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랑일기 165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externalFile(25).jpg

어제 일기를 위해 영혼을 불태우며 그림을 그렸는데 그린 종이를 집에 두고 왔쪄요.

그래서 ㅋㅋ그냥 일기입니다.

잡담이죠
잡담ㅋㅋ












잡담1

최근 미국의 부유층을 중심으로 파이어족이 생기기 시작했다네요. 고소득자가 빠른 은퇴를 위해 절약하며 월급의 70프로 이상을 저금해 일찍 은퇴하여 사는 것인데.

글을 읽어보니 한겨울에도 방온도를 12도로 하고, 식자재는 마트마감시간에 가서 떨이를 구해와 먹고, 넷플릭스 공유 아이디로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하고, 차를 사지 않고 최소한의 생활비만 가지고 저축을 왕창 하는 스탈인데.

조기은퇴 이후에도 이 삶을 계속 이어간다는군요. 으흠🤔 확실히 회사를 일찍 그만둬서 아무래도 스트레스는 덜할거 같은데, 방온도 12도는 말이죠. 죽습니다.ㅋㅋㅋ한겨울에ㅠ.ㅠ) 글쎄요. 이불을 칭칭 감고 패딩입구 자면 되지않게쏘옹?

영하도 아니고 12도인데 뭐 크게 죽겠습니꽝

대략 20년? 바짝일해서 22억을 가지고 간다는데 이미 비현실적이라 저에게는 꿈같은ㅋㅋ일이네요. 22억을 일해서 벌수있다니. 놀랍습니당. 하하하. 그래서 고소득자에게 매력적인가봉가












잡담2

센서티브(저자 : 일자 샌드)라는 책에서 인간의 여러가지 유형중에 창의적이고 일을 잘하는 사람들 중 집단생활에 어울리지 못하는 유형을 '남들보다 민감한 사람들(The Highly Sensitive People)'로 분류한다네요. 으흠🤔

창의적이고 일잘한다는 기준은 아무래도 일반 사람들과 비교했을때 말하는거겠죠? 본인이 생각했을때 자신이 센서티브라고 답변한 사람이 20퍼센트정도 였다고 하는데 저도 듣자마자 '내가 센서티브 인가?'하는 궁금증은 생기더라고용

그들은 1대 1로 말하는것에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지만 모임이나 파티 등 다수를 만나는 곳에가면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는데 제 이야긴줄.ㅋㅋㅋ

그치만 저는 내가 센서티브라고 해도 사회생활을 하는 이상 어느정도의 스트레스는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편할대로 살면 좋겠지만 돈버는게 내주머니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남의 주머니에서 가져오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ㅋㅋ 아마도 드러내지 않겠지만 이 땅에 많은 센서티브들이 살고 있고 지금 이 시간에도 모임에서 괴로워하고 있겠지요.

힘을 내요. 센서티브들!!
화이팅!!!!












잡담3

남편과 몇 달전 예약했던 재무상담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무료맛보기(?) 정도로 할 수 있어서 씐이 나서 갔는데요.

가기전 검색해보니 그들은 연금보험과 변액보험을 권한다고 쉬쉬하는 글들이 많더군요. 다행히 호구부부인 저희는 ㅋㅋㅋ월급의 4분의 1을 보험에 다 넣고 있어서ㅋㅋ하하하ㅋㅋ더이상 넣다가는 짐을 실은 수레가 굴러가다 나자빠지듯이 아주ㅋㅋㅋㅋ한강물에 다같이 ㅋㅋㅋ스위밍하겠어요. 하하하.

아무래도 직장인에게는 변액보험이 매력적이죠. 장기간 끌고간다면 나쁘지 않겠지만 문제는 그것을 계속 유지할 능력인데....

상담사와 칠판에 그려본 저희부부의 노년은 좀 참담하더라구요. 앞으로 돈을 벌수 있는 기간은 십년안팎인데 자식은 두명(참고로 한아이를 키우는데 드는 비용이 4억이라는것은 다들 아시리라. 두명이니 8억.)이고 지방이라서 서울처럼 부동산하나가 노후까지 될거같은 그림도 아니라서 돈이 한참 모자르겠더라구요.

집에 돌아와 남편과 우스갯소리로 한 얘기가
"찡. 너가 55세까지 회사를 다니는게 어때."
참으로 암담한 생각인데 ㅋㅋㅋ묘수가 그것뿐이겠더라고요 ㅋㅋ남편이 나이가 많아 아기들 대학 가기도 전에 명퇴할텐데 저라도 쭉 다녀야 남은 세식구 손가락 안빨거같더라그욖ㅋㅋㅋㅋ

이래서 다들 3년전에 비트코인을 샀어야 했나봅니다. 아니면 삼전주식. 아니면 하이닉스ㅋㅋㅋ휴

이미 지나간거 어쩌겠어요. 저도 비트코인 이야기는 5~6년전 신문에서 봤었는데 호기심이 들었지만 신문덮으니 그저 아무생각이 없음.

이래서 행동파들이 좀 더 성공에 다가가나봅니다. 돈냄새를 맡는 짐승같은 능력을 갖춘 그들의 눈썰미가 부럽네요. 그래서 최근 다시 신문을 뒤척 거려보니 베트남 이야기가 많던데ㅋㅋ 중국쪽 공장들도 베트남으로 이전한다며 ㅡㅡ) 말만 주절대는 저희부부.

ㅋㅋ진지하게 그러면 베트남 펀드라도 사볼래?했더니 또ㅋㅋㅋ투자에 관해서는 새털가슴 부부라서 관망모드로.ㅋㅋㅋㅋㅋㅋ실패가 있어야 성공도 있다지만ㅋㅋ거참ㅋㅋㅋ원금만 갖고 ㅋㅋ잘 살아보겠습니다.ㅋㅋㅋ

ㅋㅋㅋ이래서 평생 서민인거야
ㅋㅋㅋ쀄엙

머라니.
ㅋㅋ오늘 실없는 얘기가 많네요 데헷
상담사 만나서 적나라하게 재산을 파헤쳐보고 ㅋㅋㅋ미쳤나봐ㅋㅋ머랄까ㅋ생각보다 더 처절한 실상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돈 많으면 살기 좋은 한국에서 여러분은 찡을 만나고 계십니다.ㅋㅋㅋ





아몰랑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스팀이 비트코인만큼 오르면 조기은퇴 가능한데요 ㅋㅋㅋ 12도는 애들 때문에 안되겠네요 ㅋㅋㅋ

한명당 4억이라니 ㄷㄷㄷ 난 세명 12억...
평생을 벌어도 12억을 못 벌텐데 ㅠㅠ

언니...스팀 떡상해야겠어
진짜ㅠ.ㅠ)

키위로 변한건가요ㅋㅋ

키위가 아닙니다.ㅋㅋ계란입니다

월급만으로 부자되기 어려운건 어느 세대나 마찬가지.
지금까지 부자된 사람들의 다수는 가지고 있는 땅, 집, 주식들의
시세가 크게 올랐기 때문이지.
그래서 사람들이 일에 대한 능력이 어느 정도 갖춰지면,
본업보다 투자에 더 신경들을 쓰는 거 같아.

도리님은 어디에 투자하고 계신가요

보험은 사기라고 많은 사람들이 그러던데요 ㅎㅎ;;
아이한명당 4억... 저는 두명이니 8억...
아 오늘도 로또하러 가야겠습니다.

보클하고 갑니다.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오늘 얘기 다 내가 쓴 줄... 서민은 보클하고 간드앙~

개미는 ㅎㅎㅎㅎ 나중에 후회만 하지요
그래서 우린 만년 개미인거야 ㅋㅋㅋㅋ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계란이 냉장고 안에서 울다가 웃다가를 반복했군요^^

1잡담: 미국의 부유층도 저렇게 살아가는데. 아직도 허영심에 물든 분을 보면 답답합니다ㅠㅠ

3잡담: 변액보험이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정말 성실하게 내 돈을 자기 돈처럼 투자해주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변액보험 3년을 넣고 유지해보았는데. 원금에서 조금 손실을 보았습니다. 그때 느낀게 누구도 내돈을 불려주지 않는다. 투자에 관해서는 믿을 사람이 없습니다. 다들 처음에는 다 될 것 같이 말합니다.
투자에 관해서는 정보만 취하시고, 위임하지 마십시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ㅠ.ㅠ그래서 결국ㅋㅋㅋ저는 ㅋㅋㅋㅋㅋ원금만 모으는 소인의 삶을 택합니다 허허허
벗어날수없는 회사생활 허허허
건강관리가 최곤가봉가

찡여사~ 스팀 스달 10만원 갈테니 미래는 걱정할 필요 없을듯~ ㅎㅎㅎㅎ

파이팅!!

디클릭은 사랑~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