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일기 #29. 예쁜 꽃과 공기 정화 식물. 그러나 고양이에게는 독

in #kr-pet6 years ago (edited)

KakaoTalk_Photo_2018-12-26-21-54-25-1.jpg

크리스마스를 맞아 트리, 리스와 함께 포인세티아 화분을 두고 싶었다. 실은 포인세티아를 거실에 뒀던 겨울도 있었다. 하지만, 포인세티아가 고양이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로는 더 이상 살 수 없었다.

어떤 식물은 다행히 구토, 설사, 침 흘림에서 그치기도 하지만, 심한 독성을 내포한 경우 호흡곤란, 쇼크, 신부전, 사망의 원인이 되므로 집에 화분이나 꽃을 들일 때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포인세티아뿐 아니라 가끔 화병에 꽂아뒀던 작약과 수국은 물론, 허브, 공기 정화 식물, 다육 식물도 고양이에게 독이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았을 땐 충격이 컸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식물 중 중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것은 다음과 같으며, ASPCA®(The American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를 참조하여 작성하였고, 전체 리스트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성을 내포한 꽃

독성을 내포한 채소/과일/허브


그 외 독성을 내포한 식물

위에 소개한 웹사이트 역시 전체 리스트를 가지고 있진 않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는 식물도 있다. 그럴 경우 번거롭지만, 식물 이름과 Cat Toxic이라는 검색어로 일일이 확인하는 수밖에 없다.


이전 글 : 고양이를 두고 여행하는 방법
다음 글 : 고양이에게 안전한 식물 알기


bemypet life banner.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토끼풀두요?? 와 너무 많은데요??
집사가 되는 길은 험난하네요~

그러게요. 토끼풀은 의외였어요. 토끼가 먹어도 될 풀같은데 말이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우리집 화단에 빨간 잎을 자랑하는 포인세티아가 정말 예쁜데~
고양이에겐 독이 있군요~
생각보다 해로운 식물들이 참 많습니다~
예쁜 꽃이 해롭다니 마음이 아픕니다~^^

ㅜㅜ 맞아요. 꽃집을 지나칠 때 마다 마음이 아파요. 수국 정말 좋아하거든요!

엄청 많네요
반려견이나 묘 키울때 공부하면서 키워야 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네. 그게 참.. 모르는게 뭔질 몰라서 실수하게되는 일들이 있더라고요.

냥이들은 정말 신기한 생명체네요. -.-
저렇게 까다로운 것을 보니 우리랑 같이 살 운명이 아닌 동물들인 것 같기도 하고요. ^^a

찾아보니깐 반려견한테도 독성 있는 식물이 많더라고요. ㅠㅠ 그나마 조금 위안이 되는건, 집에 뒀던 화분들 중에 첫째 고양이가 가까이 가서 향을 맡곤 했던건 신기하게도 독성이 없는 꽃이었어요. 자기들도 조금은 아나봐요.

먹지 않고 같은 공간에 있는 것 만으로도 문제가 되는 건가요?
흔한 관상화 종류도 많군요...
결국 고양이 키우는 집에서
관상용 화분은 전부 캣그라스 계열로 통일해야겠군요-ㅅ-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희집에 캣그라스가 많은지도요. 고양이와 함께 키울 수 있는 화분은 다음번에 소개하려고요. 픽사베이에서 사진찾다가 지쳐서 한번에 못 썼다는 ㅡ.,ㅡ

먹지 않아도 꽃가루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있어요. 그루밍도 하니까요.

산세베리아, 스파티필룸 이런 건 아주 흔한건데 이런 것도 독성이 있으면
반려묘 있는 집은 식물을 키우면 안되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다음번엔 키워도 되는 식물을 소개하려고 해요 :) 저희도 고양이 들이기전에 스파티필룸을 키웠었는데 데리고 오고 나서 없앴어요.

좋아하는 꽃과 식물이 가득있네요..ㅎㅎ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식물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ㅎㅎ
크리스마스 즐겁게 보내셨죠? ㅎ 연말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저도 하필 좋아하는 수국과 작약이 여기에 :( 크리스마스는 친구 가족을 초대해서 요리하느라 정신없이 보냈어요 ㅋ 새해는 남편이랑 고양이들이랑 오붓하게 맞이하려고요. 즐거운 연말 되세요!!

정말 다양하군요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없으면 알 수 없는 것들 같네요
허브 공기정화 식물 다육 식물도 고양이에게 좋지 않다는 건 오늘 처음 알았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모든 식물이 안 좋은건 아닌데 생각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물 중에 안좋은게 많더라고요. 다음번엔 괜찮은 식물리스트를 정리하려고 해요.

꽤 많은 식물들과 꽃들이 고양이와 함께 살 수 없는 거였군요.

네 :( 그래서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예전엔 저희 고양이가 자주 토하곤 했는데 요즘은 잘 안하는게, 저희가 예전에 모르고 안 좋은 화분을 키워서인지, 아니면 사료를 보관하는 방법을 바꿔서인지 잘 모르겠어요. 여튼 공부하는건 필요한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48.61
ETH 2912.73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