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how] 스팀잇에서 좋은 문장을 발견 했을 때 저장하는 방법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steem @designkoi.jpg


안녕하세요 디자인 코이입니다~^^
새벽에 스팀잇을 하다가 저장해 놓고 싶은 문장을 발견했는데..
막상 저장을 하려니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편하고
언제든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관련 프로그램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리스팀을 해도 되지만..문장만 저장하는 기능은 없을 뿐더러
나중에 보고 싶을 때 찾기도 힘듭니다~
전자책 처럼 문장에 줄을 그으면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노트, 메모를 키워드로 폭풍검색을
해보니 아래 3가지로 요약 되더군요

  • 구글 킵
  • 에버노트
  • 원노트


    제가 생각했던건 아주 단순한 기능만 있는 것이기에
    구글 킵 (google keep) 으로 결정하고 사용 해 보았는데
    간단하고 편리했습니다! 그럼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구글 킵이기 때문에 구글 크롬(chrome) 에서만 됩니다





자~ 그럼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키시고요 ^^


  1. 크롬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 클릭!
  2. 그 중 '웹 스토어 아이콘 클릭!
  3. 2번이 없으면 오른쪽 하단에 있을 겁니다~^^ 클릭!
  4. 모르겠다? 링크 클릭--> https://goo.gl/G1RJZ




image.png


  1. 웹스토어에서 'google keep' 을 검색해 줍니다
  2. 오른쪽 상단에 크롬에 추가를 눌러주시면 설치가 됩니다~ ^^




image.png


image.png


제대로 설치가 되었다면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
문구와 함께 전구모양이 있는 아이콘이 크롬 오른쪽 상단에
보이게 됩니다~ 그럼 설치 끝! 이제 사용 해 볼께요~^^





image.png


사용법은 사실 너무나 간단해서..
해보시면 금방 아실거에요~^^;

메모로 남겨놓고 싶은 문장을 마우스로 긁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save selection to keep 을 눌러주시면
구글킵에 저장이 됩니다!





image.png

저장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상단에 구글킵 아이콘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른 후
Go to keep 을 누르시면 됩니다.





image.png


그러면 구글킵 메인 화면으로 이동이 되고
이제까지 저장했던 내용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메모 내용을 주제별로 묶어놓을 수도 있고
새 메모를 직접 작성 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이 조금 더 필요하신 분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에버노트, 원노트가 있으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팀잇에서 만난 주옥같은 문장들을 놓치기 싫어서
여기까지 왔네요 ㅎㅎ 워낙 좋은 글들이 넘치다 보니..
그럼 모두 불금 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know-how 시리즈 모음









7209FBC816405BD0F2AC7C5687176177.gif

Sort:  

구글킵은 keep.google.com 띄워서 많이 사용했는데 이렇게 추가기능으로 하면 많이 편하겠군요. 꿀팁 감사해요ㅎㅎ

아~ 사용하고 계셨군요? ㅎㅎ 크롬은 추가기능이 많아서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애용해보려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오.. 저는 정말 컴맹... 이런 기능 알려줘도 못쓴다는,,, 핸드폰도 기능도 제대로 못쓰는데 말이죠 ㅋㅋ

한번 도저언~~! 을 권해드립니다 ㅎㅎ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면..넘나 쉬운것! 이러실거에요 ^^ 이 복잡한 스팀잇을 사용 하시면서 컴맹이라고 하시면 아니되옵니다..

좋은정보 Keep 하고 갑니다~

네~ㅎㅎ 감사합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고맙습니다~ 짱짱맨님~! ^^

아하~ 확장 프로그램으로는 안 써 봤는데 설치해봐야겠네요~

확장프로그램으로 쓰는게 훨씬 편한거 같아요~^^

구글은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전혀 모르고 살아왔는데 ㅎㅎ

자체 앱이 많아서 얼마든지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796.03
ETH 2732.76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