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나약해도 두뇌는 강하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미디어는 기분을 지배한다.

그것이 자극적일수록 순간을 지배하고 그 여운은 깊으며 오래도록 나를 감싼다. 그것은 전혀 마주하고싶지 않은 나 자신의 추악함을 꺼내어 온다. 순간의 즐거움과 쾌락 이 모든것은 그 순간을 아니 어쩌면 한순간도 나를 기쁘게 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특히 음란한 것은 그것의 일순위를 차지한다. 음란이 죄를 낳는다는 것은 나 자신의 파괴, 부정적 자아인식으로부터 오는 것이다. '취미정도의 가벼운 것'이라 말하며 그것을 즐기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음란 특히 자극적인 모든 매체는 가벼운 것에 지날 수 없다. 나도 모르는 사이 나의 온 생각과 삶을 지배하며, 우울과 동행하게 될 것이며 독한 마음으로 끊어내고자 노력할 때, 클릭의 유혹을 수십번 이겨낸 뒤에야 비로소 벗어날 수 있는 것이다. 이또한 결코 바로 벗어났다 단정할 수 없다 사람의 뇌는 익숙한 것을 가장 좋아하기에 무의식 중에 그것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이다. 고로 또다시 나를 둘러 쌀 새로운 무언가, 예를들면 나를 진정으로 기쁘게 하는 것 (나로 치자면 책과 운동 등)으로 재설비를 해야 한다.

유혹의 순간마다 음란과 쾌락이 주는 찝찝함을, 그리고 우울함을 반드시 떠올리고 내 삶에서 온전히 기쁨을 주는 것으로 나를 채워보자.삶이 새로이 생성되어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1140018_668904583237752_2228351299597572401_n.jpg

1월의 어느날 쓴 글 중 일부입니다.

사람인지라 그 때와는 또 조금 다른 시각과 의견을 갖게 되었는데요, 당시 저는 음란과 쾌락에 초점을 맞추어 글을 썼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그것의 중독적인 측면과 가져다주는 부정적인 것에는 변함없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그것이 비단 음란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우리 삶의 태만에 널려있는 미디어가 동일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슥슥 내리며 하루가 멀다 하고 클릭해보는 것, 인스타그램 속 나랑 친했지만 지금은 친하지 않은 그들을 바라보며 스물 스물 올라오는 질투심을 품게 되는 것, 나만 초라해보이는 우울함에 오래도록 시달리는 것, 10분마다 보팅수 확인하며 씁쓸한 초라함을 느끼는 것, ...

이대로 괜찮을까요?

미디어는 너무도 쉽게 우리의 기분을 지배합니다. 인간 존재는 약하기에 사실 이것은 당연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미디어에 우리의 기분을 내주어 삶의 영역까지 잡아먹도록 두어서는 안됩니다.

인간은 약하지만 두뇌를 가진 똑똑한 존재입니다. 존재의 나약함을 인정하고 스스로 바로 서기위해 늘 노력해야 합니다. 인간은 한순간도 그 이전과 동일한 순간이 없습니다. 죽을 때까지 우리의 내면과 인격은 변화의 변화를 거듭합니다. 지금 이순간의 모습이 나의 최종이라면 저는 너무도 우울해 삶의 낙을 잃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변화할 자유의지를 갖고 있기에, 상황과 삶을 마주하는 힘을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기에 얼마나 다행입니까.

지금 이순간 떠오르는 것이 있다면, 오늘 하루 어떤 것이든 내 기분을 좌우한 미디어가 있다면, 새벽을 파고드는 중독으로 채워간다면, 미래와 타인에게 보이기 위해 현실을 꾸미고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지금 변화의 발걸음을 내딛여 보는건 어떨까요.
미디어에 의해 좌우되는 것 이것은 결국 타인으로부터 좌우됨을 말하는 것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미디어라면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하지만 나를 먹어버리는 것들이 있다면 이제는 완전한 '나'로 우리의 인생을 채워보길 바랍니다.

사진4.jpg

생각을 조심해라.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해라. 행동이 된다. 행동을 조심해라.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해라. 성격이 된다. 성격을 조심해라. 운명이 된다.

우리는 생각하는대로 된다.

-마가렛대처

Coco.

Sort:  

마지막의 대처님의 말씀이 요즘 제가 생각하는 겁니다. 조심 또 조심!

그러시군요. 역시 늘 생각하시는 얀카님.
주말의 시작을 잘 여시기를! 날씨는 추워도 오늘 하루 즐겨봅시다:D

좋은글이네요. 저도 사실 아는 누군가와 인스타네 뭐네 이런걸 하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남들과 비교해서 이기는삶 그게 뭐가 중요한가요 ? 결국 내가 내자신을 행복하게 하는게 중요한데. 우리는 우리자신에게 좀더 관심을 가질필요가있습니다. 타인보다두요.

감사합니다. 진정한 자아는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질 때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심판없는 대결에서 늘 실패했던 지난 날들을 후회하지않고 오늘 더 나를 토닥거려봅니다. 웅스님 정보들 유용하게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해요. 좋은 밤 되시기를 :^)

미디어는 기분을 지배한다 부터 마가렛 대처 까지 59살 아줌마가 읽어도 너무
공감가고 이해하기 쉽고 내일 아침에 아들한테 폭풍 잔소리 할때 써먹을
문장이 너무 많아요 꿀팁 감사합니다 ㅎㅎ 내일 아들 죽었어 ㅎㅎ 특히 음란마귀부분 ㅎㅎ 고마워요 잘자요

ㅎㅎ 감사해요 댓글을 아주 유쾌하게 달아주셨네요. 아들에게 음란마귀를 뭐라하시면... 어찌합니까 ㅎㅎㅎ

두뇌는 강한 인간의 장점을 잘 살려야겠네요^^
보팅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인간의 몸도 좀 강해졌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오늘 춥대요 건강유의하세요 :)

저도 새벽까지 저를 장악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들을 끊고 싶은데 그것들은 정말 치밀하게 심리를 파고들도록 설계된 것이라 알면서도 끌려가네요
이정도면 중독인건 확실한데
참 .. 그래도 계속 스마트폰으로부터 벗어나
실제 저의 삶을 살아가도록 시도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작은 노력이 삶을 바꾼다는 말 함께 믿고 오늘도 화이팅해요 ㅎㅎ
새로 시작된 아침은 맑게^^ 좋은 주말 되시길.

처음부터 끝까지 공감가는 글이었어요. 결국 스팀잇도 SNS플랫폼 중에 하나니깐요. 기본적인 속성은 비슷한 것 같아요. 욕심이 생기는 것도 말이죠. 그래도 뭔가 다른점이 있다면 한순간이라도 기쁜 순간은 있는것같아요.제 글을 제대로 읽어주고 진심어린 댓글을 볼때는 말이죠 :) 공감가는 글 잘 읽었습니다!

주희님 공감해주셨다니 괜스레 기분이 좋아지네요. 감사합니다. 사실 좋은점도 참 많은것이 미디어입니다. 지금 이순간도 우리는 이곳에서 타자치며 소통중이니까요. 만나뵙게되어 반갑습니다. 늦은밤 잔업들 마무리 잘하세요 :)

우리도 모르게 너무나 많은 시간을 가십거리 혹은 좋은 정보를 취득하는데 뺏기지는 않는가 돌아봤습니다.

다시 나로 돌아온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르바님 여행기는 현실을 즐기는 표본인 듯 한데..ㅎㅎ 감명도 받고 자극도 받고, 좋은 기운도 받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기를 :D

사람의 뇌는 익숙한 것을 가장 좋아한다.

공감이 되네요.
그래서 참 습관이란게 무엇운 것 같네요.
그걸 이겨내고 변화된 사람은 더 대단하고요.

우리는 생각하는대로 된다.

좋은 생각 발전적인 생각 많이 해야 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습관이 무섭긴 한지 10년째 아침마다 사과를 먹습니다.ㅎㅎ
지금 이순간 사과를 먹으며 hodolbak님 글에 댓글 다는 중이네요.

좋은 생각들로 이뤄진 글들 많이 올려주세요~ 기대하겠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이 글을 읽으니 씁쓸함이 제 주변을 맴도네요. 제 모습과 같은 모습이어 그런 거 같아요. 인생은 미디어가 아니어도 다른 것에 흔들리지 않는 내 모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것은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내 모습이기도 하겠죠?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인생 가운데 다른 것에 흔들리지 않은 내 모습을 훈련한다,
좋은 말이네요. 저도 감사합니다 baaam님 :)
오늘 너무 추운데 건강 유의하세요 ♥

한마디로 도대체 누구를 위한 플랫폼들이냐! 라는 거죠 ㅋ 그 속엔 광고주들이 돈을 벌고......

ㅎㅎ 그러게요.. 하지만 이곳에서 문환님의 여행기도 보고, 글도 볼 수 있으니 장점도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ㅎㅎ 좋은밤되세요.

맞아요~! 전 대부분의 SNS 플랫폼을 향한 일침이었어요 ~ 스팀잇은광고가 없기에 더욱 장점이 부각되는 것 같기도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5955.88
ETH 3055.54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