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how] 워드 클라우드 만드는 방법- 대문 이미지 나눔

in #kr7 years ago (edited)


좋은 아침입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
행복했던 주말이 끝나고 다시 월요일입니다
이번주만 지나면 크리스마스가 기다리고 있네요? ㅎㅎ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워드 클라우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문 이미지처럼 단어들이 제각각 크기별로 돼있고 구름모양을
하고 있어서 '워드 클라우드' 라고 합니다

문서의 주제나 개념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핵심단어를
시각적으로 꾸미는 기법으로 많이 언급되는 단어일수록 단어를
크게 표현해서 한눈에 파악되게 해줍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워드클라우드 생성해주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만들면 됩니다.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가장 효과가 좋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께요~

https://www.jasondavies.com/wordcloud/

이 곳 인데요~ 사용법도 단순하고 SVG 파일을 생성해 주기때문에
편집하기도 좋습니다. (SVG파일은 일러스트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꼭 일러스트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그냥 화면 캡쳐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사용법이 쉬워서 이거저거 눌러보시면 금방 배우실 거에요..
그래도 제가 해본 것 중에 가장 예쁜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번 화면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2번 칸에 있던 내용을 모두 지워주시고 새로운 내용을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스팀잇을 검색해서 위키피디아에 있는 내용을 넣어봤습니다.
3번은 다양한 옵션을 설정해 줄 수 있는 곳입니다.


wordcloud-1.png

위키피디아 내용을 넣고 Go! 버튼을 누르니 위 이미지처럼 엄청 많은 단어가
언급된 횟수별로 크기를 달리해서 나옵니다~ 근데 너무 많고 지저분하죠?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정리를 위해서 3번의 옵션을 변경해 볼께요~! ^^


첫번째로 스케일의 3가지 단추중 중간에 체크해줍니다
이걸 체크해 주면 단어의 크기차이가 확실해 지더라구요

두번째 옵션은 단어의 배열 방향입니다.
0도 90도에서 2방향만 사용하겠다고 체크 했습니다.
2를 3으로 바꾸면 45도 방향이 추가 돼요~
하지만 Simple is best 입니다 여러분~ 2방향 강력추천합니다 ^^

세번째로 표시될 단어의 갯수에요~
20~30개 사이가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전 25개로 표시 했어요!

이렇게 세팅하고 GO!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GO! 버튼은 누를 때마다 이미지가 랜덤으로 바뀌니까
원하시는 모양이 나올 때까지 눌러보세요! ^^

마지막으로 파일로 다운받길 원하시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Steemit word cloud image-1]
wordcloud--2.png

[Steemit word cloud image-2]

제가 만들어본 스팀잇 워드클라우드 입니다~
저는 svg 파일로 다운받아서 일러스트에서 연다음
@designkoi 문자도 넣어보고컬러도 바꿔보고 했습니다~
이 이미지도 나눔하니까 원하신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
30초면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4차산업 관련된 내용으로 만든 워드클라우드로
ppt템플릿 만들었던 거에요~ 알면 별거 아니지만 뭔가 전문적으로
보이지 않나요? ㅎㅎ
한번씩 꼭 해보시고 응용해서 사용해보세요 ^^




U5duGPxiryJmdcRS8n6HQTayX8tnbzr.gif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오셨네요~지원 고맙습니다~^^ 텀블님도 화이팅 하세요! ㅎㅎ

스스로 홍보 하는 프로젝트 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 글 잘 읽었 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반갑습니다~~ 이 글만 댓글이 안달려 있었네요? ;; 좋은 하루 되세요!!

잘보고가요. 리스팀 ㅎㅎ

ㅎㅎ 고맙습니다~놀러갈께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관심 가져 주셔서.. 제가 고맙죠~~^^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시간이 날 때 꼭해봐야겠어요!

고맙습니다~! 해보시고 궁금하신거나 잘 안되는 부분 생기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멋이 있네요

고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796.03
ETH 2732.76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