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챙김] 음의 신체성

in kr-mindfulness •  last month

피아노 소리를 들을 땐 처음엔 음 하나만 들립니다. 음의 결과만 들립니다. 그러다가 그 음의 터치가 체감되기 시작합니다. 음이 태어나기 전에 공기의 압력과 태어난 후의 진동이 체감되기 시작합니다. 음과 음 사이의 간섭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相에서 머물던 마음의 얽힘이 풀리는 것입니다. 相에 얽매인다는 건, 과정이 없다는 뜻이랍니다. 그 결과만 있는 것입니다. 독립된 결과로서 음만 있듯이 말입니다. 엃힘이 풀리면 과정process이 체감됩니다.

갈등도 相에 얽매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내 몸에서 발생하는 결과물인 상에 얽매여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규정짓고 해석하기 때문에 갈등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그 과정을 살펴보면 의외의 해결책도 보입니다. 얽힘을 벗어나야겠습니다. 제게 하는 말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잘 읽고 갑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seoinseock

·

감사합니다. 홀가분한 밤 되세요.

Woww..wonderful ✨😍

·

^^thanks~

A lot of sweet tunes. If someone's heart is bad then it can calm down.When I heard it, I remembered a song of our country, which is my favorite song.Thank you so much my friend for this beautiful gift.

·

Really? It’s my pleasu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