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이야기 #6] 스팀잇 생활의 기본이 되는 스팀나우(STEEMNOW)란 무엇인가?

in #kr-newbie6 years ago

about steemit.jpg

[스팀잇 이야기 #6] 스팀잇 생활의 기본이 되는 스팀나우(STEEMNOW)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디오네, 디온, 디원, 도네 등 다양한 닉네임을 소유하고 있는 닉네임 부자 닉부 @donekim입니다. 저도 뉴비이지만, 최근 들어 많은 뉴비분들과 소통하면서 스팀잇 생활을 하면서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필요성을 느껴 이렇게 [스팀잇 이야기]시리즈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저번까지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스팀디(STEEMD)와 스팀툴(STEEMTOOL)에 대해서 살펴보았고, 오늘은 스팀나우(STEEM NOW)라는 툴에 대한 포스팅을 업로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지난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이어보기 시리즈를 읽어봐주세요! ;^)


[스팀잇 이야기 시리즈 이어보기]


▶ 스팀나우(STEEMNOW)가 뭐지?


steemnow.jpg

먼저 스팀나우는 https://steemnow.com/@내아이디 주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해당 주소로 접속을 해도 내 계정정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우측 상단의 Settings에서 Username에 @본인아이디 를 입력 후에 Save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스팀나우는 자신을 남극대륙에 살고 있는 펭귄으로 소개하고 있는 @penguinpablo가 만든 써드파티앱으로 내 계정과 관련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최근 들어서는 정말 유용한 써드파티앱이 많이 나오면서 스팀나우의 사용 빈도는 조금 들어들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스팀나우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정보를 포함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잘 만들어진 응용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가끔은 편하게 요약된 정보를 보고 싶을 때, 또는 특정 스티미언 이웃의 이벤트 중에서 최근 포스팅에 보상액에 대한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확인해보고 싶을 때 등 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 스팀나우(STEEMNOW)로 할 수 있는 것이 뭐지?


스팀나우는 크게 8가지 정도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기능별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일 스팀 통계 보고서 확인
steemnow3.jpg

스팀나우 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상자 부분에 보이는 Daily Steem Stats Report를 클릭하시면 @penguinpablo의 스팀잇으로 연결이 되면서 해당 일자의 일일 스팀 통계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emnow report.jpg

일일 스팀 통계 보고서에서는 ①일일 포스팅의 수(댓글 포함), ②일일 보팅의 수, ③일일 계정 거래내역, ④포스팅 당 포스팅+댓글의 수, ⑤새로운 계정생성의 수, ⑥스팀파워의 업·다운의 양, ⑦거래소로부터 또는 거래소로의 스팀 전송량, ⑧스팀 가격정보 업데이트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내 계정 일반정보 확인

steemnow2.jpg

스팀디와 유사한 기능으로 내 계정의 일반정보를 요약해서 볼 수 있습니다.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 100%로 보팅했을 때의 보팅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디랑 다른 점은 100%의 보팅을 하였을 때 보팅액이 얼마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정보 때문에 스팀나우를 접속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3. 일일 보상 확인
steemnow2.jpg

어제와 오늘 저자보상 또는 큐레이션 보상으로 받은 스팀파워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큐레이션 보상(Curation rewards)이란?
다른 이웃 스티미언의 포스팅에 보팅 버튼을 누른 경우, 보팅에 대한 보상은 저자에게도 돌아가고 그 보팅 버튼을 눌러 준 나에게도 일정 부분 되돌아옵니다. 이렇게 일정부분 나에게 돌아오는 보상을 큐레이션 보상이라고 하며, 각자가 해당 포스팅에 기여한 정도 및 보팅한 시간에 따라 보상이 달라집니다.

4. 스팀 시세변동 확인

steemnow4.jpg

스팀나우 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상자 부분에 보이는 숫자 부분을 클릭하시면 스팀 시세 변동의 그래프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팀의 기준가격으로 스팀의 기준가격은 증인(witness)들의 결정하에 미국 달러(USD)로 정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해진 기준가격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업비트, 고팍스에서 거래되고 있는 스팀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teemnow5.jpg

5. 최근 내 게시물의 보팅내역 확인

steemnow6.jpg

이제 아래로 조금 내려오면 Latest upvotes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나의 어떤 게시물에 어떤 이웃이 보팅을 해주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해당 이웃의 몇 퍼센트의 보팅파워로 보팅했는지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스팀디에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 정보입니다.

6. 최근 큐레이팅 보상 확인

steemnow7.jpg

그 다음 아래에 있는Latest curation rewards는 내가 다른 스티미언의 포스팅에 보팅을 한 내역에 대해 기여한 정도, 보팅 시간 등에 따라 나눠가지게 되는 큐레이팅 보상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7. 최근 저자보상 확인

steemnow8.jpg

이어지는 Latest author rewards는 스팀 나우를 사용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최근 저자보상 내역입니다. 나의 포스팅에 이웃 스티미언들이 보팅을 해준 경우, 또는 나의 댓글에 보팅을 해준 경우 등으로 얻게 되는 것을 저자보상이라고 하며, 약 최근 하루 동안에 얻게 된 저자보상 내역을 요약하여 보여줍니다. 여기에서는 $의 형식이 아닌 스팀(STEEM) 또는 스팀달러(SBS), 스팀파워(SP)의 수량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8. 최근 포스팅 확인

steemnow9.jpg

마지막으로 Latest posts에서는 최근 일주일동안 내가 포스팅한 글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포스팅에 이웃들이 보팅을 해줘서 받게 되는 저자 수익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비들을 위한 보팅지원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분들 중에서 7주일 보상총계 또는 평균 보상 등에 대한 조건이 있는 경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팀나우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여기까지 스팀잇 생활의 기본이 되는 스팀나우(STEETMNOW)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스팀잇 생활의 기본이 되는 스팀월드(STEEMWORLD)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이해하기 쉽게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Tulips.jpg

@ak3417님 이런 예쁜 꽃사진과 함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팔로우 완료 했습니다!

저는 아직도 steemd 말고는 거의 사용하는 툴이 없네요. ㅋㅋ 귀찮아서 그런 거 같아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소통을 잘하시다니 ㅠㅠ 대단하세요! 저는 이런 편한 툴 써보면서 신세계를 느끼고 있는 중인지라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혼자 정리해보고 있는 중입니당 ㅎㅎ

정말 유용한 글입니다 즐겨찾기 저장하고 잘 사용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isis-lee님 방문과 응원 감사합니다 :) 오히려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니 제가 감사합니다!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오치님 방문 항상 감사합니다!! :)

지원 이벤트 신청하고 요즘 별로 스팀잇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 민망하고 면목이 없습니다. 저도 신청할 당시 이렇게 될 지 몰라 당혹스럽네요.ㅠ
간간히 보팅하고 댓글 몇개 다는 게 고작이라 면목 없어 여기에 이렇게나마 남겨봅니다.
이번 주 주말까진 현 상황이 지속될 듯하여, 지원해주시는 마음에 보답 못해 송구스럽네요. 저 말고 다른 분 지원을 해주심이 어떠신지 여쭤봅니다. 꼭 지원이 아니더라도 조금 안정되면, 틈틈히 소통하고 종종 들러 응원할게요! 다시금 죄송함을 표합니다. 어떻게든 해보려고 했는데, 이마저도 부담드리는 것 같아 지금에나마 이렇게 몇자 남겨요. ㅠ

일상에서 바쁘신 일 있으시면 충분히 그러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개의치마세요! :) 이벤트에 관심가지고 참여해주셨다가 당첨되지 못하신 분들께는 조금 죄송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는게 항상 있는 것이니 다른 분들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스팀잇 생활이 이런 소소한 이벤트 때문에 오히려 불편해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좋은 툴 소개 감사합니다 ㅎㅎ steemd만 사용했었는데 한번 이것도 사용해 봐야겠네요~!

@kilu83님 방문 감사합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도 꽤나 괜춘한 써드파티앱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 즐겨찾기는 해놓고 자세히 보는 방법은 몰랐는데,
이해하기 쉽게 적어주셔서 감사해요ㅋㅋㅋㅋ
제꺼 보면서 하나하나 대조하며 이해 했네요 :)
그럼 보팅 조절 바는 바를 조절 하면
그 값에 따라 보팅이 되는건가요?
(물론 전 해당 사항이 아니지만...궁금합니당ㅠㅠ)

보팅바는 나중에 스팀파워가 높아지시면 스팀잇에서 업보팅 버튼을 눌렀을 때 아래처럼 나타나는데, 그 때 조절한 다음에 다시 업보팅 버튼을 클릭해주면 조절이 되는건데요~ 스팀나우에서는 그냥 시뮬레이션처럼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

voting bar.jpg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ferhee님 방문 감사합니다 :D 팔로우할께요!

앞에 글도 자주보려고 리스팀했어요!! 정말 도움되는 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D 리스팀도 감사합니다!!

오 굉장히 유용한 자료군요! 잘 보고 갑니다. 리스팀도 했어요~

@windblow님 방문과 리스팀 감사합니다 :D 팔로우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2482.14
ETH 3044.68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