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3일 차] 저는 왜 아무것도 할 수 없죠?

in #kr-newbie5 years ago

모든 가치 판단은 '비교'에서 시작된다는 말을 절감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스팀잇, 아아아주 불편해요.
브런치 (Brunch)의 섹시한 에디터를 기대한 건 결코 아니었어요. 미디엄 (Medium)의 유려한 사용자 환경을 바란 것도 아니었고요.

뭐, 스팀잇 에디터 불편한 거야 시간이 지나면 금방 적응하겠죠.
그런데 예상치 못한 복병을 만났지 뭐예요.

리소스 크레딧 (RC: Resource Credits)이요.

저보고 아무것도 하지 말래요

아래 '에러' 메시지를 만났을 때 그 생경함이란.

© Image by Steemit

쉽게 말하면 저에게 할당된 자원보다 제가 더 사용하려 든 거죠?
한 사용자가 블록체인 리소스를 과도하게 쓰지 못하도록 일종의 장치를 심어놓은 거라 생각하면 되나요?

'전혀 예상치 못한' 스팀잇의 선한 의도는 얼추 이해했어요.
문제는 제가 RC가 부족하다는 겁니다.

환영해주셔서 감사해요

며칠 전 자기 소개 글을 올렸습니다. 정말 많은 분이 환영해주셨어요.
[자기소개] 콘텐츠 제작자의 스팀잇 첫 경험; 불편함과 설렘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댓글이라도 남기려는데 힘드네요. 손이 묶여있어요.
심지어 팔로우도 안 돼요. 발도 묶어놨네요.

좋은 걸 좋다고 말도 못 하고

며칠간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발견했습니다.
저 같은 #newbie 를 위한 유용한 튜토리얼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건 북마크에 추가해놓는 것뿐.
RC만 충전되면 득달같이 달려가 감사하다고 댓글 남겨놓을 거예요.

© Image by Pixabay

좋다고 말도 못 하고
팔로우도 못 하고

눈만 멀뚱멀뚱
이토록 애틋한 짝사랑은 처음입니다.

그나저나 저 참 간사해요

자기 소개에선 기존 플랫폼의 수익 '분배' 이슈를 들먹여놓고서
블록체인 리소스 좀 '분배'하겠다는데 이렇게 언짢아하네요.

반성해야겠어요.

다시, 스팀잇

이 글이 또 저의 RC를 잡아먹을 테죠. 그래도 여쭤보고 싶어요.

사람도 사계절은 겪어봐야 안다는데
스팀잇, 조금 더 견뎌보는게 좋겠죠? 저 어떻게 할까요?
여러분의 조언이 필요해요.

Sort:  

기 꺾이실까봐... 뭐라 말씀드리기가. 그냥 해보시면 압니다. 그걸 견뎌내면 자리 잡으실 거고요. 풀봇 드립니다. 힘내세요. 리스팀도 할게요. 파이팅!!!

모든 뉴비가 겪는 일이겠죠?
격려 감사해요 ;)

힘내세요!!

격려 정말 감사해요 :)

일단 힘내시라고 일단 풀봇 드립니다. ㅠㅠ!!! 저도 그거 당해봤거든요...갑자기 손발이 묶이는 경험말이죠. 정말 답답하고 슬프고 억울했죠.

아 그리고 최미리님 댓글에 일단 보팅하지 마세요. 0.02가 안되는 보팅은 그냥 공중분해되서 사라지고 RC만 낭비하거든요. 일단 스팀파워가 없으면 아껴쓰실 수 밖에 없어요.

스팀파워라는 게 있는데 아마 100SP이상 되어야지 RC를 어느정도 자유롭게 쓸 수 있을거에요. 스팀파워는 돈으로 사야하기도 하고 가끔 맘 좋은 분들이 무상임대를 해드리기도 해요.

https://steemnow.com/@miri.choi
여기들어가면 미리님 RC상태를 볼 수 있구요.

소환 죄송하지만 혹시 @jisoooh0202 님 이분 스팀임대 해주실 분 있는지 한 번 알아봐주실수 있을까요? ㅠ

ㅎㅎㅎ 언제든 소환에 감사히 응할테니 많이 소환해 주세요!!!ㅎㅎㅎ
안그래도 어제 미리님 자기소개글 보고 임대 연결해드려야겠다 싶었네요 ㅎㅎㅎ

친절한 jisooh0202님 :D 감사합니다. 얼른 임대 연결되면 좋겠네요-
언젠간 저도 무상임대 해드릴 날을 꿈꾸며 ㅠ !! 좋은 밤 되세요,

달걀님 지원 2자리있는거같아요 8명완료 됐던데요.

뉍!! 아직 두자리 남아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달걀님은 이미 너무 많이 지원해주셔서 ㅎㅎㅎ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면 해서 디자인코이님께 부탁했습니다~~ :)

보팅 금액이 0.02가 안 되는 댓글에는 @blockchainstudio 님이 개발한 @gomdory가 와서 0.02로 채워 줘요.

곰돌이를 이용해 보세요.

https://steemit.com/gomdory/@blockchainstudio/gomdory 링크 타고 가서 댓글을 달면 곰돌이 평생 회원이 돼요. ^-^

소개 감사합니다. 그런데 현재 완전 뉴비분은 https://steemit.com/gomdory/@gomdory/gomdory-sign-up 등의 이유로 바로 가입을 받지 않고 있어서 완전 뉴비분께는 소개를 되도록 안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뉴비 아니더라도 특히나 계정의 활동패턴에 따라 가입이 안될 수도 있고 한번 제외되면 저도 상태봐서 수정하는 것도 번거로워서 되도록 영구제외를 원칙으로하다보니 기분이 서로 상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ㅠㅠ 중간에 제외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특정조건에 따라 프로그램에서 자동제외됩니다. 100%자신있으신 케이스만 소개해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그건 몰랐네요. 앞으로 엄선해서 소개할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다시 보니 이분은 실제 실명으로 활동하시는 분같고 케이스가 다르긴 하네요. 물론 그래도 좀 활동하다가 관두시는 경우가 많은 건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본인이 원하시면 가입시켜드리는게 좋겠네요. 제가 일일이 신규회원분들 다 살펴보지 못하는 부분은 이해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우와 이렇게 도움을 주려고 하시다니 감동입니다 :)

안녕하세요. @kgbinternational님이 소개시켜주신 @gomdory 가입하고 싶으시면 https://steemit.com/@blockchainstudio/gomdory 에 아무댓글이나 달아주시면 됩니다. 단 지금은 이벤트 기간중이어서 저와 곰돌이를 팔로우해주셔야 합니다ㅎㅎ 팔로우가 싫으시면 며칠뒤에 가입하시면됩니다. 그래도 뉴비는 @gomdory는 팔로우해야합니다^^ 그냥 최소한의 성의같은 것으로 이해해주세요.

참 보니까 벌써 고마운 분들이 스파임대를 해주셨는지 이제 활동하는데 불편함은 없으실거에요. 스팀잇은 말씀하신것처럼 다른 곳과 많이 다르니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는 마세요. 특히 보상에 기대하시면 반드시 실망하실테니 그냥 보상도 조금 덤으로 주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거에요. 감사합니다!

아, 제가 그 점을 놓쳤네요.
배워야 할 게 산더미예요 :)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ㅎㅎㅎ 단 하루만에 ㅋㅋㅋㅋ
그만큼 활동량이 많으시다는 겁니다~!
우울해 하지 마시고요~~

자세한 설명은 위에 @fgomul 님께서 다 해주셨으니 저는 생략하고!!!ㅎㅎㅎ
보통은 임대 신청하겠습니다 라고 답변을 받으면 연결해 드리는데 미리님은 일단 연결부터 해드려야 할것 같네요~!
자기소개글부터 너무 인상적이시고 아마도 활동량이 많으실것 같아서 ㅎㅎㅎ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100스팀파워 임대 연결 해드릴께요~~ :)

여러모로 도와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어요 :) 저도 언젠가는 도움 드릴 날이 왔으면 하네요!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가요? 댓글 감사해요 ;)

@peterchung님은 1천 SP 획득하려고 3백만 원 이상 썼다(구매 평균 단가 3천 원 이상으로 추정)고 하지만, 지금은 시세가 많이 하락하여 7백 원도 안 되니 7만 원 정도면 100 SP를 구매할 수 있네요.

임대(delegation)를 연결해 주는 분도 있으니 무상으로 임대를 받아서 활동해도 되구요.

스팀잇 생태계에서 SP 기한부 임대차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임차료 선지급 후 임차가 일반적이에요.

무상 임대는 호의에서 비롯해요.

우와, 정말 깔끔하게 설명해주셨네요. 쏙쏙 이해됐어요! 감사해요 :)

많은 분들이 이렇게 미리님을 걱정해주시고 있네요. 한동안 견디셔야겠어요ㅎㅎ

너무나 많은 댓글과 응원에 어찌나 놀랐는지 몰라요. 격려 감사해요 :)

화이팅입니다 팔로우했어요 지수님께서
연결해주실꺼에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플랑크톤일때 겪는 문제입니다. 저도 처음에 그랬습니다. 가장 빠른 해결방법은 스팀을 조금 구매하고 시작하는 것이지요. 피라미가 될 정도의 소액 투자를 하고 스팀잇을 하시는 것이 나을 듯 싶습니다. 기억은 안나지만 문제없이 스팀잇을 할수 있는 최소 스파레벨이 있습니다. 스파임대를 받는 경우도 있구요.

[초보자도 이해되는] RC 란 뭘까요 ?

2개월전 글인데 그뒤 좀 개선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콘텐츠 생산의 재능이 있으시니 스팀이 지금같이 똥값일때 구매하고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도 같습니다. 물론 결정은 님의 선택문제이지요. 물론 가상화폐를 쓰레기라고 보는 사람도 있지요. 1,000 sp정도면 되는데 제 경우는 1,000 sp 하려고 300만원 이상 투자했네요. (허걱~)

조언도 해주시고 링크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되네요 ;)

응원합니다!!! 팔로우할께요~^^

응원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