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Up] 연어가 된 사연 - 스팀잇의 만인의 연인 '연어님' 과의 밋업^^

in #kr-meetup6 years ago

안녕하세요. 앤블리💙 @annvely 입니다.^^

설 연휴 시작 첫날 !
스팀잇과 사랑에 빠진 저는.....
오늘도 의미있는 밋업을 하고 왔습니다. ^^

바로바로 스팀잇의 만인의 연인 이신
연어 @jack8831 님과의 밋업이었습니다.^^

연어님이 연어가 된 사연 : 드디어 인천에서 그 베일이 벗겨지다.



1KakaoTalk_20180216_010456592.jpg

제가 알기론 연어님께서 여지껏 ㅎ
밋업에 잘 나가지 않으신걸로 알고 있는데 ^^
뵐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어요.!!! ^^ 감사합니다.

이렇게 뵙기 어려우신(?) ㅎㅎ
연어님과 밋업을 하게 된 시초는 바로....

MBTI 성격유형 검사 !!

때문이었어요. ㅎㅎㅎㅎ 무슨말인지 모르시죠??ㅎ

제가 이전에 했던 포스팅 중에
MBTI 성격유형 검사 이벤트 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EVENT] 16 Personalities - 스티미언들의 성격 유형은 어디에 속할까 ??

연어님께서 제 포스팅을 보시고
앤블리님의 글을 가져다써도 좋겠냐며 부탁을 하셨고.^^
내 자신을 알아보자! MBTI 심리유형검사에 대하여...(1)


그 뒤로 저와 연어님은 공통 관심사에 이끌려
MBTI 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MBTI 에 대한

연어님 @jack8831 의 사연이 있으셨더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연어님께선 스팀잇의 원로멤버? 이신
이선무님 @leesunmoo 님의 소개로 스팀잇에 들어오신 분이셨고.^^

선무님께선 여러 책을 집필하신 분이시만 (자서전,투자,재테크..관련책들)
이 중에서 MBTI 성격유형에 대해 쓰신 내용이 있을정도로 분석가이시고 !
또 MBTI 자격증까지 있으시다네요.^^

KakaoTalk_20180216_014205274.jpg
(바로 이책이 성격유형에 관한 내용을 담은 이선무님의 책이에요.^^)

그래서 연어님이 아주 예전에
선무님의 MBTI 강연을 듣게 되었는데-
그 때 자신의 성격, 다른사람의 성향 등 관련해서...
많은 영감과 공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연어님도
MBTI 에 대해 아주아주,,,, 심도있게 연구를 하셨다는..^^

740_Screenshot_2015-03-13-02-25-15-1.jpg

스팀잇을 하시면서 연어님께서는

누군가가 MBTI 에 대해 포스팅을 해줬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갖고 계셨었다는데.!!
마침 제가 !! 딱 그 포스팅을 하게 된거죠.^^

저는 평소에 워낙 사람의 성향/성격 /인성/본성 등등에 관해
관심이 많고, 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라.
MBTI 성격유형 테스트는 너무 일상적인 놀이? 랄까
그래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스티미언 분들과 함께 할수있는!!
참여형 포스팅 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쓰게 된 글 이었는데 ^^
이렇게 기다려주신 분이 계셨다니 신기하고 뿌듯했습니다.^^


서너시간을 이야기 꽃 피우면서 먹방도 함께 했죠!!

2KakaoTalk_20180216_010038263.jpg

KakaoTalk_20180216_010432547.jpg

아라뱃길이 보이는 탁 트인 카페 ^^
분위기도 좋은데 음식까지 왜 이렇게 맛있데요????!!!!
연어 님은 저 돈까스에 아주 꽂히셔서 감탄을 하셨어요.ㅎㅎㅎ
(조만간 드시러 또 오실 듯^^?)

"너무 맛있다" 반복하며 먹방하면서도
대화는 계속 이어졌습니다.^^

mug_obj_201709192337543603.jpg

스팀잇에 대한 저의 생각... 하고싶은 것들...
조언과 위로도 받고 응원도 받았습니다.^^
우스개소리로
미리 저에게 싸인을 받고 싶다 고 하시네요.ㅋㅋㅋ

그리고 그 간의 스팀잇에 있었던 일들~
수면위에 올라왔던,,, 수면아래 가려져있는,,,
많은 이야기들도 흥미있게 들었어요. ^^

연어님께선 역시 명성에 맞게
이야기도 잘 들어주시고 따뜻하고 자상하신 분이십니다.^^
속이 깊으신 분 같아요.^^



그리고
많은 스티미언 분들도 궁금해 하실...
.
.
.
연어님이 ' 연어가 된 사연 ' 에 대해 듣고
저에게 또한 큰 복받침을 일으켰는데.

공감된 부분의 요점만 말씀드리면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내 줏대를 가지고 실천하는것

인데요.

민물에서 태어난 새끼연어가 주변물고기들의 완곡한 반대와 질타를 받고
자신이 있어야 할 곳인 바다에 나가지 못하였다면
본인이 연어라는 것을 모르고 민물고기들과 생활을 했겠죠.

이러한 말씀을 하신 덕에 연어님은 연어가 되셨고...
(카페에서 연어님 생각에 연어샐러드 시킴.ㅎㅎ)
저는 이 이야기로서 연어님께 더욱 정이 갔답니다.^^

30년 가량동안... 항상 저도 '연어이야기'와 비슷한 감정을 느끼며
때문에 늘 무언가의 (부글부글) 답답함 속에서 살았거든요.
'난 바다에 끌리는데. 사람들은 왜 바다에 가는게 잘못된 것이라고 할까'

언젠가 저도 '새끼 연어이야기' 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고 싶네요.^^




그리고 넘나 세심하신 연어님!
저에게 선물을 주셨는데 ㅜㅜ

엊그제 발렌타인데이 나눔 이벤트로 신청해주신
마카롱을 드렸더니. 그 보답으로
최근에 이벤트 하신 , 호떡을 가져다 주셨어요. ㅠㅠ
마카롱 하나에 오히려 제가 많은 분들께 보답을 많이 받고 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맛있게 먹을께요.^^!!

KakaoTalk_20180216_010040894.jpg

그리고 덤으로~
친구분께 받으신 대만과자까지!!!
(고양이 그림이 귀여워요.ㅎ 대만에서 인기있는거래요.^^)
KakaoTalk_20180216_010041988.jpg

대화를 마친 후 헤어지며
저를 집 근처까지 데려다주셨는데^^

가는길에 하늘이 어쩜 신기했어요.!!

구름이 어떻게 저렇게???

2KakaoTalk_20180216_010034360.jpg

너무 예쁘죠.^^ 이렇게 연어님 과의 밋업을
훈훈하게 마무리 하고 기분좋게 연휴를 시작하고 있네요. ^^




follow_ann.jpg

Sort:  

으.. 부끄럽습니다. 우선 [풀봇 + 댓글 + 리스팀] 3단콤비 들어갑니다. 그나마 연휴라도 맞이하여 짬을 낼 수 있었는데 덕분에 화창한 날씨 구경도 하고 오랜만에 물 밖으로 나온 기분이었습니다. 좋은 대화의 장을 마련해 주신점 감사드립니다. 스팀잇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시니 나날이 발전해 나가는 포스팅과 오프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

this is veery good your post

부끄러워하시는것 왤케 신선하죠!! 자신의 줏대를 가지고 바다로 나아가는 연어님 화이팅!

연어란 필명에 담긴 뜻이 제가 평소에 생각하는 삶의 부분과 일치하여 감탄하고 갑니다(^_^)

연어님 못 뵌동안 살빠지신것 같아요~~!

연어님의 닉네임에 그런 깊은 사연이 있었군요..!

앤블리님은 근래에 가입하신 스티미안 뉴비분들 중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한 분이셔서 종종 포스팅도 찾아읽곤 했는데.. 연어님과의 밋업 포스팅으로 놀라움을 주시네요! ^^
(맛있는 음식사진들은.. 군침 흘리라고 올리신거죠? xD)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내 줏대를 가지고 실천하는 것

전적으로 공감하며, 깊이 새겨들을 말씀이네요. ^^
'배는 항구에 정박해 있을때 가장 안전하다. 하지만 그것이 배의 존재 이유는 아니다' 라고 했던 괴테의 명언도 떠오르고요.

밋업 포스팅을 볼 때마다 느끼는점이지만..
스팀잇처럼 사람냄새 나는 SNS는 처음 봅니다 ^^

소리소문없이 보팅만 누르곤 했지만..
오늘은 댓글을 꼭 남겨야겠네요!

훈훈한 포스팅,
덕분에 훈훈한 설 연휴 둘째 날입니다. ^^

뜻깊은 포스팅 감사히 읽고 갑니다.
즐거운 설 연휴 되세요 @annvely님 ^^


P.S - 저도 실은 앤블리님이 올리신 MBTI 검사 해봤어요 ㅎㅎ

역시 항상 바쁜 앤블리 누나
누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담은 가지지마세요^^
좋은 뜻으로 인사드리는거에요

KakaoTalk_20180216_163435898.jpg

하늘이 참 좋네요^^

오홋. 유명하신분과 아름다우신 분이 만나셨군요.!! 부럽습니다.!!ㅋㅋ

앤블리님 벤티님에 이은 두번째 밋업괴수십니다....
제가본 밋업포스팅에 두번째로 많이 보이신다는!!
성격이 워낙 밝고 좋으셔서 이렇게 밋업에서도 인기가 많으신가 봅니당. 수줍음이 많은 저는 그런 성격이 부럽네요 흑흑

저도 MBTI 유형 검사를 작년에 알게 되었을 때 아이들의 성격유형부터 검사해봤습니다^^ 아이들을 좀 더 이해하고 맞는 방향으로 이끌어주고 싶어서요 ㅎㅎ
연어님과의 밋업은 부럽습니다^^

관심사가 맞는 두 분이라 더 재밌을거같네요!!

밋업여왕 클라스 짱짱맨입니다:)
좋은뷰에서 좋은분과의 즐거운시간보내셨네여!

이래서 스팀잇이 좋은거 같아요!! 밋업 포스팅 계속 기대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6
BTC 54691.22
ETH 2323.26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