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을 만난지 한 달, 이 시간을 자축하며 (부제 : STEEMIT 공간이 '수수상장(授受相長)'의 곳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image

제가 스티밋을 시작한지도 어느덧 한 달이 되었습니다.
정말 '시간'이라는 녀석은... '훅~' 가네요.- -;;;

image

페이스북이나 블로그도 하지 않는 저였지만 스티밋을 시작한 이후 한동안 신세계에 빠져 신기해했습니다.

image

그러나 제 두뇌와 행동의 반응속도가 과학문명의 발전속도를 따라가지 못해서 그런지 스티밋에서 많은 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음에도 가상화폐나 블록체인 등 완전하게 이해하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 -;;;
"검은색은 글자요, 흰색은 종이로다."네요... ㅜㅜ

image

세상이 아무리 변한다하더라도 결코 변하지 않는 것은 '사람들과의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지식인들은 "향후 1인 중심의 사회가 될 것이다."라고 예견하지만 전 이와 달리 생각합니다. 인류는 사회적 동물로서 누군가와 감정을 교류해야 하기 때문이죠. 과거에도 그러했고 미래에도 절대 불변하리라 생각됩니다. 교류의 도구가 변화될지언정...

image

소통(疏通)은 '막히지 아니하고 잘 통함', '뜻이 서로 통하여 오해가 없음.' 이라는 사전적 의미 (네이버사전 참고) 를 가지고 있는데 중국어사전(汉典 참고)에는 동일한 의미외에도
'쌍방간의 논쟁을 중재시키다.(调解双方的争执)', '상호간의 (마음의) 장벽을 허물다.(消除相互隔阂)'는 의미가 있습니다.

요근래 스티밋에서 이런저런 일들로 많은 분들이 염려하고 아파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image

스티밋에는 익명성이라는 자유가 있어 편한 부분도 있지만 '자유에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도 따라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다면 아마 스티밋 공간은 공정하고 올바른 온라인사회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보았습니다.
공정한 사회.... 바로 우리가 원했던 사회였고,
올바른 사회.... 그래서 우리가 촛불을 들었던 것처럼요.

image

'교학상장(敎學相長)'이라는 성어는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이 함께 성장한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만

스티밋의 공간은 '보팅'을 주는 사람(授)이나 받는 사람(受) 모두 성장해가기 때문에 '교학상장'이라는 성어를 자의적으로 '수수상장(授受相長 : 주는 자와 받는 자가 함께 성장한다.)'으로 고쳐 적어봅니다.

image

스티밋과 만난지 한 달을 자축하며,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생각하고 많은 분들과의 공감을 통해 인생을 배워나가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축하드립니다.
수수상장..주고 받고 서로 성장하고 ~
수수상관..주고 받고 서로 좋은 관계를 맺고 스팀잇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우와~~ '수수상관'... 좋은 의미입니다!!^^
서로 공감하고 공유하길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성적인사진 잘 보고갑니다~~
remant39님의 글만 봐서는 저와 같은 뉴비라는게 안느껴집니다. 한 1년정도 선배이신것 같은데 저보다 몇주 빨리 시작하셨다는게 대단하다 싶을정도입니다!
한달 축하드려요~~

아이고~ @happyworkingmom님~ 과찬이십니다.
축하 감사합니다!
더욱 분발하고 공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0^*

수수상장이라는 말 정말 멋지네요 :) 취지에 맞겦보팅 나눕니다~

하하~ @vimva님... 보팅도 보팅이지만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수수상장'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화이팅!🙌

좋은 생각을 가지고 계시네요! 맞아요 사람들과 소통한다는 점이 스팀잇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아요 :)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 잘 부탁드려요

@kongstar님 감사합니다!
제가 오히려 잘 부탁드려야죠~^^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수수상장 좋네요. 중국스팀잇에 광고문구로 쓰면 잘먹힐것같은느낌ㅋㅋㅋ

@acceptkim님~ 중국스티밋 광고문구라...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단비가 내리는 주말이네요. 비가 오면 아이 데리고 다니시기가 쉽지 않겠지만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되시길 바랍니다.
@acceptkim님~ 수수상장 화이팅입니다~🙌

맞습니다. 특히 이 곳, 스팀잇에서는 남에게 베푸는 것이 자신에게도 물심양면으로 도움이 될 수 있으니까요!

@kmlee님~ 감사합니다!
함께 수수상장해요~^0^*
단비가 내리는 주말이네요~ 모든 사람들이 비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번 비는 꼭 필요하겠지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감사합니다. @remnant39께서도 주말 즐겁게 보내시고 7월 한달도 평안하시길!

축하드립니다~

@venti님~ 감사합니다.^^
@venti님의 글을 통해 스티밋을 잘 배우고 있어요~
모든 사람들이 비를 좋아하는 건 아니겠지만 이번 비는 단비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수수상장 화이팅입니다!!🙌

좋은글이네요 팔로우하고갑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보러 올께요

지나간 글은 보통 읽지 않을 수 있는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115.56
ETH 3203.28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