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몬학습 스타트✏️😁

in #kr-hobby6 years ago

신농입니다 :) 이번주부터 구몬 일본어와 중국어를 시작합니다 ㅋㅋㅋ😅
어릴 적 친구들이 풀던 구몬이 좋아보여 엄마에게 말해 눈높이와 빨간펜을 해본 기억이 나네요.(물론 매일 밀림)
요새 성인들 사이에서도 학습지 열풍이 불었다고 하죠!

중국어와 영어를 전공한 저와, 그리고 몇 년 동안 매일 오늘의 한줄로 일본어와 중국어 그리고 스페인어를 공부해온 남편은저희 꽤나 외국어공부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요새는 바쁘다는 핑계로 따로 시간을 내 외국어 공부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단 몇 번이지만 서로 중국어와 일본어과외를 해주기도 했었는데... ㅋㅋ(먼산보기)
그래서! 우리에게 필요한 약간의 강제성!과 때 마다 교재를 제공해준다는 점을 고려해 구몬을 생각해보게 됐어요.

외국어를 전공하거나 공부하셨던 분들 공감하시겠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퇴화되는 외국어의 손을 놓지 않기 위해 전화영어, 전화중국어, 드라마보기 등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게 되죠.
최근 회사원인 동기가 구몬중국어를 시작했다는 추천에 바로 전화해봤습니다!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 있으신가요?

일본어, 중국어 모두 단계에 상관없이 월 31000원 정도로 학습지를 받아볼 수 있대요!
선생님이 매주 오시는 것과 학습지만 받아보는 것의 가격 차이는 없다고 하더라고요😗
먼저 구몬선생님께서 집으로 오셔서 레벨테스트를 해주시고 맞는 단계에 따라 학습을 시작하게 됩니다!

일본어 배우기에 몇 번 도전했었으나... 그노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외우기가 넘 싫었던 저는 아주 기초적인 히라가나 쓰기부터 시작!
중국어 커리큘럼은 HSK 6급 이상의 과정은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중국어 복습 겸 가볍게 해보기 위해(과연...) 두 과목 다 신청했습니다. 서로 단계는 다르지만 남편도 일본어 중국어 둘 다 신청했기에 저희 집은 네 과목을 신청했네요.

75891796-C62C-4F47-8486-92CDBE55A436.jpeg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자면- 구몬 선생님의 경우엔 서너살의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전과목을 담당하시기 때문에 일본어와 중국어를 전문적으로 가르치시는 분은 아니에요. 구몬 스마트펜이라는 기기가 있어 책에 갖다 대면 발음 녹음파일이 재생되서 스마트펜을 구입하면 발음을 바로 들으며 공부할 수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단 기간의 깊은 공부는 힘들죠.
바쁜 일상 중 틈틈히 학습지로 차근차근 외국어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성인이나, 아이들에게 외국어에 대한 흥미를 주기엔 좋을 듯 하지만 회화나 좀 더 깊은 공부를 원하는 사람들에겐 적합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실제로도 선생님께서 중국어 높은 단계 하는 분은 처음 맡아보신다고 하시면서 당황해하셨어요.
매 주 집에 방문했을 때 15분-20분정도의 시간 동안 학습지 제공과 받아쓰기 정도 체크해주시는 듯 해요.
대학생 때 눈높이 차이홍을 한 적이 있었는데 조선족 선생님이 매 주 방문하셔서 현지 중국어를 배울 수 있어 좋더라고요!
제 기억에 한 시간에 2만원으로 가격은 확실히 보다 쎈 편이었지만 아무래도 공부엔 이쪽이 더 도움이 되긴 하겠죠-
(요샌 외국어공부할 시스템이 너무 잘되있기에... 의지만 있으면 뭔들 못하겠냐마는 ㅎㅎㅎ)

그러나 중국어와 일본어 읽기에 어려움이 없는 저희에겐 약간의 강제성을 부여해준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취미로 할 수 있을 듯한 구몬 ㅎ.ㅎ 이기에 서로 학습지 얼마나 했나 체크해보며 열심히 해보려해요!





다행히 아직은 신이납니다. 컬러풀한 교재도 재밌어 보이고 어릴 때로 돌아간 기분도 드네요-
아이가 있으면 외국어 같이 공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기회가 생겨 학부모와 아이에게 중국어를 같이 가르쳐 본적이 있었는데, 아이의 습득도 훨씬 빠르고 재밌어 하더라고요.
부부가 함께해도 좋겠죠? (해보고 말씀드릴게요) ㅋㅋ 괜히 서로 다그치고 싸우지 않기를 바라며 ㅎㅎ

Sort:  

헉 요즘세상엔 어른들도 구몬을 하는군요 ㅎㅎㅎ 과거기억이 새록새록! 저도 졸업한 후부터 열심히 일본어를 까먹어나가는(?) 중인데 뭐라도 다시 손에 잡아야겠습니다 ㅠㅠ 초급과정인 일본어와 복습삼아 하시는 중국어 모두 화이팅입니다 +_+

스텔라님 감사해용! ㅎㅎ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구몬좋네요 어릴때한다는인식이있었는데..좋은방법인듯합니다 열공하세요 신농님^^

구몬이라고 하면 어린 애들만 하는 학습지로만 알고 있었는데 성인들도 할 수 있군요. ㅋㅋㅋ

브리님의 영어 공부법 보니까 꾸준히 하는 것 밖엔 답이 없는 거 같더라고요. 신농님도 화이팅입니다. :)

흐어 ㅠㅠ 제발 일본어 히라가나 읽고 쓸 수 있기를...ㅋㅋ 초코님 응원 감사해요!

이번생에서 외국어는 안할래요.^^;;

저의 아이들도 구몬하네요. 국어, 수학, 한자~~

역쉬...
신간투자를 개발에 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우리는 아마 매일 싸울듯요 ㅎㅎㅎㅎ

아 이게 성인용도 있었군요. 몰랐네요ㅋ 응원합니다~!!

ㅎㅎ성인용이 따로 있는 건 아니에요! 그런데 영어, 일본어, 중국어엔 아이용 성인용이 따로 없어서
성인들이 많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알아보다가 말았는데요...
xinnong님은 하시는군요
저도 일본어랑 중국어 배워보려고 마음 먹고...
하다가 말고 하다가 말고 하네요
꾸준하게 해야는데요...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저도 신청하고 싶네요 ^^

대단하시네요.....
저희집 1호와 2호도 구몬 학습을 하여, 성인용(?)이 있나 궁금해서 찬찬히 읽어봤네요. ^^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ㅎ

ㅋㅋ성인용은 따로 없는데- 일본어랑 중국어는 겸용으로 같이 배울 수 있어서 성인들이 많이 한대요!

두분 다 외국어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너무 멋지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095.11
ETH 2533.38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