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뉴비가 스팀잇을 포기하는 이유

in #kr-newbie7 years ago

사실 저도 가입한지는 몇달되었는데 스팀파워도 전혀없고, 게다가 글도 한동안 쓰지도 않았어요.
그때 틈틈히 글을 쓰면서 많은 분들이 십시일반 조금씩 찍어주신 것 보상을 받았는데, 스팀달러로 약 200달러 넘게 지갑에 신경도 안쓰고 놔뒀죠. 근데, 그게 12월들어 폭등을 해서 1달러당 14,000원할때 그 사실을 알고 팔았니다. 대략 300만원 넘게 벌었어요.
스팀잇에 한푼도 투자 안했는데, 조금씩이라도 보상 모으면 그게 종자돈이 되서 스팀달러나 스팀가치 올라 나름 몫돈이 되기도 해요.
요즘엔 하루에 글 한편씩 정도 쓰려고 하는데, 회원분들이 조금씩이라도 찍어주셔서 하루 1스팀달러 수준은 보상받는것 같습니다.
1스팀달러면 11,000원 정도 하는데, 아무런 비용 투자 없이 그정도 생긴다면 적은건 아니지 않나요?
이걸 너무 돈에 집착해서 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진짜 돈을 벌려면 투자를 해야 마땅한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즐기면서 하시고 거기서 나오는 부수입으로 만족하는 생각이 좋을듯 싶습니다. 부수입으로 하루 1~2만원...결코 적지 않습니다.
전 욕심 안부리고 스팀잇이 이대로만 잘 유지됐으면 너무 좋을것 같군요...

Sort:  

마인드가 좋으신 행님이넹~ 반갑습니다 행님

저도 지금 막 가입하고 돌아다니면서 이것저것 보고 있는데요, 전문적으로 직업으로 하는 게 아니라면 뭐든지 부업차원에서 즐길 수 있으면서 할 수 있는 것을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로 저도 이제 글을 하나씩 적어볼까 합니다. ^^

저도 하루 1스달이면 그럭저럭 좋은거 같아요. 요즘 스달이 비싸죠 하하

내 손에 쥐어지지 않는이상 돈이 돈같지 않고. 스팀에 돈이 쌓인들 빼기도 아깝고 그냥 두기엔 그림의 떡같기도 하네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돈 빼서 사탕이라도 사먹고 싶은 심정이지만 꾸욱 참고 인내하는 뉴비입니다.
님의 말처럼 1달러 보팅만 되도 그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8
JST 0.035
BTC 90014.66
ETH 3213.43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