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이용시 내릴 곳을 절대 지나지 않을 수 있는 방법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요즘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 보다가 내릴 곳을 지나치는 경우가 아주 많죠.
저는 항상 내릴 곳을 지나지 않도록 세팅하고 스마트폰을 봅니다.
대중교통은 버스와 전철을 타는 경우가 있지요.

1) 버스를 타는 경우
안드로이드 폰에서 "이번에 내려요" 라는 앱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생긴 앱입니다.
이번에내려요.png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지도가 보입니다.
이번에내려요_1.jpg

먼저 몇가지 세팅을 하겠습니다. 메뉴로 가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이번에내려요_2.jpg

이번에내려요_3.jpg

거리는 500m 정도로 하세요.
알람은 진동으로 하는 것은 기본 에티켓이겠지요.

다시 지도로와서 목적지를 입력 후 선택하세요.
저는 영등포역으로 해보겠습니다. 주소를 입력해도 됩니다.
이번에내려요_4.jpg

쉽죠..

2)전철을 타는 경우
전철앱을 실행하세요. 저는 매트로이드라는 전철앱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별도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 버스처럼 영등포역을 목적지로 하겠습니다.
매트로이드_2.png

경로를 검색하면 대략의 경과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부천역에서 영등포까지 21분으로 나오네요.

이제 알람/시간 어플을 실행하세요.
타이머로 19분 정도 맞추어 놓고 시작을 누르세요.
참고로, 만약 거리가 멀어서 앱에서 45분 정도 걸리는 것으로 나오면 타이머는 40분이내로 하셔야 안전합니다.
27708307_2288253794525457_1348553942_o (1).png

쉽지요?.. ㅎㅎ
자 이제 목적지 설정해 놓고 편하게 볼 일 보세요.^^
저는 특히 한잔하고 집으로 갈께 반드시 설정합니다.ㅋ

좋은 글이라 생각되시면 팔로우/보팅/리스팀 부탁드립니다.


Steemit의 제 블로그는
http://steemit.com/@saeri92


※ steemit 을 모르는 분들께
Steemit 은 컨텐츠 제작자와 추천자가 암호화폐를 통해 보상받는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블로그입니다.
로그인하시고 이미지 2.jpg을 누르시면 제가 더 좋을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Steemit 회원가입 절차

Sort:  

일상앱인데 기발하네요 : ) 다소 역-역 오차라 출입문 여닫힘으로 인한 지연출발이나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여유분으로는 한 5분은 여유로 잡아두는것이 필요하겠네요

네.. 맞습니다.^^

헐... 나름 나쁘지 않네요..... 진짜 집중해서 스마트폰을 보시는 분들께는 필요한 서비스라 생각이 됩니다.

@kaine, Well that was a great b/w @olawalium. I did two rounds of this challenge and loved it. Now I'm just appreciating the posts of others. Thanks for thinking of me. I think I'll sit a few rounds out while I get this #ArtistsInBloom initiation off the ground. I'll be very happy to see what comes through you lens!

네.. 저는 유용하세 쓰고있습니다.
특히 한잔하고 집으로 갈때..ㅋㅋ

유용한 앱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용해보시면 아주 편리할 것입니다.&^

즐거운 스티밋!
힘내세요 빠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26.81
ETH 2514.4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