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易] 부적(符籍)과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 대축(大畜) /좋은 습관(習慣)은 크게 쌓인다.

in #kr-newbie6 years ago

멋있는 표현입니다. 저는 mmerlin마법사님과 hermes-k 마법사님에 자꾸 해깔립니다. (죄송)
제가 서양철학을 잘 모르는데 plotinus는 공부해보고 싶더라구요. 님의 사이트에 드갑니다.

Sort:  

멀린님은 아서왕 시대 이전부터 살아오신 위대한 마법사시고 저는 머글 출신의 허접한 말단 마법사일 뿐입니다. 그 분은 archaic, 저는 modern? ㅎㅎ 플로티누스는 마법과 친근한 철학자라서(물론 제가 느끼기에) 저도 재밌어라 합니다...^^

그럼 멀린님은 성골/진골 마법사, 헤르메스님은 육두품? 육두품도 귀족이던가? ㅋ

머글 본으로서 저희 헤르메스 계 마법사의 히로인인 헤르미온느에게서 보듯 머글 본이나 퓨어 본이나 재능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머글 본들은 후천적인 재능이 탁월해서 입학 통지서를 받는 것이니 능력 면에서는 더 나을 수도...ㅎㅎ 따라서 머글 본들을 낮은 신분이라 비하하는 건 슬리더린 출신의 고약한 마법사들이 주로 하는 짓이랍니다~ 또 한 가지 결정적 차이라면 멀린님의 육신은 탑에 갇혀 있는 반면 저는 자유롭고, 멀린님은 오래 살지만 저는 언젠가 죽어야 할 몸이라는 것이겠네요.^^

마법사의 계보학을 공부해야 겠네요. 용어들이 생소하여서요. 안그래도 님의 포스팅을 하나하나 밑에서부터 탐방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헤르메스의 마법속 철학] 김작가님과의 대화, 세 형제 이야기 그리고 지혜의 주문 - 노스케 테이 입숨!!을 읽었지요. 조금씩 서양 마법사들에 대한 귀동냥을 하려구 합니다. -동양의 아까비 術法家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64454.42
ETH 3179.89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