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 양념돼지갈비와 행복

in #kr-pen6 years ago

숯불 양념돼지갈비와 행복

결혼한 후 안타깝게도 행복하지 않지 않다고 남편에게 말을 하곤 했다. 정확히 말하면 덜 행복해졌다고 말이다. 결혼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갑갑하게 느껴졌고 오랜 연애 후 한 결혼이라 아이를 빨리 가지려 계획하며 그 계획대로 아이가 우리에게 와주었다. 사직서를 제출한 후 임신 사실을 알게 되어 바쁜 남편을 기다리며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집에서도 충분히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었지만 그렇지 못하고 그 상황을 기쁘게 받아들이지 못하며 시간을 보냈었다.

생각해보면 일을 하지 못하게 된 상실감이 컸던 것 같다. 내가 원하던 새로운 일자리를 힘들게 얻게 되었지만, 임신으로 인해 일할 수 없게 되었다. 나는 내가 하는 일을 무척이나 좋아했다. 3년 내내 매일매일 출근길이 즐거웠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즐기면서 일했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었다. 거짓말처럼 하루하루가 행복하고 감사했다. 그런데 이런 일을 놓고 집에만 있으니 어찌나 슬프고 행복하지 않게 느껴지는지…. 아이한테 미안할 정도였었다.

아이를 낳고도 똑같았다. 주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친구들이 말한다. 아이와 함께하는 이 순간이 너무나도 행복하고 잠시도 떨어지고 싶지 않다고 말이다. 이런 말이 나에게는 꽤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내가 다른 이들 보다 아이에 대한 사랑이 작은 건 아닐까 하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며 자책하기도 했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참으로 어리석은 생각이다. 내 아이에 대한 사랑을 감히 다른 사람과 비교를 하다니 말이다.

단유를 한 후 외출이 아주 자유로워졌다. 앞 동에 살고 계신 시부모님이 아이를 흔쾌히 잘 봐주시기 때문에 평일 저녁 혹은 주말 내내 아이를 봐주신다. 너무나도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처음에는 시부모님과 가까이 사는 것이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게 느껴졌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장점이 무척이나 크다. 지금 당장은 말이다.

숯불갈비에 냉면이 먹고 싶다고 며칠 동안 노래를 불렀더니 남편이 아이를 맡기고 저녁을 먹고 오자고 했다. 아이를 맡기고 아이 낳기 전에 자주 가던 갈빗집에 가서 갈비3인 분을 시켜두고 나 혼자 공깃밥 두 그릇에 냉면 한 그릇, 거기에 맥주한 병까지 먹고 나니 어찌나 행복하던지…. 배가 터질 것 같이 배가 불렀지만, 기분은 어찌나 좋던지.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아이를 재우고서는 남편에게 이야기했다. 나 정말 너무너무 행복하다고. 남편에게 행복하다는 말은 정말 오랜만에 한 말이었다. 숯불갈비가 뭐라고..냉면이뭐라고...나를 이렇게 행복하게 만든 것인지. 솔직히 이유는 잘 모르겠다. 정말 숯불갈비가 나를 행복하게 만든 것인지 아니면 내 마음이 변한 것인지. 아마 또다시 행복하지 않다고 느껴질 때 숯불갈비를 먹으러 가게 되면 알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오빠는 결혼하고 행복해?

나는 혼자일 때가 더 행복했던 것 같아. 그렇다고 지금이 불행하다는 건 아니야.

거짓말. 행복하잖아 다 알아~

혼자일 때보다 덜 행복하다고 못난 말을 내뱉으면 한결같이 거짓말하지 말라고 다 안다며 답해주던 남편에게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이다. 내가 이런 사람과 결혼을 했고 앞으로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건 굉장히 감사한 일이다. 좋은 사람과 결혼해서 아이 낳고 행복하게 살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모든 신이여. 이번 생에서는 말입니다.


항상 함께하던 사진이 없다.
먹는 것에 심취해서 먹다 보니 사진 한 장을 남기지 못해 오늘은 사진 없이 글만 올려본다.
@kimthewriter이 여신 제1회 PEN 클럽 공모전 <봄날의 일기>에 참여해보려 한다. 내 생에 첫 공모전이다. 으흐흐 떨려….

Sort:  

혼자 있던 때가 더 자유로웠습니다. 얽매이는 일도 없고 제가 하고 싶은대로 뭐든지 할 수 있고. 하지만 이상하게도 삶에 제약이 많은 지금이 더 행복하네요. 남편분과 은은하게 오래 행복하시길 ^^

저도 이 많은 제약들에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가는 것 같아요 :) 한번에 받아들이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ㅎㅎㅎ 미네르바님도 행복하시실 응원할께요. 행복하세요!

돼지갈비3인분에 공기밥2개 냉면한그릇에 맥주까지.. 먹고싶어요ㅜㅜ
아이맡기고 남편분과 맛난식사를 하셨다니^^ 분명 행복하신데요??♡ 좋은 꿈 꾸세요~!!

맞습니다! ㅋㅋㅋ 분명 행복한 요즘입니다 :) 투우님도 편안한 밤되세요 !

뭔가 공감되는 글이네요....^^ 보팅 팔로우하고 가요^^

임신과 출산을 겪는 엄마들의 비슷한 고민아닐까싶기도하네요 :) 저도 팔로했어요 ! 자주뵈요 ㅎㅎㅎ

  • 결혼 = 행복
    이런 방정식은 없더라구요.
    뭐랄까 수많은 연산으로 이루어지는 느낌?이랄까요...

그래도 숯불갈비에 냉면은 행복.
거기에다가 신랑분이 둘이서 먹고오자고 하신건 행복플러스.
저도 숯불갈비 먹고싶어져요. ㅋㅋㅋ

뭐든 해봐야 아는 것 같아요. 너무너무 복잡하지요오 ㅎㅎㅎㅎ
정말 그 어느날의 숯불갈비보다 맛있는 저녁이였습니다. 미니님도 숯불갈비집으로가서 행복을 찾아오시길 !ㅋㅋㅋ

Congratulations @sobbab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저도 솥밥님처럼 결혼하고 덜 행복하다는 생각한적 있는데 말해본적은 없는거 같아요. 사실 그렇게 말해버리면 진짜 덜 행복해질까봐 두렵기도 했거든요. 좋은 신랑과 사랑스러운 아이와 함께하면서도 늘 한구석이 허전했던건 저도 “일”때문이었던거 같아요. 좀더 정확히는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 제대로 찾지못해 여러모로 허기짐을 느꼈어요. 어찌보면 결혼생활은 행복하지만 30대중반의 나로서의 삶이 부족한거 같아서 속상하기도...그래도 솥밥님의 마지막글처럼 감사한 삶인건 분명합니다:)

사실 억울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남편은 이곳에 부모님도 일도 아내도 아이도 친구들도 다 있는데 저는 그렇지 못하다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다행이 남편이 이런 모난생각들을 이해해주고 다독여주었기에 고마웠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 허기짐들을 채워나가보려합니다! 여러모로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긴 하지만요 .. ㅎㅎㅎㅎ 그래도 같이 화이팅입니다!!!!!!으쌰으쌰

갈비에 공깃밥 2그릇에 냉면에 맥주 한병.. 참 잘 드시네요.ㅎㅎ
솥밥님의 요새 글이.. 기승전.. 부러움이라능..
항상 음식 사진도 참 배고파지게 찍으셨지만.. 글도 맛깔나게 쓰셨기에.
공모전에 올리실 글 기대해봅니다~ㅋ

모유수유하면서 엄청 먹기시작하면서 아직도 그 먹성이 남아 엄청 먹네요. ㅎㅎ 에이 미동님 부러워 마세요. 원래 단편적으로보면 다 좋아보인답니다 ㅋㅋㅋ 제가 싱글은 미동님을 부러워하는 것 처럼요. 가지지 못한 것들을 부러워하며 사는거죠 ㅎㅎㅎ (가진것에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아야하는데 흑흑)

음식 사진이 아닌 솔직 담백한 이야기에 미소가 지어집니다^^ 우리 다 그런거 아닐까요? 이뻐요 sobbabi님*

저도 북키퍼님 글을 미소지으며 읽었답니다. ㅎㅎㅎ 크게 보니 다 비슷비슷하구나하면서요 :-) 북키퍼님의 그 쿨함도 멋지십니다!

세상 모든 아내 , 엄마 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세상의 모든 남편, 아빠들도 화이팅입니다 !!

일단 식사량에 한번 놀라구요!
덜 행복하다고 이야기하는 솥밥님에게 저렇게 이야기할 수 있는 남편님 멋집니다

ㅎㅎㅎㅎ 요즘 많이먹으며 몸무게 갱신하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이지만 저희 남편의 멋집폭발하는 모습을 보곤합니다. 참 무심한듯하면서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 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3986.43
ETH 2745.9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