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스팀잇을 포기하는 이유

in #kr-newbie7 years ago

저는 10일차 뉴비입니다.
1.jpg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십니다.
꾸준함이 비결이라고, 저도 이 말을 격하게 동의하고 싶은데요

어떠한 일들이든, 꾸준하게 하는것이 답이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솔직히, 저도 스팀잇을 왜하고 있는거지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였으며, 열심히 쓴글들에 대한 반응이 없을때는 슬프기도 했습니다.

@leesunmoo님께서 이야기하셨던것인데, KR-Pick이라는 태그를 활성이 될 수도 있었으면, 좋을까라는 생각이듭니다

뉴비들에게 대세글, 인기글은 아무래도 효과가 없는것이 아닐까요.
아직까지 정확한 원리는 모르겠지만, 보팅액과 관련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뉴비들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고래분들이 KR-newbie라는 태그를 찾으셔서 해주실때 그나마 뉴비들의 숨통이 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팀잇을 하다보면, 허망해질때가 정말 많습니다.

같은날 시작하신 분은 1일 1포스팅으로 모든글이 50달러가 넘습니다.
처음에는, 포스팅을 할때 태그를 잘 사용하시나, 많은 분들에게 관심이 끌리나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다른 아이디로 보팅을 하거나, 가족보팅 등등이 해당사항이 되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정말 진이 훅 빠졌었습니다.

저처럼 코인에 관심이 많아서 찾다찾다 스팀잇을 찾아서 들어오게되는 경우가 많은것같습니다.
저도,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검색을 하다가 좋은글들이 많아서 가입을 하게되었습니다.
이 후, 스팀잇에 대해 정보를 알아보고, 찾아보고 했지만,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 플랫폼인것같습니다.

태그활용도도 정말 어려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Kr-newbie 태그 이외에는 기회가 없는 태그가 다반사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으니까요.
물론 제 공부도 부족하지만, 저는 같은날 시작한 몇몇분들을 팔로우하면서 보고 있었습니다
한분은 스팀잇을 포기하셧고, 한분은 처음에 열심히 하셨지만, 이제 잘 안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정말 열심히 쓴글들에 대한 반응이 없을 경우 정말 허망함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것이 아닐까요.
포기하고 싶지만, 도와주시는 분들도 많고, 글에 반응을 많이 가져주셔서 재미있게 스팀잇을 하고 있는것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모두 2018년 새해를 보셨나요.

2018년에는 항상 웃음만 가득하고,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Sort:  

사실 저도 가입한지는 몇달되었는데 스팀파워도 전혀없고, 게다가 글도 한동안 쓰지도 않았어요.
그때 틈틈히 글을 쓰면서 많은 분들이 십시일반 조금씩 찍어주신 것 보상을 받았는데, 스팀달러로 약 200달러 넘게 지갑에 신경도 안쓰고 놔뒀죠. 근데, 그게 12월들어 폭등을 해서 1달러당 14,000원할때 그 사실을 알고 팔았니다. 대략 300만원 넘게 벌었어요.
스팀잇에 한푼도 투자 안했는데, 조금씩이라도 보상 모으면 그게 종자돈이 되서 스팀달러나 스팀가치 올라 나름 몫돈이 되기도 해요.
요즘엔 하루에 글 한편씩 정도 쓰려고 하는데, 회원분들이 조금씩이라도 찍어주셔서 하루 1스팀달러 수준은 보상받는것 같습니다.
1스팀달러면 11,000원 정도 하는데, 아무런 비용 투자 없이 그정도 생긴다면 적은건 아니지 않나요?
이걸 너무 돈에 집착해서 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진짜 돈을 벌려면 투자를 해야 마땅한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즐기면서 하시고 거기서 나오는 부수입으로 만족하는 생각이 좋을듯 싶습니다. 부수입으로 하루 1~2만원...결코 적지 않습니다.
전 욕심 안부리고 스팀잇이 이대로만 잘 유지됐으면 너무 좋을것 같군요...

마인드가 좋으신 행님이넹~ 반갑습니다 행님

저도 지금 막 가입하고 돌아다니면서 이것저것 보고 있는데요, 전문적으로 직업으로 하는 게 아니라면 뭐든지 부업차원에서 즐길 수 있으면서 할 수 있는 것을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로 저도 이제 글을 하나씩 적어볼까 합니다. ^^

저도 하루 1스달이면 그럭저럭 좋은거 같아요. 요즘 스달이 비싸죠 하하

내 손에 쥐어지지 않는이상 돈이 돈같지 않고. 스팀에 돈이 쌓인들 빼기도 아깝고 그냥 두기엔 그림의 떡같기도 하네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돈 빼서 사탕이라도 사먹고 싶은 심정이지만 꾸욱 참고 인내하는 뉴비입니다.
님의 말처럼 1달러 보팅만 되도 그저 감사합니다^^

댓글달린 뉴비분들의 반응들이 참.. 안타깝습니다.

사실 그냥 아무것도 신경안쓰고 적든 크든 보상을 즐기며 하는게 제일 편합니다.

스팀잇은 알면 알수록 돈에 안달난, 짜고치는 고스톱에 물들어 있는게 보이니까요.

지금 프레임을 씌워 억지로 돌려먹기의 정당성을 만들어내는 이들을 피하시면 열받을일보다는 적게나마 보상SNS자체를 즐길수 있을것이고, 그게 아니라면 그들의 비위를 맞추며 굽신굽신해서 보팅을 받아가면 됩니다

포기하면 지는 겁니다.
보상부분에 포스트잇 붙여놓으세요.
얼마가 뜨든지 구글애드센스보다는 잘벌립니다.
트렌딩에 집착하지 말고 new에서 좋은 글을 발굴하고 댓글 달아주세요.
뉴비에게는 댓글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근데 모든 사람이 다 기회를 얻는 것도 아닙니다. 저도 뉴비를 지원하지만 결국 이런데 재능이 있는 사람이 있고 없는 사람이 있는 것도 사실 이니까요.

보상액에 연연하면 꾸준하기가 어렵습니다.
고래들의 보상액을 보고 박탈감을 느끼지 마시고 본인이 하고싶은 얘기를 꾸준하게 쓰시고 많은 분들과 소통하시다보면 스팀잇 자체를 즐기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일주일 열흘 한달 정도만에 보상액이 적다며 포스팅을 그만두시는 분들을 수없이 봐왔습니다.
최소한 3개월 정도는 꾸준히 글 쓰고 소통해보시고 그 때 가서 판단하셔도 늦지 않으실거에요.

즐긴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해봐야겠네요 ㅎㅎ

꾸준한 게 정말 답입니다. 힘내시라고 풀봇!(0.2달러)

꾸준함이 중요하다는 말 정말 공감합니다. 저도 저랑 같은 날에 시작하신 분들이 조금씩 안보이네요ㅠㅠ

스파를 너무 많이 사용하시는듯 합니다
듣기로는 70퍼정도 유지하면서 보팅하면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떤 분은 고래로 부터 고액의 파워를 임대받고도 자신의 글에 젤 먼저 셀봇을 하고 뉴비들은 외면하고 고래들만 쫒아다니는듯 보이더군요 뉴비한테는 보팅도 안하고 ...
뉴비들을 위해서 보팅도 열심히 해주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같이 힘냅시다 ㅎㅎ

꾸준함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661.72
ETH 2395.3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