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커피 리뷰] 돌체구스토 #3

in #kr-homecaf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가루커피 리뷰를 즐기는 가리스타 9번방입니다. 가루커피만큼이나 즐기기 편한 캡슐커피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캡슐

batch_IMG_4350.jpg
돌체구스토 플랫 화이트(Flat White)입니다.
플랫 화이트는 카페라떼나 카푸치노처럼 커피에 우유를 곁들인 음료입니다. 에스프레소 위에 밀크폼이 평평하게 올라가서 플랫 화이트지요. 뉴질랜드의 어느 바리스타가 카페라떼를 만들다가 우유가 부족해 잘못 제조한 음료였는데 맛을 보니 괜찮아서 내놓기 시작했다는 썰이 있습니다. 우유의 양이 카페라떼보단 적고 밀크폼은 마이크로 스팀밀크폼이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라 합니다.

추출

batch_IMG_4351.jpg
켑슐커피 머선이 늘 그러하듯 추출은 간단합니다. 넣고 누른다. 끝.

anigif.gif
보통 돌체구스토 캡슐 중 우유가 들어가는 음료는 커피와 우유 캡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플랫 화이트는 하나의 캡슐로 되어 있네요. 밀크폼을 에스프레소 위에 얹어야 플랫 화이트이기에 엄밀히 말하면 이건 우유 커피라 불러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시음

batch_IMG_4353.jpg
우유향이 많이 납니다. 첫맛엔 우유크림의 맛이 확 다가옵니다. 비주얼은 달달할 것 같으나 달지 않습니다. 원래 플랫 화이트는 에스프레소의 맛이 더 많이 난다고 하지만 이 캡슐은 커피가 밀크폼과 섞여서 그런지 커피 본연의 맛이 덜 납니다. 그러니까 우유크림과 커피가 혼합된 맛. 고급스런 커피우유? 라뗴가 커품이 있고 밑에 커피가 있어서 마시다 보면 어느새 커피맛이 난다는 점과 다르지요.



평가

추운 겨울에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라뗴가 우유 맛이 쌩으로 느껴지는 편이라면 플랫 화이트는 좀 더 크리미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그런 느낌을 주나 봅니다. 머신이 집에 있다면 겨울 대비용 커피로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만 머신이 없으므로 회사에서 보게 되면 꽁쳐두겠습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가리스타 9번방의 캡슐 커피 리뷰(돌체구스토)

1. 룽고
2. 아메리카노
☛ 3. 플랫화이트
번외편. 캡슐을 뜯어서 물에 타 먹을 수 있나?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이번에 시드니에 다녀와서 플랫화이트 엄청 마시고 왔는데~~ 이제 캡슐로도 즐길 수 있군요???!!!! 네스프레소에도 있나... 엄청 땡기는구만유~~~

플랫화이트의 본고장에서 마시고 오셨군요. 한번 이것도 맛 보셔요~ 커피 마시고 누래진 이는 크루비님이 소개해준 미백제로!

맛있는 플랫화이트!! 근데 이게 섞여 있는거라 말씀하신데로 딱!!! 고급진 커피우유맛일것 같긴하네요. 달달하지 않은...ㅋㅋ

커피우유보단 그래도 커피다운 맛이라서 괜찮았어요. 좀 달아도 좋을거 같아요.

하하 전 단게 좋아서...\n그래도 플랫화이트가 맛있긴 하더라구요\n돌체구스토꺼는 안마셔봤지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단맛 좋죠. 이탈리아에서 커피 마시면 단맛 내는 것들도 다양하다더군요.

플렛화이트 최애 입니다~!

안녕하세요 :) 매우매우 오랜만이네요 ㅎㅎ
가리스타님은 여전하시군요 ㅋㅋㅋㅋ

캡슐커피인데 우유도 들어있는 건 신기하군요!

정말 오래간만이에요. 최근 이오스 해커톤 사진에서 보고 어찌 지내시나 궁금했어요. 여행기 올리신다니 스팀잇 하는 재미가 늘겠네요. 가격에 좋은 날이 오진 않을 거 같으니 그냥 꾸준히 합시다. 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Hi @room9!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06 which ranks you at #847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53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0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9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룸구님~ 어디계셨어요??
저의 소환을 받아주세요..
이벤트 당첨당첨.. 카톡 아이디 불러주세요~

당첨글에 댓글로 달았어요. 친히 찾아와서 알려주시고 감사합니다.

달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날씨가 많이 추운데 따뜻한 커피로 불금보내세요!

오늘 눈도 왔더군요. 뽀돌님도 따뜻하게 하루 잘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되세요.
테이스팀 기네스도 순위가 높이 가길 응원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