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차이가 곧 결과의 차이

in #kr-lostmymoney7 years ago

DQmetTkJjA7De9NHnPe6mUuRqPyw21YZKB3wYjMDNBr9BFH_1680x8400.jpg


얼마전.. 4일만에 1억원의 수익을 올릴수 있었던
Ripple 코인을 매수가보다 낮은 가격에 손절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셨던 분들은
지금의 제가 느끼는 같은 감정을 느끼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한 주 내내 밥이 목구멍으로 넘어가지를 않더군요.
제 자신이 Bottle신같고..

그러다..
제 주변에 Ripple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토로하셨던 한 분이 생각났습니다.
2년 전부터 이 시장에서 사용될 코인은 Ripple일거라며
올 초에도 백만개가 넘는 매수를 하셨던..

제가 아는 범위에서
리플에 관해서 만큼은 국내에서 최고 보유자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도 평균단가 100원에 한참 미치지도 않는 범위에서 말이죠.

지금의 평가액이 얼마나 되시는지 상상조차 되지 않는데
이제
모두 매각하시고 은퇴하셔서 빌딩지으셔도 될 듯 싶은데..
그럴 마음은 아직 없으신가봅니다.

결국..
이분과 저의 믿음의 차이가
지금과 같은 결과를 만들었고

앞으로도 제 생각이 지금과 같다면
저는 이분의 반에 반도 쫓아갈 수 없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해진님께서 쓰셨던 '4차원을 3차원의 시각에서 이해하려면 절대로 이해할 수 없다'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서야 알게되었습니다.
지금의 제가 왜 이렇게 찌질한 수익과 흔들리는 마음으로 살게 되었는지를 말이죠.

아마도..
해진님의 이 한 문장이
제가 올 한 해 보았던 문장중에서
제게 가장 큰 깨달음을 주신 문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와 생각이 다른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제 제 글과 오늘 이 글에서 같은 느낌을 받으실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결론은
믿음의 차이가 곧 결과의 차이란 것 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인데.
정말 소중한 느낌인데.
어떻게 글로 표현이 안 되네요.

모두 성투하시기만을 바랍니다..


follow me!

Sort:  
Loading...

리플은 우리 모두를 놀라게했다. 승리는 적시에 이루어졌습니다.

댓글정말 기가막히네..
한글로 번역하여 올렸을텐데..
당신이 승리자입니다.
댓글에 보팅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짱웃겨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치럽이 안뇽~~ ^^

소철님 힘내십시요. ㅜㅜ... 저도 리플하고 이더 등등에서 믿음이 없어서 그냥 놔두는것에 1/5도 못벌었지만 ㅎㅎ 그래도 그쪽으로 마음쓰지 않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원래 내것이아닌가 보구나 하고요.. 위로는안되겠지만 응원하고 갑니다!

베어님 말이 딱 맞아요 ^^
원래부터 내것이 아니었다~라고 생각해야죠.
그게 제일 마음이 편해집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퀀텀을 18천원에 팔아묵었으니..
그냥 허허 해야겠죠? ^^

4차원을 3차원의 시각에서 이해하려면 절대로 이해할 수 없다....

정말 그러네요....

저희 남편도 거의 매일매일 후회를 하더라구요...
그때 팔지 말았어야 했어.. 너무 일찍 팔았어.. 나는 Bottle신이야... 하면서 말이죠...

이런 심정을 느끼는 분이 소철님을 포함해 여기 중국에도 있답니다 ㅠㅠ

정말 믿음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 맞는 것 같아요 ㅜㅜ

ㅎㅎ 저와 같은 심정은..
세계 어~~~~느곳에서나 느끼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마.. 저와 아주 똑같은 분들도 계시겠죠.
해당일에 매도하던 사람들은 거의 같았을테네 말이죠 ㅎㅎ

매일매일의 경험으로 발전하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똑같은 짓을 하는 것은 아닐런지 ^^

그러신 분들 많을 거 같습니다. ^^;; 저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그래도 스팀잇에서 소식 듣고 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ㅎ

승림아부님~
이래놓고.. 또 퀀텀을 13000원에 사서 18000원에 팔았다고 조~오아라 했으니 ㅠㅠ

힘내세요 소철님 ㅠㅠ믿음이 모두 성공으로 이뤄지지는 않으니까요 ㅠㅠ
멘탈 잡으셔야합니다!!! 아직 기회는 많습니다 화이팅!!!

그러게요 스맛콤님 ^^
믿음이 항상 성공은 아니더라구요.
어제는 퀀텀을 18천원에 팔아묵었더니 10만원 하네요
그냥 웃어야지요 ㅎㅎ

저도 주변에 코인투자 물어볼땐 아무거나 싼거 사고 어플 지우고 잊어버려라 하고 이야기 해주는데
정작 저는 시시때때로 어플로 들어가는걸 보고 참 사람이 말과 행동이 다르다는 걸 느꼇습니다.
오히려 코인에 대해 모를때가 더 편한 마음이었다고 ...
(그래도 중간 중간 힘들면 몇개씩 팔아서 치킨이라도 사먹는게 좀 더 오래 버티지 않겠습니까;;)

저도.. 말과행동이 따로노는..
알려준 사람은 잃고
전수받은 사람은 따고
오늘도.. 고맙다는 전화를 받고
큐텀 18천원에 팔아먹고 울고 있네요 ㅠㅠ

저는 큐텀 16000원에 팔고 울고있다는... ㅠㅠ 아무래도 믿음이 중요한가봅니다 ㅠㅠ

리플... 지금 860원이네요...
투자란 자신의 소신을 가지고 하는 게 중요하다는걸 매번 느끼는거 같습니다.

게임진님.. 알려주지 않으셔도 ㅠㅠ
소신의 문제인데..
이게 참 마음에 담아놓기가 쉽지 않네요..

팔로우 하였습니다 자주 뵙게요~

소철님, 어떻게 보면 투자에는 투자기법이나 정보보다 "인문학"이 더 중요한 것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지식을 알고 있어도 "부화뇌동"에는 소용이 없더군요 ㅠㅠ

엔피에스님 말이 하나 틀리지 않습니다.
이론으로 무장한들 손가락이 따로노니 아무런 소용이 없더군요..
이론과 손가락을 하나로 묶을 방법을 연구해야겠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