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1 - 12 솔져스 시사회 다녀왔어요.

in #kr-movie6 years ago (edited)

12 솔져스 - 9.11 테러 후 비밀작전

경민님 (@pistol4747) 의 시사회 티켓에 추첨되어 오늘 12 솔져스를 보고 왔습니다.
감독은 잘 몰랐지만, 주연배우보고 바로 응모했었어요.
여자들에게는 핫도그 아버지로 유명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토르로 유명한 크리스 헴스워스가 캡틴을 맡았거든요. :-)
까먹기전에 오늘 영화보고 느꼈던 것들 정리해보았습니다.



미국 입장에서본 9.11 이후 '악'의 처단


이 영화의 리뷰를 적기에는 제가 세계역사와 정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합니다만, 저에게 이 영화는 '미국입장에서 본 9.11 이후 악의 처단에 대한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자국의 약한사람들을 탄압하고 테러로 이룩한 사우디의 권력을 미국이 처단한다는.. 영웅영화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느낌을 배제할 순 없었네요.

과연 누가 '악'인가


예전에 마이클무어 감독 영화중 '화씨9.11' 이란 영화에서 9.11의 진실을 파헤쳤었습니다. 당시 부시정부때 미국 은행자본의 7%정도를 사우디정부가 갖고 있어서, 진상을 뚜렷하게 규명하기 불편해했다는 사실이 나옵니다. 또 이라크를 악의 축을 몰아서, 부시정권의 권력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돈과 권력의 얽힘속에 테러 뒤에는 또 어떤 진실이 있었을지 마주하기 두려습니다. 이러한 배경이 생각나면서, 이 작전이 미군역사의 기념비적인 작전으로 비춰지는게 불편했습니다. 절대악도 없고, 절대선도 없다고 느꼈습니다.

다행히 억지감동은 없었다.


다행히도 약한 사람들을 방패삼아 억지 감동을 짜내게 하지는 않았고, 영화는 탈레반과 12솔져스로 구성된 미국의 전투에 집중되었습니다. 자국을 수호한다는 군인들의 정신만큼은 멋있게 보여졌습니다. 저에게는 중동을 배경으로한 첫 전쟁영화이기도 했네요.

평점은 별 3개


평점은 별 3개로 하겠습니다. 전 아무래도 전쟁영화라면 근현대보다는 신화를 배경으로 한 고대쪽이 좋네요ㅎ 트로이나 글레디에이터같은 영화들요. (*노출도가 높아서 좋아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진지하게 영화에 대한 글을 쓰는 경민님(@pistol4747)의 열정에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 :-) 오늘도 저와의 약속 1일 1포스팅 지켰습니다ㅎㅎ 굳나잇!!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와 와 전에 기대했던 영화네요...

1일 1포스팅이라니 대단하십니다 ㅜ

가입하고 한달정도는 해보자고 시작한일인데, 아직까지는 즐겁게 1일 1포스팅 할 수 있었네요ㅎ
4일정도 더 있으면 한달이에요!ㅎㅎ

전쟁 영화가 의미를 가질 만큼 잘 만들긴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다른 영화도 마찬가지겠지만.. 경아님 글을 보니 조금 궁금해지네요 ㅎㅎ

이 영화는 괜찮을꺼 같긴한데, 작년에 덩케르크가 평이 엄청 좋았던게 기억나네요ㅎ
저는 영화관에서 볼 기회를 놓쳐서 아쉬웠어요ㅎㅎ

911 ... 과연 테러는 맞는 것일까요?
뭐 음모론 신봉자는 아니지만서도 뭔가 구린 구석이 많아서요 ...

저는 전쟁 영화 별로 안좋아 합니다. 고대건 근대건 현대건 ...
남자들이 대체로 좋아하는데 전 왜 싫어할까요 ... ?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별점 3개라고 하시니 더욱 볼 마음이 안생기네요 ㅠㅠ
꼭 보고싶어요 이렇게 댓글을 달아야 하는데 보고싶지 않다는 댓글을 달아서 죄송합니다.

그나마 억지 감동이 없었다니 다행입니다. ^.^;;

전쟁은 개인적으로 소수의 이익을 위해서 다수의 일반인이 희생되는거라 생각해요..
전쟁영화 안좋아할수도 있죠ㅎㅎ
전 공포영화를 안봐요. 공포영화보면 잔상이 머리에 오래남아서 잠이 잘 안오더라구요.
좋은하루 되세요!

오늘도 즐거운 스티밋 ^^해요

짱짱맨 응원합니다!! 오치님 감사합니다ㅎㅎ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시간이 촉박했던 터라 이야기를 더 많이 못나눈게 아쉽습니다 ㅠㅠ 작품은 아쉬운 면이 많았는데 묠니르를 버린 크리스 햄스워스의 모습을 본 것으로 만족해야 겠습니다. 다음엔 더 멋진 작품으로 모실 수 있길 바라며, 저도 경아님의 스팀잇 활동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 리스팀 해갈게요~

네ㅎ 영화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스팀도요ㅎㅎ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볼 생각이 있던 영화였는데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니 좋네요. 너무 기대하지 않고 보면 괜찮게 볼 수 있는 영화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마이클무어 화씨 9.11을 보고나서 이 영화를 보면, 느껴지는게 더 많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궁금하던 영화였는데 이렇게 정리해주시니 미리 기대치를 조금이나마 낮출수 있겠어요 ㅎㅎ 그런데 혹시 제로다크서티(Zero Dark Thirty) 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전 제로다크서티를 재밋게봐서 이것도 기대하던 중이었는데.. :)

제로다크서티를 잼있게 보셨다면, 저보다 더 깊이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ㅎ
저는 중동을 배경으로한 전쟁영화는 처음이어서요ㅎㅎ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이 영화 한시간뒤에 보러가는데
9.11.테러 이후 중동과의 전쟁이 배경이 되는 영화였나보군요 ㅎㅎ
영화를 보고와서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네요:)

후기 올려주시면 저도 보러 갑니다!ㅎㅎ

벌써 보셨군요!! 그래도 전쟁영화는 늘 기대됩니다!! 반가워요 다채로운 피드인 것 같아 팔로&업봇하고 갑니다 :D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 저도 놀러갈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24.15
ETH 3515.2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