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둥절] - 뉴비라이프 1th 프로필 이미지 업로드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뉴비둥절] - 스팀잇(steemit) 뉴비라이프 1th 프로필 이미지 업로드


안녕하세요, 용이대디입니다!

요즘 블로그와 스팀잇에 두루두루 글쓰기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일상을 기록해보고 있습니다^^

12월 말에 스팀잇에 가입해서
조금씩 활동을 하고 있는데
저처럼 뉴비둥절하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경험담을 기록해봅니다^^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스팀잇은 일반 블로그나 소셜과는 다르게
프로필사진의(글에는 됩니다)
직접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18.01.20 기준이며 하드포크시 변경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이미지를 블로그나 다른 곳으로 업로드 후에
링크주소를 가져오면 되는 방식입니다.^^

처음에는 네이버 메일을 <내게쓰기>로 하여
이미지 첨부파일을 보내고 링크를 했는데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어지지 않더군요
(네이넘! 이럴거냐!)

그래서 구글링하여 찾은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 https://imgur.com/>



사이트에 그냥 업로드도 가능하지만
가입하게 되면 앨범으로
이미지의 관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일단 저는 가입을 했기 때문에
그대로 순서를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상단 오른쪽 SIGN UP 버튼을 누르시고
가입 절차를 진행해 봅니다^^

가입과 연동의 경우는 기존에 사용중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야후의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페북이나 구글이 편하긴 하지만
4개중 하나도 가입안된(거의 없을듯)분들이나
저처럼 기존 소셜과 연동이 싫은 분들
그냥 ID/E-Mail/PW/Re-PW 기록하시고
Next를 눌러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ㅎㅎ

이 사이트는 이메일 인증 절차를
별도로 하지 않아도 바로 로그인이 됩니다^^
좌측 상단에 New Post를 눌러주시면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Tip) 프로필로 사용하실 이미지는 원형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얼굴이 제대로 나오려면

사진의 중심에 얼굴이 있어야 됩니다^^

네, 영알못인 저도 알아먹게 만들어 놓은
매우 간편하고 친절한 사이트로 보이네요.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드래그로 올려줍니다^^
그리고 창을 닫으면 업로드 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아이디를 클릭하시고
이미지를 누르면 앨범이 나오구요!
업로드하실 이미지를 누르시면
팝업창으로 이미지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팝업창에 뜨는 이미지를 보시면
여러가지 코드로 사용할 수 있게
미리 라이브러리를 작성해 둔 친절함을 보여줍니다.
(사실 깜짝 놀랐습니다. 역시 양덕인가.)

Tip) 반드시 박스표기 된 Direct Link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바로 위에 Image Link는 제대로 적용이 안됩니다^^

스팀잇의 프로필 메뉴로 오셔서
프로필이미지를 누르시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프로파일 사진경로 에 복사한 주소를 넣으시면
(표창원님이 등장하십니다)
끝나는게 아니고 아래쪽에 저장까지 누르시면
팝업창이 한번 더 뜨게 됩니다.

뭐냐 이건...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일단 가입시 받은 마스터키를 입력하시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실 스팀잇은 블록체인 기반이기에
(저도 매번 로그인창을 보면 상기하게 되네요)
코인전송이나 정보변경시에는
무조건(!) 암호를 입력하도록 되어있는 듯 합니다.

가입시에 받은 PW는 절대 잃어버리면
안된다는 말이겠죠?

저장이 완료되고 나면 창(또는 탭)을 닫아주고
다시 열어 로그인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이 두 곳의 이미지가 변경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달넘게 그냥 이미지 없는 채로
방치해 두었었네요^^

근데 이왕이면 본인이 어떤 프로파일러라는
(아재개그 욕심쟁이 후후훗)
것을 보여주시면 댓글이나 글에서도
조금 더 소통하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함께 나누고픈 정보들도 올려봅니다^^


용이대디의 일상다반사 Blog: Link~
성장판 스팀잇 글쓰기 소그룹 소개Link~
성장판 글쓰기 모임 브런치:Link~
성장판 독서모임 페이스북 페이지: Link~
성장판 독서 모임 오픈채팅방: Link~
(입장할 때 참여코드 growth 입력)



아래는 참여중인 캠페인 입니다.


#ourselves
셀프보팅 반대 운동이 절대 아니며
한번 시도해보자는 캠페인 입니다.
뉴비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고래에서부터 움직임이 아니라
플랑크톤에서부터 멸치들이
우선 한번 함께 해보았으면 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태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Sort:  

Good post. Really informative! That tutorial is amazing!

Thank you! : )

용이 아부지~~~~ 엄청 젊어보이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최대한 젊게 나온(?)이미지를 고르길 잘했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감사합니다^^ 스팀 가즈아~~ ㅎㅎ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서로 함께 돕는 캠페인 좋은 것 같아요
저도 ourselves 태그를 넣어야겠네요~
이 글보니까 프로필 사진이 바꾸고 싶어졌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스팀잇에는 여러가지 캠페인이나 이벤트가 많아요^^
뉴비도 참여가능한 것들도 많구요^^ 오프라인 밋업도 간혹 있으니
한번쯤 참석하시면 많이 도움이 되실거에요^^
최근에 @harryscoffee에서 있던 밋업 이벤트: 클릭!도 있으니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밋업 꼭 나가보고 싶어요. 뉴비도 가능한 이벤트가 있다면 되도록 참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이번주 금요일(1/26)에 @romi 님이 주관하시는 밋업이
부천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링크>
다음주 금요일(2/2)에는 @roychoi 님이 주관하시는 밋업이
강남에서 예정되어 있구요^^<링크>
저도 탄력받아(?) 가보려고 하는데 한번 참석해 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ㅎㅎ
스케줄 되시는 바에 따라 참석하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가이드 글 훌륭한 데요?

허허 감사합니다^^; 아쉽지만 훨씬 간편한 방법을 찾게되어서
사실 별 의미없는 글이 되어버린거 같네요 ㅎㅎ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ㅎㅎ

기본 프로필 사진 말고 자신만의 프로필 사진을 써야 다른 분들께서 알아보기 쉽고, 기억에도 남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프로필 사진 바꾸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혹시 아직 안 바꾼 분이 계시다면 이 글을 참조해서 바꾸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좀 더 쉬운 방법도 있는데 참 요란하게 글을 올려두긴 한거 같아요 ㅎㅎ
그래도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하네요^^

아, 참고로 저는 잘 몰라서 먼길 돌아온 것이구요^^
이지스팀잇에서 작성중인 글(링크)을 참고하시면
더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처음에 이거 사진 첨부 어떻게 해야할까 망설였던게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그런 시절이(?) 있으셨군요...ㅎㅎ
저는 막상 이글 올리고 나서 더 쉬운 방법이 있는 걸 알았는데 ㅠㅠ
물론, 덕분에 글을 쓰게 되기는 했지만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64.93
ETH 2468.3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