줘도 안먹어!!! 아니 못먹어!!!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치킨이 참 맛있어보이죠^^
필리핀 현지인들이 파는 닭튀김입니다.

세부10.jpg

그런데 요 맛있는 튀김이
어디서 나왔냐면?

요 검은색 기름에서 나왔다는 .......
길을 다니다 보면 필리핀에서는 이런 광경이 흔합니다 TT

세부2.jpg

필리핀인들은 얼마나 친절하신지 내가 가게 사진찍어두 되냐 물으니 나에게 치킨도 공짜로 먹으라고 주고 본인들도 찍어서 SNS에 올려달라고 하네요..

필리핀은 지금 SNS가 유행입니다. ^^

세부1.jpg

나 : 나 치킨은 안먹을거야

주인 : 괜찮아 먹어봐! 돈안받을께.. 아침에 온 신선한 닭이야
나 : 나 지금 밥먹고와서 배불러 미안 나중에 먹을께
주인 : 알았어 그럼 싸줄께 집에가서 먹어(하며 주섬주섬 나에게 싸줌TT)

이런 남감한 일은 필리핀에서 참 드문데...
싸가자니 버릴테고
안싸가자니 친절을 거절할 수 도없고 TT

세부9.jpg

이렇게 맛있게 튀긴 닭튀김TT
검은 기름만 안봤으면 아마도 하나쯤은 맛봤을만도한데.....이건 뭐
닭튀김 하나 먹으면 금방 죽을것같은 공포에 시달림(나 먹는것에 예민/ 건강비실비실/음식알레르기 있음)

(

이들은 벌써 나를 알고있다. 왜냐면 항상 지나가는길에 눈만 마주치면 인사를 해주니...TT

치킨을
안받고 그냥가면 자기들 무시하다고 아마도 나에게 보복을 할 수도 (이런 저런 생각에 주는거 그냥 받아옴)

아주아주 고마운 척하고 받아
이걸 어떻게할까 고민하다가

1)트라이시클에 모른척 두고내린다?
2)지나다니는 모르는개에게 준다?
3)아니면 우리 라찬에게 가져다 줄까?? 라찬주면 잘먹을텐데... 이밤에 가기가 힘들어..TT

KakaoTalk_20180820_190904543.jpg

별생각 다하다가 차마 먹는 음식 버릴 수 없어 집앞까지 들고갔다가
우리빌리지 지켜주는 가드들에게 가져다줌 TT (무척고마워하는데)
그들은 나에게 친절하고
집도 지켜주고
좋은사람들인데.....

TT

Sort:  

헉 검은 기름이...

필리핀에서 느낀것은 동네에 개들이 참 많더라구요
ㅎㅎ

정말 많아요...ㅋ 사람들도 순하고 개들도 순하고...
근데 개들이 그냥 시내중심에 사람들 다니느곳에 아무대나 누워서 잔다는것....
사람도 신경안쓰고 개도 신경안쓰고...ㅋㅋ

기름에 무슨 화학약품을 넣으면 하얘진다는 게 있던데
우리나라는 치킨집 뿐 아니라 튀김하는 집이면 안 쓰는 집 찾기가 힘들다고 하더라고요ㅠㅠㅠ
그 약품을 넣은 기름을 전문가들도 구별해내기가 어렵대요

필리핀 사람들은 정직하고 순수(?)하네요
아직 약품이 있단 걸 몰라서 그런 걸까요?
암튼 먹을거리는 좀 예민하게 팔았음 좋겠어요ㅠㅠ

에구
그럼 여기 기름 먹는게 더 안전할 수도있겠네요...

이 사람들은 이 검은 기름이 몸에 얼마나 해로우지 모르고 또 그냥 배를 채우기 위해 밥을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음식을 거의 집에서 해먹지않고 사서먹는데
또 통조림을 많이 먹더라구요..TT

또 거의보면 1인1찬요런 수준
영양가도 없겠죠...

그래서 이들이수명이 무지 짧은데 아마도 이런 이유일까싶어요...

모르고 먹는게 약이라는말이 여기에 해당되나봐요ㅋ 세상에..
순수한 마음인데 참 난감 하시겠어요ㅜㅠ

ㅋㅋㅋ ㅋㅋㅋㅋㅋ 아 그러네요 모르고 먹는게 약....

안 봤으면 먹었겠다 싴네요. 비주얼은~^^
사먹는건 알면서도 눈감고 먹는걱 같아요. 그다지 믿을게 없더라구요.ㅠ

어느나라다 다 똑같은거 같아요...음식 100프로 믿고 사먹는다는건...ㅋㅋ

ㅋㅋㅋㅋ 뭔가 현명한 방법을 찾아야겠네요 ㅋㅋㅋ
검은 기름 참 좋지 않죠 ㅠㅠ

제가 해먹는방법이 제일 좋으데
혼자있을땐 절대 밥하지않겠단 원칙을 세우고있어요...

한국가면 또 맨날 밥해날라야해서
여기서만큼은 자유롭고싶어용 ㅋㅋ

사진만 봐도 얼마나 고민을 하셨을지 느낄 수 있을 정도네요. ㅠㅠ

ㅋㅋㅋㅋ 알아주시다니...감사감사...

사람들이 정말 친절하네요~
행복한 저녁 되세요

네... 해맑고 친절하고 고맙긴한데...
이 상환은 좀 난감했어요... ^^

중국에서도 이런 대략 난감한 경우가 좀 있죠
그래도 눈 꼭 감고 먹어주는데
두개는 못 먹습니다.
암튼 대략 난감.
알려주고 싶네요 차별화된 식당이 되는법을..
건강식 드셔요 하루 두끼뿐이ㅡ안드시는데 ㅋ

ㅋㅋㅋㅋㅋ 그래도 한개는 먹어주시는군요
센스쟁이

한끼는 영양제 털어넣어요...밥보다 더 믿고있는 ㅋㅋㅋㅋ

이런 너무 세심한분.. 독소배출에 좋은 마늘로 먹겠습니다.

친절한 사람들 이네요 ㅎㅎ;;
기름은 거의 ... 일주일째 같은 기름으로 튀기나 봐요

일주일만 쓸까요??ㅋㅋTT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