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일기 #30. 고양이에게 안전한 식물 알기

in #kr-pet6 years ago (edited)

cat-1535572_1280.jpg

식탁이나 화장실에 둔 꽃을 보면 주위가 환해보여 기분이 좋아지기에, 꽃집을 지나칠 때마다 무슨 꽃을 살 수 있을지 구경하곤 합니다. 하지만, 지난 포스팅 '예쁜 꽃과 공기 정화 식물. 그러나 고양이에게는 독'에서 보듯이 수국, 백합, 산세베리아 등 우리가 즐기는 꽃과 식물 중에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경우가 많아, 마음에 들어도 못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트는 고양이에게 안전한 식물 리스트로, 이번 포스트 역시 ASPCA®(The American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를 참조하여 작성하였고, 전체 리스트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소/과일/허브


그 외 식물



식물 사진을 하나하나 다 소개해드리고 싶었지만, 무료 이미지 찾는 게 쉽지 않네요. 사진을 첨부하지 못한 경우에도 식물 이름을 클릭하시면 ASPCA®에 소개된 사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익소라 화분을 실내에서 키운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 첫째 고양이가 한참 동안 향을 맡다 가서 뿌듯했어요. 지금은 외부 정원에 옮겨다 심는 바람에 저희 고양이들은 구경을 못하게 되었는데, 화분 하나 더 들여서 실내에 놓을까 봐요.

화병에 꽂을 만한 꽃은 장미, 해바라기, 백일홍, 거베라, 그리고 개나리가 핀 가지 정도인 것 같아요.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그래도 다양한 색의 장미를 시도하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에 좋을 것 같아요. 참! 장미를 꽂으실 땐, 혹시 고양이가 다치지 않도록 가시는 잘 제거해주세요.


이전 글 : 예쁜 꽃과 공기 정화 식물. 그러나 고양이에게는 독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냥이에게 무해한 꽃들을 보고 있으려니 그냥 기분이 좋아집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에 다시 정리하면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주말엔 원예시장에 가보려고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쭉~ 꽃 사진보며 스크롤 내리며 든 생각이 집에서 키울만한 건 거의 없는것 같단 생각이 들었는데 마지막에 화분에 심을만한건 몇 개없다고 얘기해주셨네요!
선인장이 고양이한테 좋은가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실내에 둘 싱그런 식물이랑 작은 꽃화분 같은거 보이면 좀 사볼까해요. :)

Hi @realsunn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09 which ranks you at #854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59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금계국은 키워보지는 못했지만
길가에서도 잘 자라는걸 보면 왠지 화분에서도 잘클 것 같은...

와 그런데 이거 다 찾으시느라 고생 무지하셨겠습니다...ㅋㅋㅋㅋ

네. ㅋㅋㅋㅋㅋㅋㅋ 지난번에 위험한 식물이랑 묶어서 포스팅 하려다가 지쳐서 미루고 또 미뤘어요 ㅡ.,ㅡ

오 그래도 장미가 들어가네요.ㅎ 가시만 아니면 괜찮다니.. 도도함이 고양이랑 어울려서 그런가요.ㅋ
왠지 무궁화는 꽃은 괜찮은데 진딧물 때문에 안 좋을 거 같은..ㅎㅎ

ㅎㅎㅎ 그러게요. 여튼 괜찮은게 있어서 다행이예요.
으으.. 진딧물은 정말 극혐입니다 ㅠㅠ

고양이와 식물 간에 이런 모종의 관계가... 예민한 녀석들!
집사님들은 꽃이나 식물까지 신경쓰시는군요~~ㅎ

ㅎㅎㅎ 고양이도 강아지도 다 조심해야하는 식물이 있더라고요. 사실 사람도 마찬가지예요.
집에 핀 잡초들 중에 예쁜 꽃이 피고 열매가 열려서 찾아보니 먹으면 안된다고 되어 있었고 길가에 핀 예쁜 꽃도 가지에는 독이 있는 경우도 있었어요. :(
그래도 요즘은 인터넷으로 이런 지식을 찾아볼 수 있어서 다행인 것 같아요.

글의 의도는 아니겠지만 식물 도감 잘 보고 갑니다. 덕분에 이름과 모습이 연결되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 글의 의도가 아니지만, 꼭 아닌 것도 아닙니다. 대부분 리스트가 이름만 나와있어서 결국 꽃집에 가면 저 또한 다시 이름을 검색하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사진으로 정리해 놓으니 기억하기 수월해졌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314.14
ETH 2890.04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