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뉴비에게] 명성(평판도?)의 계산과 의미 / 간단요약

in #kr-newibe6 years ago

제목 없음-1.jpg

좀 전에 이런 댓글을 @zzings 님께 받았습니다.

Screenshot (11).png

제 명성도가 가입일수에 비해서 높은지 오늘 알았네요ㅎㅎ

그래서 이 명성도가 뭔가 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Steem Dictionary] 스팀잇에서 reputation (평판,명성)이란?
명성도에 관한 문의 좀 해도 될까요?
What is Steemit reputation and how does it work?
명성은 어떻게 계산되고 올라갈까?


잘은 모르지만 위 글들을 정리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고수분들이 맞는 내용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1. 명성도란?

  • 자신의 아이디 옆에 숫자로 나타나는것

2.그게 뭔데?

  • 스팀잇 안에서의 활동정도를 나타내는 일종의 레벨

3-1. 어떻게 올리는데? 포스팅이랑 댓글을 많이쓰면되는거야?

  • 글쎄?(확인필요)

3-2. 그럼어떻게 올리는데?

  • 보팅을 받으면되
    Screenshot (12).png

4.계산식은?

해석을 하자면

  • 투표자의 보팅 정보를 얻는다.
  • 유권자의 명성과 (투표자) / 게시물이나 댓글 작성자의 명성을 얻는다.
  • 부정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다면(아마 마이너스 명성인듯?), 문서화 된, 프로세스가 중지되고 당신은 다른 사람의 명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보상이 명성치에 추가된다
  • 이렇게 얻어진 명성치가 다음과같은식에 의하여 우리에게 보여지는명성으로 바뀐다.
    DQmcCy7zJ5pLXkB46E52qJYpGUC7Xm5qEZGpEPz6ajngwmQ.png
    Reputation 값 log10 을 취해주고 그 값에서 9를 뺍니다. 이후 다시 9를 곱해줍니다. 25를 더한 후, 소수점을 제거해준다.

5. 명성도를 올리려면 얼마나 걸리는데?

  • 계산식에 따르면 (@yhstella님 제공)

    명성치를 1 올리기 위해서는 이전보다 1.29배의 노력을 해야한다.
    명성이 3 정도 차이나면 2배 정도 경험치 차이가난다.

6. 그래서 어디에 쓰이는데?
명성이 높다는건 게임에서 레벨이 높은것 처럼 영향력이 강하다는 것을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것으로 유저들이 쉽게 그 사람의 활동정정도를 알 수 있게된다. 더불어 플래그(다운보팅)의 경우 하극상이 불가하다.


한줄요약 :

명성은 지금까지 받은 누적보상의 정도를 로그계산식에 의해 보기쉽게 나타내주는 스팀잇 내에서의 활동정도를 보여주는 지표이다.




ps.저의 경우는
[SteemMoa] 스팀잇의 게시판형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

요 포스팅 때문인것 같습니다.
SteemMoa (http://steemmoa.na.to) 유용하게 이용해 주세요^^
조만간 몇 가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아 그리고 혹시 시간되시면 아시는분은
https://steemit.com/kr-qna/@nahollo/q-and-a
이 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ㅠㅠ

Sort:  

참 좋은 정보네요 명성도
인간관계의 평판도와 같네요

사람도 머리위에 평판도가 떠잇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ㅎㅎ

그것도 좋네요! 미래엔 그런 세상이 오지 않을까요?~ㅎㅎ 게임처럼말이죠

출생신고대신 뉴비신고하게 되는거아닌지 ㅋㅋ

오ㅋㅋㅋㅋ스티밋이 일상으로 나온 세상이겠네요~
정말 좋은 세상일거같아요~

ㅋㅋㅋㅋ저는 어느샌가 정체되어 있네요! 제가 아직 1.23배의 노력을 안하고 있나봐요ㅠㅠㅠ울적...코끼리 맥주나 한잔해야겠군요...

꾸준히하다보면 올라가겠죠? ㅎㅎ 코끼리 맥주는 사랑입니다!

1.23배는 처음 알았네요 ㅎㅎ
이렇게 또 하나 배워갑니다~

1.29배에요 (소근소근) ㅎㅎ

저에겐 왜 9가 3으로만 보였을까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팔로워가 늘면 명성도도 늘어나는것 같긴 하더라구요 ㅎ

팔로워도 영향을 주는군요ㅎㅎ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스시 사먹즈아!

아주 쉽게 간단히 이해하자면 명성도 올리는 것이 힘들다이네요.
ㅎㅎㅎ 그냥 열심히 활동하는 수 밖에 없군요~ ^^

명성도 올리기도 어렵고 대역폭도 쪼꼬마코 ㅋㅋ 힘드네여

어제 저녁부터 오늘 아침까지 Bandwidth Remaining 때문에 글도, 답글도 못달아서 참 아쉽더라고요. ^^

저도 꽉 묵여서..ㅎㅎ 그래도 들어오는 보상으로 야금야금 스파업을 하고있습니다

들어오는 보상도 얼마 안되고, 스파업하기에는 전환율도 안좋은 것 같아서 그냥저냥 버티려고요.

포스팅할 때 반반하지 말고 당분간 스파 100%로 해야 할까도 고민중입니다.

저도 스팀대비 스달비가 비싸졋을때 바꾸던가 해야겟어요 지금은 거의 1:1이더라구요

나홀로님 덕분에 제 옆의 숫자를 더 올리고싶어졌어요!! 제 평판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활동해야겠어용~~~~^^히히

뚜님도 저도 화이팅입니다 ㅋㅋ 레벨업 고고싱

보상이 7일 아닌가요?? 근데 명성도가 47이라니 엄청 열심히 활동하시는군요^^

넵 보상이 7일 맞습니다! 헤헤 감사합니다

그런 의미가 담겨져 있었군요
그냥 막연히...
활동하다보니 늘었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렇게 뉴비는 하나씩 배워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48.22
ETH 3249.6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