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달고나 두개..

in #kr-mindfulness6 years ago

20181109_183006.jpg
누구나 달고나에 대한 기억 한두개쯤은 가지고 있을거 같아요.

지역마다 뽑기, 국자, 쪽자 등 이름은 다를지 모르겠지만요~

등교하는 아이들 손에 달고나 하나씩 들려 보내니 몇일 전 아침 일이 떠오릅니다.

늘 아침 먹고 현관을 나설 때 입가심으로 초코한조각이라도 달다구리를 입에 넣고 나가는 세꼬마...

가방 챙기는 둥이 앞에 무심히 내민 호야 손에는 달고나 두개가 들려 있었어요.

그 전날 탁구 방과후 수업이 있었는데요.

매 수업마다 게임의 퀘스트처럼 선생님이 주신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주는데요...

그 날 보상은 둥이도 호야도 좋아하는 달고나 였어요.

호야는 선생님이 주신 탁구공 10번 주고받기, 형님들과의 게임에서 이기기를 완료해서 달고나 두개를 받아옵니다~

둥이 피아노 학원 가 있는 사이 얼마나 힘들게 받은건지를 말하고 또 말하더니 먹지 않고 가방 앞주머니에 넣더라구요.

왜 그런가 했더니...

누나들 주려고 두개를 받으려 노력했던 거였어요 ㅎㅎ

둥이는 호야가 준 달고나를 하나씩 입에 물고~

호야는 누나가 챙겨준 사탕을 하나 물고

기분 좋게 학교에 갑니다~

그런 아이들 뒷모습 보며 이런게 행복인걸...하며 다시금 깨닫습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게 아닌데 왜 자꾸 멀리서 찾으려 하는걸까요...스스로의 어리석음이 우습기도 하고 ㅎㅎ

그 날 학교에서 돌아온 세꼬마는 친구들과 함께 먹고 싶다고 하여 처음으로 달고나 100개를 구매했네요~

애들 학교는 선생님들이 같은반 친구들 모두 하나씩 먹을 수 있게 아니면 사탕이나 초콜렛을 가져오지 못하게 하시거든요~

세꼬마 반에 모두 돌려도 70개 정도라 갯수가 좀 남아 몇개 가방에 챙겼습니다.

점심 먹으면 입가심으로 하나씩 나눠먹으려구요 ㅎㅎ

Capture+_2018-10-29-08-42-14.png
학교 도착한 큰아이에게 문자가 왔네요~

오늘은 미세먼지도 양호하고 아이들 덕분에 즐거원 월요일을 시작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모두모두 즐거운 월요일 보내시길 바랄게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목공이야기] 초심을 생각하며 - 전통 짜맞춤 가구 수업을 마치며 (1주차)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비가 온 후 맑은 하늘을 보았는데 저녁즈음이...

Sort: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달고나에 추억이 있다면 나이가 들었...ㅋㅋ
요즘은 저렇게 이쁘게 포장까지 잘 되어 있군요!!
100개 사서 70개 돌리고... 30개를 혼자 다 드신건가요? ㅋ

30개 ㅋㅋㅋㅋ 한개도 다 먹지 못한다는요~

저희는 뽑기^^
달고나는 흰색의 네모난 것을 녹여서 먹는걸 달고나라 불렀지요...
개천가 옆에 있었습니다.^^

서울은 대체적으로 뽑기였죠 ㅎㅎ

달고나... 이게... 중독이 되면 절때 못때는 .. 그맛 ^^

그러서 달고 살아서 달고나 인가봐요 ㅋㅋ

아...아재개그라 하려 했는데 말이 되네요 ㅎㅎ

달고나 가끔 먹으면 맛있어요 ㅎㅎ

한번씩 땡기는 맛이죠~😋😋

으흣... 누나를 챙겨주는 동생의 마음. ^^

참 예쁘죠~

달고나 초등학교땐 간간이 먹었는데 시도하다가 국자 태운 사람이 그렇게 많았다죠ㅎㅎ

전 접시도 몇개를 ㅎㅎ

Congratulations @illluck!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3 and SteemitBoard - Meet the Steemians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저는 초콜렛, 사탕은 안 좋아하면서도
이 달고나는 어릴때부터 지금까지 좋아하는 간식이에요ㅎㅎ

한번씩 땡기는 맛이죠 ㅎㅎ

일상에 행복을 느끼시는 모습에 훈훈해지네요.

훈훈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15.59
ETH 2542.9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