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Box #3

in #kr-music6 years ago (edited)

내 관심이 클래식에서 바로 재즈로 넘어간 것은 아니었다. 잠깐이나마 5~60년대의 그, 재즈와 락이 섞여서 세대 갈등과 문화 충돌을 일으키는 장면에 관심을 가졌다. 엘비스도 한 때 많이 들었고...

그런데 그런 걸 다 떠나서, 그냥 내가 꼽는 마음이 가라앉는 노래들을 듣고 싶은 날이다. 사실 가사들을 보면 꼭 그렇지도 않다만.

아티스트명, 곡명은 다 화면에 잘 기재되어 있다.

kr-pet 태그 활성화가 조금 이루어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정말 내면의 온갖 폭력적 성향까지 끌어내는 일이 있었다. 한국인인 척 사칭하는 흔한 외국인 계정인데, 그것도 두 계정이나, "키우던 강아지의 죽음"에 관한 남의 글을 퍼와서 올려놓은 것이었다. 같은 사람이 그 한 글을 올렸는지, 아니면 자기들끼리 정보 공유하는 곳이 있어서 그 글이 올라왔는지도 모르겠다.

사실 진짜 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글이나 노래는 죽음 같이 슬픈 이야기가 아니라 할지라도 슬픔이 묻어나게 마련이다. 그런데 하물며 죽음에 대한 글이라면...

사실 그 글은 아끼던 강아지의 죽음을 애도하는 글일 뿐 아니라, 성범죄자라고 무고로 고발되어 마음 고생을 심하게 하신 박진성 시인의 글이기도 했다.

해당 외국 유저들을 다운보팅으로 즉시 처리했지만, 너무 마음이 안 좋다.

그 외에 최근 시끌하던 일에 대해서도 사실 개인적으로 가까이서 보고 느낀 바가 예전부터 있었는데, 좋은 쪽으로 보려는 와중에 그만 터졌다.

그간 느낀 바를 일기로 정리할까 생각도 했었지만, 뭔가 일단락된 분위기에 편승하는 모양새는 원치 않다. 그냥 나중에.

오늘의 목록에도 두 곡은 내 (혼자 갔을 때의) 노래방 애청곡이다. 나머지 두 곡은 내가 노래 실력이 안 되어서기도 하지만, 부를 때 뭔가 재미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뭔가 주말이 성큼 다가온 것 같지만 아직은 아니니, 잠깐 긴장만 조금 풀고 평온한 목요일이 되기를.

Sort:  

작가 에 씽어 에.. 댄스에.. 못하는게 모야?

이 형 땐스도 해요?

ㄴㄴ 중고딩때까지

제이미님 능력자네요. 제이미님도 키 170?

ㄴㄴ다른 글에 밝혔습니다. ㅋㅋ

링크라도 좀... 다 찾아봐야하나욤. ㅋㅋㅋ

찾으면 상이라도 줘야 하는 분위기...?ㅋㅋ얼마 안됐습니다.

알겠습니다. 수사 들어감 ㅋㅋㅋ

아니 노래방 가는게 무슨 씽어입니꽈아. 댄스는 이제 안 해요. ㅋㅋ

공룡돋네ㄷㄷ

뭐야. 평소 자주 듣는거보다 많게는 일이백년 가까이 앞섰구만.

진짜 별일이 다 있네요.....
그렇게까지하고 싶을지 참...

노래 두 곡 들어볼게요+_+

그런 글인 줄 꼭 알고 한 건 아니겠지만, 짱짱맨 태그랑 달 거 다 달고 그러고 있더라구요...쩝.

오늘의 사태와는 어울리지는 않지만
강아지의 죽음과 묘하게 만나는 부분이 있네요...

저도 강아지를 잃은지 한 2년 되었는데...아직 글은 못 쓰겠네요.

비틀즈 외에는 옛날 가수들을 몰랐는데 여러가지 음악 구경하내요 ㅎㅎ

ㅎㅎ 두번째가 비틀즈 해체 후의 폴 맥카트니이죵

엘튼존!!! ㅎㅎ 그렇군요! 좋아요...^^
고음질 음원이 혹시 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원하시는 곡으로 보내드릴께요~

아... 참 그런데 박진성시인 자살시도를 하셨었는데 지금 괜찮으신 걸로 아는데요?

어 그런가요?전 돌아가신걸로 들었는데. 혹시 아니면 안되니 수정...그러면 다행인데요! 사실 제가 본 이들이 글을 막 퍼온...페북이었나, 그 계정은 사용이 오랫동안 안 된 느낌이더라구요.

클래식은 아직도 씨디나 고음질 음원으로 듣는데 다른건 그냥저냥..ㅎㅎ 사실 엘튼 존 본인은 저 노랠 안 좋아했다던데 전 저 노래만 좀 좋아해요. 다른 노래는 와닿지가 않더라구요...

All this music!!! I love it!! This all my favorite!!! Great!!!

Glad you liked it. :)

잘 들었습니다...^^
들을때마다 아~~~ 하는 나를 또 봅니다.

아 이 노래? 하는 의미의 아~~~겠죠?ㅎㅎ 감사합니다.

아니, 그런데 여긴 가즈아도 아닌데 저 윗분은 왜 치킨이 반마리야? ㅋㅋ

그런데 박진성 시인에게 그런 일까지 있었는지 몰랐네요.
요즘 스팀잇이나, 사회나 좀 혼란스럽네요. 여러 모로...

반마리 ㅋㅋ

아마 그 일은 시일이 좀 지났을 거에요. 전 돌아가신 걸로 들었는데 시도에 그쳤다니 정말 다행인듯요!

그런데 서정범이라는 교수님은 성추행 무고죄로 돌아가신거 맞죠...무고로 고발한 그 제자는 지난 달에 징역 8개월 선고 받았대요.

예, 그분은 돌아가셨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죠.

아~~ 음악좀 들어 보려는데 안돼서
결국은 핸드폰으로 유튜브 연결해서
들어 봤네요. 핸드폰은 그런대로 잘 되거든요.
오늘은 모임이 있어 술을 많이 먹고 들어왔는데
그래도 팬등록을 했으니 님 포스팅은 찿아 봐야죠^^.

남들과 다른 걸로 본인을 드러내고 표현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죠.
님처럼 즐거운 포스팅이 있는 반면 저런 떨어지는 포스팅으로
드러내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죠.

부정적인건 전 무시합니다. 그런걸로 제 기분을 영향받을 만큼
한가하지 않아서~~ 응징도 좀 필요하긴 하죠
유튜브로 David Bowie를 검색해서 노래를 들었더니
끝없이 나오네요.. 가수는 좀 그런거 같은데 노래는
괜찮네요..

불편한 포스팅 맘쓰지 마시고 무시하세요.
그냥 사라질겁니다.
좋은 밤 , 편한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불펌 외국인들이야 뭐 본인 글이 아니니...드러낼 것도 없고 순전 보팅만을 위해서 올렸겠죠. 저는 생각은 길게 가도 감정은 짧은 사람이라...불쾌한게 있어도 한번 말하거나 써버리면 끝납니다. ㅎㅎ

아주 쿨하시군요.
저는 티는 안내는데 마음에 좀 남는 성격이라
고쳐야 한는데 잘 안돼네요.
겉은 안그런거 같은데 맘은 좀 쪼잖하죠.. ㅋ
오늘도 좋은 포스팅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06.33
ETH 3077.0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