KakaoTalk_20180624_235303822.jpg

도무지 가만히 있지를 않아 수십장 찍어 건진 꼬밍이의 인생 샷. 코에는 애교점 하나, 입 옆에는 먹을복 점 하나, 점이 두 개나 있네요. 처음 데려온 날의 상처 투성이 꼬질이 모습은 꼬밍이의 자존심(?)을 위해 게재하지 않았습니다 :D




3일만, 일주일만 돌봐주자, 라며 데려온 꼬밍이가 믿기 어렵지만 벌써 열흘째 함께 살고 있다.

너무나 작고 귀여워서 꼬맹아 꼬맹아 부르다가 꼬밍이가 되었다. (실은 가족 모두 아직은 자기가 지은 이름이 더 이쁘다며 저마다 부르고 싶은대로 부르고 있다)
이제 공사 마무리가 한창이라 집에 오랜시간 혼자 두기도 미안했고 나도 밥을 거의 못 챙겨 먹는 상황에 아픈 아가를 돌볼 엄두가 나지 않았었는데 너무 씩씩하고 신나게 잘 지내 주었고, 어느새 눈병도 다 낫고 이렇게 이쁜이가 되었다. 배에 털이 빠져 있는 부분이 자기 몸 길이만큼 상처가 나 있던 부분인데, 그것도 거의 아물고 새 털이 나고 있다.

엊그제 알게 된 사실인데, 이 아깽이는 사실 카페 옆에 있는 수녀원에서 알고 있었던 아가였다. 그 수녀원의 수녀님들은 길냥이들을 여러마리 거둬서 돌봐주고 계셨는데, 꼬밍이의 엄마가 자주 왔었다고 한다. 아기를 낳았고 꼬밍이와 여러 아기들을 데리고 다녔는데 갑자기 엄마가 보이지 않았다고 했다.

이미 키우고 있는 냥이들이 너무 많아 남겨진 아가들을 새로 거둬줄 수 없어 안타까워 하던 중 꼬밍이도 자취를 감추었고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이삼일 만에 그 카페에 상처 투성이가 되어 나타났던 것이었다. 엄마가 다치던가 죽고 아가들은 뿔뿔히 흩어졌으리라.. 가슴이 아팠다. 그래도 우리가 꼬밍이를 데려간 사실을 알게 된 수녀님께서 카페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다고 한다.

그뿐 아니라 카페에서는 뜻하지 않게 VIP 고객이 되었다. 무조건 20% 할인, 커피는 무료. ㅎㅎㅎ

실은 공짜 커피를 마시게 된 것 보다 새로운 가족이 생긴 것이 훨씬 기쁘다.

그리고 둘째를 보내고 우울증에 시달리던 우리 가족과 딸래미에게 꼬밍이는 웃음을 되찾아주었다.

인연이라는 것이 정말 있기는 한가보다.
건강하게 잘 자라 주기를...



p.s.
20일 전에 글 올리고는 이렇게 새로운 가족과 함께 인사 드립니다.
이번에도 냥이 소식이네요. ㅎㅎ

토요일에 사무실 이사를 했는데, 이사를 했다기 보다는 아직 공사도 끝나지 않은 사무실에 짐을 던져 두었다는 표현이 맞는것 같아요. 너무 지쳐 온종일 쓰러져 잤습니다. 마무리공사와 짐정리를 다 하려면 아마도 2주일은 더 걸리지 않을까 싶어요.

그때까지 미술관련 포스팅을 하기는 지속되는 노가다에 지쳐 도저히 불가능할 듯 하지만, 새 가족은 소개하고 싶었고, 아기냥이 소식을 궁금해 하는 이웃분들께 인사 드릴 겸 이렇게 소식 남깁니다.

그동안 코인이 폭락하면서 스팀잇이 많이 조용해 졌다는 소식 들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바쁜 공사현장에서 돌아오지 못한 것일 뿐, 스팀 하락과 저의 활동은 전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

아가라서 아직 손이 많이 가요.

얼마나 신나게 뛰어놀고 먹고 아무데나 싸고 할퀴고 깨물고;; 집에 들어가면 발에 밟힐 정도로 바짝 붙어 따라다니고 발가락이 엄마 젖인줄 알고 물고빨고핥고 하는지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도 몸과 마음이 다 아팠던 저희 가족에게 귀염둥이 역할을 톡톡히 해 주고 있습니다. 조금 전까지 버리려고 모아둔 선거홍보지를 모두 흩어서 깔아놓고 정신없이 자고 있었는데, 포스팅을 하고 있자니 어느새 와서 발을 톡톡 건드리고는 그 옆에 자리를 잡고 다시 잠이 드네요.

소중한 인연 잘 키울께요. 감사합니다.

우리를 찾아와 줘서 고마워, 꼬밍아.

Sort:  

눈에 선하네요. 꼬밍이를 바라보는 팅키님 마음이~ 인연은 인연인가보네요. 이렇게 착하고 좋은 사람들을 만난 꼬밍이는 복이 터졌네요! 앞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거여요~ ㅎㅎ

복점이 두 개나 있는걸 보면 분명 복덩이는 복덩이 인가봐요 ㅎㅎ
근데 어찌나 깨물어대는지 발과 다리에 상처가.. ㅠㅠ 올 여름엔 짧은 옷은 포기해야될거 같네요 ^^
고맙습니다 에빵님!!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랜만에 짱짱맨님을 뵈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

떠나보낸 아픔을 새로운 인연으로 치유해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네 그러라고 보내주셨나봐요. 감사한 마음으로 소중하게 키우려고요.
위로해 주셔 감사합니다 소수점님! ^^

새로운 가족이 생긴걸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슬픔이 가시지 않은 가족에게 꼬밍이의 상황이 그곳에 정착할수 있는 있었던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행입니다. 거기다가 그렇게 애교쟁이라니!!!
새로운 마법이 슬슬 먹히는걸까요?ㅋㅋㅋ 맘에 상처와 함께 싱키님의 건강도 회복되고 사무실도 잘 정리 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거기다 꼬밍이 덕분에 싱키님의 포스팅이 다시 시작 되었네요.^^

아무래도 골드님의 마법 덕분에 잘 풀리고 있는것 같아요!
내일 큰 비가 온다는데, 이제 온갖 방법으로 시행한 방수의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면 하는 것이 작은(?) 바램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외워 봅니다!

루프리텔캄 (Roopretelcham)

장마를 무사히 피해가도록 함께 외쳐주시길 부탁드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

제발 제발 모든것이 끝났길!!!!

루프리텔캄

골드님의 새 주문 대 성공!!
저희의 마음을 하늘도 알아주셨는지 이렇게 큰 비가 왔는데 아무곳에서도 물이 새지 않아요 엉엉
오늘 정말 너무 기뻐서 아직도 이삿짐 정리가 안되 엉망진창인 사무실에서 펄쩍펄쩍 뛰었답니다. 같이 걱정해 주셔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대박입니다.!!! 으하하 정말 기쁘네요.^^
오늘 비가 정말 많이 오던데, 제대로 처리 됐네요.!!
꼬밍이부터 공사까지 잘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이제 천천히 잘 정리하시고 일상으로 복귀하셔서 스팀잇 여기저기를 돌아다니시길...

앗 기쁘다고 댓글에 선물까지 ㅋㅋ
선물은 주문을 해 주신 골드님께 제가 드려얔ㅋ
그나저나 이 글에 갑자기 고팍스가 강림하시어 어마어마한 보팅을 해 주고 가셨네요 ㅋㅋㅋㅋㅋ
모두 감사드립니다!!^^

예전같지 않아요.^^ 보팅하는 맛이.ㅋㅋㅋㅋㅋ
시세가 많이 줄어서~ㅋㅋㅋ
고팍스도 그 주문에 빠졌나?ㅋㅋㅋ
진짜 먹히나?ㅋㅋㅋㅋ

그러고 보니 고팍스도 주문에? ㅋㅋㅋㅋㅋ
엄청난 주문인데요!^^

아이들이 보내준 꼬밍이 같네요 ㅎㅎ

이궁. 맞아요. 그런거 같아요.
엄마 아빠가 외로워하는 것을 보고 안쓰러웠나봐요. 족장님 건강은 좀 어떠신가요?

너무 귀엽네요ㅠㅠ새가족이 생긴걸 축하드려요:) 몸더 맘도 더 건강하라고 생긴 선물아닌가요!!ㅎㅎ

P님! 축하해 주셔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그런것 같죠?! 바쁘고 힘든 와중에 삶의 활력이 되어 주어 정말 고맙네요 요 쪼꼬만 꼬밍이가요 ㅎㅎ P님이 진행하시는 아이디얼리스트에 관심갖고 보지 못해 죄송해요. 잘 되고 계실거라고 믿습니다 :)

씽키님 와 오랜만이에요!ㅎㅎ 본업에 바쁘신기보다 하고 있었어요ㅎ 사무실 세팅 무사히 끝나기를 🙏

경아님! 진짜 오랜만에 뵙네요. 제가 너무나도 스팀잇에 소홀하고 말았네요.
같이 응원해 주셔 감사합니다 :)

꼬밍이 입가에 묻은 짜장!넘나 귀엽네요~
사랑스러운 새 가족 생기신 거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ㅎㅎㅎ 정말 짜장이 콕찍혀서 여기저기 묻었네요!
감사합니다 :)

꼬밍이가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두아이를 보내고 힘든 두분의 마음에 다시 찾아온 아니니 정말 인연인가 봅니다. 착하세요 씽키님

착하긴요.. 누구라도 꼬밍이 상태를 봤다면 모른척 하기 어려웠을거에요. 인연이 있어 저희 눈에 띈 거겠죠. 잘 자라주길 기도합니다. 감사드려요 :)

밖에 애들이 정말 무섭게 싸우더라구요 ㅜㅜ 꼬맹이인데 배도 다치고 물렸다니, 팅키님 집에가서 얼마나 안심이됐으면 바로 잠들었겠어요. 그나저나 쫄랑쫄랑 애교를 부리며 할퀴고 다닐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 다시 장난감 좀 꺼내셔야겠어요 :) 꼬밍이가 집에 다시 행복한 기운을 전해줘서 좋네요. 예쁘고 건강하게 자라길!

그쵸? 싸우는걸 직접 보진 못했지만 소리를 들으면 장난 아니더라고요 ㅠㅠ
너무 쪼꼬매서 (보낸 아이들이 이런 시절이 있었는지 심지어 기억도 안나고 ㅎㅎㅎ) 할퀴고 깨물어도 그럭저럭 버티고 있는데, 저러다 버릇들어 계속 그럴까봐 걱정이네요. 저는 다리가 벌써 상처투성이에요 ㅎㅎ

마음을 정리한다고 장난감을 벌써 다 치워버려서 몇개 사줬는데 아직 적응하는 중인거 같아요. 그래도 집안이 이제야 사람사는 집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저희 여기 처음 왔을 때, 저희집에 오던 길냥이랑 첫째가 실수로 정원에서 만나서 싸운적이 있어요. 싸웠다기 보다는 일방적인 구타였지만요 ㅜㅜ 딱 한대 맞았는데 곪고 난리나서 항생제 10일간 먹이고, 그 이후로는 저희 애들은 중정에만 내보내기로 했어요.
저희집 정원에서 밤에 길냥이들 싸우고 나면 털뭉치가 굴러다니고 작은 꽃나무들이 뽑혀 있는게 장난 아닌 것 같더라구요..
저도 발톱 숨기는 방법을 모른던 어린 둘째한테 여기저기 많이 긁혔었는데 언제 그랬냐는듯 남은 상처는 하나도 없어요 :) 아깽이는 괜찮나봐요.

아 정말 그들의 세계는 정말 생존의 문제니 치열할거 같네요 ㅠㅠ 그나저나 써니님댁 첫째가 고생했겠구 맘아프셨겠어요 흑흑
저희 둘째가 가출했던 기억이 나네요. 성질 나름 장난 아니었는데 하룻밤 새에 꼬질이가 되어 돌아왔고 (다행이 상처는 없었고요) 그 싫어하던 목욕도 얌전히 하고 한동안 착하게 지냈었어요.(오래 가진 않았지만요 ㅠㅠ) 집나가면 개고생을 체험하고 왔던거 같아요. 그때 어찌나 난리를 치며 찾으러 다녔는지.. 지금도 등골이 오싹하네요.

그나저나 발톱 숨기는걸 모르는데 배울데가 없으면 커서까지 계속되지 않을까요?(실은 둘째는 끝까지 할퀴어대서 도통 만지질 못했었거든요) 엄마도 형제도 없으니.. 제가 고양이 말이라도 배워서 가르쳐주고 싶네요. ㅎㅎㅎ

앗.. 저희는 첫째가 가출한 적이 있긴한데, 가출이라기보다는 남편 출근할 때 따라 나갔다가 못들어갔나보더라구요;;; 복도식 오피스텔이었는데, 밤 늦게 집에 왔는데 집 앞 창문에 첫째가 있고, 옆집 사람들이 갖다놓은 오징어채, 물, 사료, 담요가 있어히 완전 황당했어요.
저희 둘째는 누가 가르친건 아닌데 어느샌가부터 발톱을 집어넣었어요. 대신 아주 어릴때부터 할퀴거나 깨물면 "아! 아파~" 이렇게 아프던 안아프던 계속 알려줬어요.

ㅎㅎㅎ 집냥이가 길냥이로 보호(?)받은 시간이었네요. 저희는 이사하고 며칠 안되서 택배아저씨 오셨을때 몰래 나간것 같았어요. 동네방네 소리지르며 찾으러 다니고 딸래미 울며불며 같이 전단지까지 만들어서 붙이고 그랬는데 혹시 몰라 현관문을 열어두었더니 정말 조용히 집으로 돌아와서 정말 어찌나 기뻣던지 모르겠어요.
그나저나 저도 발톱세우면 아프다고 계속 알려줘야겠네요. 꼬밍이도 잘 배워주면 좋겠어요.
사실 아직 화장실 사용도 잘 못해서 자꾸 저희 침대이불 위에 실례를 해두어 난감하네요. 화장실이 맘에 안드나 싶어 모래에 크리스탈까지 두개를 만들어줬는데 둘 다 사용을 하면서도 이불 위에 또 실수하는건 뭔지... 길냥이였던 둘째는 더 어릴때부터도 실수한 적이 거의 없었는데 난감하긴 하네요 ㅎㅎ

잉 갑자기 이불빨래가 느셨겠어요. 혹시 안해보셨으면 꼬밍이의 변을 화장실에 두고 데려가보세요. 처음엔 배변하러 어딜 가야할지 모르는데, 저렇게 몇번 하고나니 냄새가 나는데 가서 누더라구요.

하지만 나이 먹은 첫째가 이제와서 여기 저기 테러해서 요새 저희집은 군데 군데 배변패드를 깔아뒀어요. :(

윽.. 첫째가 그러는건 방광염을 의심해보세요. 저희 첫째가 신부전증인줄 모를때 자꾸 쉬야 실수를 해서 병원에 갔더니 방광염이라고 배변 조절이 안될거라고 하더라고요.
나중에서야 신부전 알고 그게 다 근본적 원인이 있었구나 그랬지만 암튼 한번쯤 검사를 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ㅠㅠ

요 꼬밍이는 평소에 저희가 집에 있을깬 몇번 훈련을 시켜줬더니 자기 화장실을 찾아서 대변소변 다 잘 보는데
저희가 자러 침대로 가거나 외출했을때 가서 응징(?)을 하는거 같더라고요. 외출할깬 문을 닫아놓긴 하는데 밤에는 혼자 자라고 하긴 안쓰러워서 이걸 어케 가르치나 고민을 하고 있어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