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세뇨리따, 치끼또/치끼따, 뽀끼띠꼬 - 스페인어 배워볼까요?! (1)

in #kr-overseas6 years ago (edited)

흐흐흐 역시 서반어란 불어의 유사함이란 ㅋㅋ
불어에서도 마담과 마드뫄젤로 여성의 경우 구분을 하여 사용합니다. 유키님을 새뇨라라고 부른건 모르는 사람에게 쓰인 존칭격이라고 생각돠는군요. 불어에서도 마담은 결혼한 여자뿐아니라 낯선여자에게 쓰이는 존칭표현입니다. 그러니 결코 노땅으로 본게 아닐겁니다... 아마도요. 예전 맨유에 맥시코 출신 치차리토란 골잡이가 잇엇는데 마지막 -ito가 귀엽다는 애칭이엇나보군요. 재밋게 잘 읽엇습니다 저 이러다 유키님 덕에 서반어 하게될것 같은데 ㅋㅋ 참 움뽀끼또는 프랑스 사람들도 아주조금이란 뜻으로 많이 쓰입니다. 재 다음 주제엿는데 ㅋ 제가 불어에 썪인 외래어를 한번 써보려고 생각중이거든요 ㅋㅋ
참 도불해서 처음 사귄 외국인이 에콰도리아인이엇네요 !
유키님과 친해질것 같은 이 묘한 끌림 !!! 존하루 보내시와요.

Sort:  

안녕하세요! @formysons님!! 방문해주시고 친절한 답변까지!! 너무 감사드려요 :) 저도 formysons님과 친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
아 네 ㅋㅋ 불어가 정말 비슷하긴 하군요. 그런데 발음이 워낙 어려워서... 저도 불어에 로망이 있긴한데 뭔가 두렵습니다 ㅋㅋㅋㅋ

네 맞아요 치차리또 정말 유명했죠!! 지금 빨리 찾아보니까 그 친구 아버지 별명이 치차로였다고 하네요. 녹색 눈 때문이었다고 하는데, 치차로가 녹색 콩을 의미하거든요. 치차리또 하면 작은 녹색 콩 정도 될 텐데, 아들이니까 더 작은 표현, 귀여운 표현을 써서 치차리또라는 별명을 붙였나 봅니다.

프랑스어에서도 스페인어에서 훔쳐간 표현이 있군요 ㅋㅋㅋ 운 뽀끼또 소리가 진짜 귀엽죠 ㅋㅋ

오! 언제 프랑스에 처음 가셨나요?! 프랑스에도 라티노들이 많은가봐요. 저도 멕시칸 친구, 베네수엘라 친구 등등 몇명이 프랑스에 살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48.25
ETH 347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