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니의 취미생활] #6 라니의 "DSLR" 소개 "렌즈편" 📷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라니의 DSLR 장비 소개 "렌즈편" 입니다! #


안녕하세요 ! 여러가지 저의 취미와 일상, 애완 기니피그의
소식을 전하는 @lani7 입니다!

바로 어제 포스팅에 이어 두번째 소개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는 렌즈와 소소한? 카메라 보관법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정말 소소합니다 ㅋㅋ)



(canon efs 18-55mm f/ 3.5-5.6)

18-55 렌즈로 일명 번들렌즈 입니다.

보통 카메라를 구입하시면 딸려오는 렌즈로

기본중에 기본을 충실히 하는 렌즈입니다 ㅎㅎ


여기서 18-55 란?

카메라 렌즈의 초점거리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18-55에서 왼쪽의 있는 숫자가 줄어들수록

아래 사진처럼 더욱 넓게 찍을 수가 있게됩니다.

반면에 오른쪽의 숫자가 늘어나게 된다면?

더 멀리 있는 피사체를 망원경 보듯 줌을하여 촬영을

할수 있게됩니다. (아이돌 사진이나 운동경기을 찍을때 팬 분들이
사용을 하시기도 합니다.)



(canon efs 55-250mm f/ 4-5.6)

55-250으로 먼 거리를 찍을 수 있는 망원 렌즈입니다.

최대로 늘리면 길이가 꽤 기네요 ㅎㅎ 무게감도 살짝

있습니다.



(canon ef 50mm f/1.8)

이 렌즈는 줌 기능이 없는 단 렌즈로

흔히 쩜팔 또는 여친 렌즈라고 불리는 렌즈입니다.

단렌즈는 줌렌즈보다 조리개값이 더 밝아서 아웃포커스가 더 잘되고 단렌즈가 줌렌즈보다

화질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찍을때 더 잘 나오기 때문에 여자친구 찍을때 좋다고 해서

여친렌즈라는 별명이 붙은 거라고 하네요 ㅎㅎ



(eos canon 600d)

제가 사용 하는 카메라 입니다. 출시일은 2011년 02월

이며 20만원 대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렌즈들은 모두 20만원이 넘지 않는

렌즈들 입니다.)

아직 제 실력이 많~~이 부족하기에 지금 카메라로도

충분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하지만 계속 욕심이

나게 되네요 ....ㅠ



(Panasonic Lumix GH2)

마지막으로

파나소닉 사의 루믹스 GH2 입니다.

이 카메라는 동생이 취미로 동영상을 찍고 있는

카메라인데요 ㅎㅎ 동생 영향으로 인해 저도 가끔

아주 가~끔씩 동영상 촬영도 해보고 있지만 ...

실력은 형편 없네요 ㅎㅎ..


이 포스팅을 마지막 포스팅으로 하려 했지만 또 글이 길어지게 되어 전달력이 떨어질거 같아서.. 라니만의 카메라 보관 법은 다음 포스팅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수요일이 되고 어느새 2018년에 가까워 졌습니다.

시간은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지나보니 배울게 많았던

시간이 될 수도 있고 아쉬움만 남는 시간이 될 수도 있는거

같습니다. 스팀잇 여러분들도 알차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

2017년이 최고의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뉴비라 아직 소통하는 분들이 적어서
같이 좋은 스팀문화를 함께 하실분은
@lani7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Sort:  

This post received a 10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ani7!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ani7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10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 you Cheer Up!

가입한지 5일밖에안되셨군요.. 7스팀이면 크실텐데..ㅎㅎ 앞으로 조금 더 신경쓰도록하겠습니다. 스팀잇에 입성하신것 축하드립니다. 꾸준히하시다보면 빛을 볼날이 곧 오실겁니다^^

@dyuryul 님의 이런 이벤트로 인하여 뉴비들이 더욱 힘을 얻어 가는것같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빛을 보지 못하더라도 제 인생의 귀중한 경험이 되도록 열심히 활동해 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lani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 숫자들이 궁금했는데 제 궁금이 풀어졌습니다^^
카메라 보니까 너무나 사고 싶어지네요 ㅋㅋ

부족한 글에서 정보를 얻어가셨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눈으로 보기만 아쉬웠던 어떠한 것을 아름답게 남겨주기에 카메라는 정말 매력이 많은것 같습니다 ㅎㅎㅎ 저와 같은 입문용은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니 편하게 진입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 렌즈 숫자가 뭔가 막연히 생각해보고 굳이 찾아보진 않았었는데, 이렇게 알게되네요!! 렌즈가 다 비싸보이는데 20만원 이하라니... 그래도 카메라 잘 모르는 저는 비싼것 같은..ㅋㅋㅋ
그나저나 저 여친렌즈 진짜 갖고싶네요...
아웃포커싱으로 찍으면 진짜 예쁘게 나오긴 하더라구요!!!
아 요즘 안그래도 카메라 욕심나는데 요런게 참
까리하니ㅋㅋㅋㅋㅋㅋ 자꾸 욕심이 나네요!!!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ㄱ.... ㅋㅋ 저는 항상 욕심이 생길때면 여러번 생각해 보고 꼭필요한거다 싶으면 어떻게든 사고야 마는 성격입니다 ㅎㅎ 그게 저를 더 발전시켜줄거라고 믿고있거든요! 정보 얻어가셨다니 다행입니다 ㅜㅜ DSLR 도 좋지만 미러리스도 좋아보입니다! ㅋㅋ 보통 캐논 EOS-M10 이나 소니 a5000같은 알파 시리즈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장비 멋지네요.
쪼끔 부럽습니다.

안녕하세요 @soyo 님 ㅎㅎ 주렁 주렁 많은 렌즈를 손이 못따라가서 슬프답니다 ㅜㅜㅜ 이제 더욱더 매진하려고 합니다!

나눠서 포스팅하시는 게 더 좋다고 느껴요ㅎㅎ
라니님 :D
카메라를 총 처럼 만드니까 너무멋지네요
이게바로 말로만 듣던 대포...

나눠서 포스팅 할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왠지 내용이 분산될거 같아서 결국 시리즈로 포스팅 하게 되었는데 다행이네요 ㅜㅜㅜ 예전에 인스타그램 한창 했을때 해외 분들이 많이들 만드시더라고요 카포라고 작명하겠습니다 ㅎㅎㅎ

첫 사진을 보고 총인줄알았습니다 ^^ ㅎㅎ

저도 한 1년전부터 사진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보았는데, 아직 @lani7님만큼은 아니고, 번들렌즈랑 50mm f/1.8 (여친렌즈) 두개밖에 없네요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

오오! 카메라에 관심 있으신 분을 만나 너무 반갑습니다 ㅜㅜ 저는 광각렌즈가 너무 가지고 싶네요 ㅜㅜㅜ 저는 넓은 풍경 찍는걸 좋아해서 언젠간 꼭 광각렌즈 하나 장만 하려고 해요 ㅎㅎ 앞으로 자주 소통하면서 카메라 이야기도 종종 해요!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

넵 ^^ 저는 아직 초보고 장비도 a5100 중고로 산게 다에요 ㅎㅎ 많이 배우러 오겠습니다.ㅎㅎ

저 역시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용 ㅎㅎㅎ

저도 망원렌즈 하나 구입하려 했는데 지금 올려주신 쪽으로 알아봐야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0^

위의 55-250mm 렌즈는 헝그리 렌즈라는 별명으로 입문자 용이기때문에 ㅎㅎ 조금더 좋으신걸 찾으신다면 캐논 새아빠나 애기백통 등으로 검색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물론 백통이 좋긴 하지만... ㅠ 그건 살수가 없어요. ㅎㅎ 이유는 다 아시죠? :)

저도 같은 이유랍니다 ㅎㅎ 그래서 달 같은걸 찍을때는 포토샵으로 조금 확대를 해서 편집하곤 해요 :( 좋은 망원렌즈 알아보시길 바래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219.98
ETH 2927.6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