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 협력업체 아들과 함께 입사한 후기 (일본에서 전하는

in #kr-gazua6 years ago

곤니찌와~~ 파크데스~~

잔업이 있어서 요즘 출퇴근 시간도 3시간 넘고 하니까 글을 쓸 시간이 없었네

오늘은 우리 회사 협력업체 아들에대해서 얘기해볼라구 ㅋㅋ

일본엔 내정식이라고 하는게 있어
일본은 보통 4학년 1학기에 구직을 시작해서 5-6월쯤에 빠르면 최종합격을 받아. 이걸 내정이라고 하지
그리고 그다음년도 4월 1일에 보통 입사를 해
그래서 10개월정도 텀이 생기지.
그때 10월쯤에 한번 내정식이라는 걸 해서 이 회사에 오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도 하는 겸사 겸사 인사도 하고 몇가지 서류수속도 하고 하는거 같아
그리고 내정식과 입사일은 대부분의 기업이 같은날 하기때문에 이때쯤이면 어느정도 확실히 내가 갈 기업을 정한다고 보면돼

작년 10월달 내정식에서 나와 같은 외국인이 없나하고 찾아봤을때, 중국인 3명과 대만인1명이 있었는데 그중 대만애는 호주에서 대학을 나오고 영어가 원어민인거야 ㅋㅋ 이야 우리회사 능력좋네 이런애도 잡고~ 하면서 넘어갔지

입사식에 같은 그룹이되서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친해져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아버지가 사장님인데 우리 회사의 제품을 만들어주는 공장을 운영한대
그리고 독자적인 제품을 대만에서 팔기도하고 oem이라고 하더라

어쩐지 차가 좋더라
근데 그 차를 타면서 이래서 값싼차는 안좋아 라고 얘기하더니 사장아들이었어 ㅋㅋㅋ

중국어는 물론 영어 원어민 .. 일본말도 할줄알고... 뭐 그낭 세계 어디서든 일할수 있을법한데 왜 우리회사에 들어왓니 하고 물어보니

3년간 배워서 아버지 회사로 들어간다는거야
그러니까 이 회사에 일을 할려고 입사를 한게 아니었음
우리 회사는 협력업체가 좀더 좋은 품질을 만들기위해 협력업체 사장아들을 가르치는 .. 엄청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내 눈으로 보다니..
하청업체니 협력업체니 단물 빨아먹는 것만 한국에서 보다가 이런걸 보다니..

심지어 신입사원 연수 할때 공장장이 와서 자기소개를 했는데 이 대만 친구한테 구십도로 인사하면서 아버지에게 신세많이 지고있습니다라고 말하는걸보고 우리 회사는 협력업체를 대하는게 다르구나.. 하고 느꼈음
진짜 충격 이었다

접대를 잘해줘서 그런걸지도 모르지만 ..

그나저나 이친구는 참 성실하다
잔업을 매일한다
그리고 엄청일찍 출근한다

그리고 출퇴근 차를 얻어타는 나는 어쩔수 없이 같이 일찍출근하고 잔업을 같이한다 ㅎㅎ
너무 피곤한것 ㅋㅋ

그리고 잔업 하기러하고 기분이 안좋다고 그냥 가버리고, 일하는 내내 인상 팍 찌푸리고 일하는 여자애가있었는데 돌아오는길에 엄청난 비난을했다

회사에 출근햇으면 개인적인 일은 개인적인 일이지 왜 그렇게 남들에게 불편함을 주는지 모르겠다고

직업정신이 투철한게 엄청 멋있었다
사장아버지옆에서 배운 거겠지
대단한사람의 아들 역시 대단하구나
이것저것 많이 배운다 내가

그리고 계속 영어로 얘기하는데
진짜 내영어가 거지가됐다는걸 많이 느꼈다.. 잘 못알아듣고 잘 못말하겠다 ㅋㅋㅋㅋ 그래도 얘는 일본어보단 영어가 ㅎ편한지 이래저래 영어로 말해줘서 출퇴근엔 영어를 조금이라도 말할수있다 ㅋㅋ
공장에서 일할땐 각자 정해진일이있어서 말할기회가적어서 오히려 일본어보다 영어를 더많이쓰는거같다 ㅋㅋ

어젠 첫월급이었다.
집 주변엔 돈을 쓸데도없고
뽑을 수 있는 곳도 주변엔 없다
ㅋㅋㅋㅋ 그냥 일곱시되면 사방이 깜깜해서 쏜쌀같이 자전거 타고 집와야된다

여긴 사슴이 가끔나온다는데
논밭을 자전거로 달릴때면 사슴이 나를 칠거같아서 너무 겁난다
내가 일본까지와서 왜 이런 걱정을 하고 살아야하는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우리회사는 산에있다고 몇번이나 말하는거 같은데
중요한건 몇일전에 곰이 출현했다 ㅋㅋㅋㅋ
자연과 함께 상생하는 생산업종이라는 타이틀로 회사에서 따로 산림을 가꾸는 부서가있다 ㅋㅋㅋ
그래서 얘들이 카메라를 회사 주변 이곳저곳 설치해놧는데 곰출현 ㅋㅋ

그리고 주차장가는 길 계단 바로 앞에 멧돼지 출현햇다는 얘기를 어제 들었다

참 .. 기가찬곳이다

나는 참 이상하다
그냥평범하게 회사에 입사를 했을뿐인데 또 이런 특이함들이 가득하다.. 인생 참 재밌다 하지만 곰은 무섭다... 그리고 출퇴근할때마다 진하게 풍기는 가축들의 오물냄새가 향긋해서.. 참 .. 그렇다

여튼 갑자기 주제가 바뀌어서 그런데.. 뭐 그렇다는 얘기다 ㅎㅎ

내일 드디어 금요일이구나

빨리자야겠다
다섯시 사십오분에 자동으로 눈이 뻔쩍 떠지는 내가 자랑스럽다 ㅎㅎ

안녕 형들 ! 잘자

Sort:  

잘자 파쿠상!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아서 아주 좋네!!
박수 짝짝짝! 빨리 안정 찾고 장가도 가고 앞으로도 좋은 소식 많이 기대할게^^

선배님 !! 応援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頑張ります!

와 .. 이런면에서는 대단한 나라네 ㄷㄷ 우리나라는 그냥 짤없이 바로 사장일텐데 ㅋㅋㅋㅋ
그리고 벌써 첫월급? 벌써 한달이 된건가? 시간 진짜 빠르다 ㅋㅋ 근데 쓸때가 없으니 .. 저축하고 좋네 ㅋㅋ

그리고 곰? 멧돼지? 사슴? 도대체 어디에서 다니는 거냐 ㅋㅋㅋㅋㅋㅋㅋ

오랫만에 글써서 반갑고 종종 써라 ㅋㅋㅋ 내가 까먹겠다. 푹자고 금요일 화이팅하고 !!!

아시나용형 ㅎㅎ 웅 대단한점도 찾아보니 꽤 있는거같아 ㅋㅋㅋ
월급은 아직 한달은 안됏는데 매월 25일이 월급이라 ㅋㅋ 그따 맞춰서 나온거야 ㅎㅎ
가능한한 자주 쓰고싶은데 ㅋㅋㅋ 오월달 되면 데이터 많아져서 자주 글도 읽고 쓰고 할수 잇을거같아 ㅋㅋㅋ 형도 개발한다고 피곤한거같은데.. 쉬엄쉬엄혀 ㅋㅋㅋ

공장장이 구십도 인사하면서 이츠모오세와니낫떼오리마스~ 요로시쿠오네가이시마스! 이러는 건가.
자연과도 상생하고 협력업체와도 상생하는 회사네. 우리나라는 협력업체하면 후려치기 밖에 생각 안 나는데. 안전 조심해라. 내가 일본 가면 만날 순 있는건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 정확해 진짴ㅋㅋㅋㅋㅋㅋ 진짜 그렇게말했음 ㅋㅋㅋㅋㅋㅋ
빵터졌네ㅠㅋㅋㅋㅋㅋ

엉 ㅋㅋ 상생만하고 정작 중요한 생산율은 떨어지고 잇다는 희귀한 경우 ㅋㅋㅋ

여기 너무 안전해서 큰 걱정은 없는거 같아 형 고마워 ㅎㅎ

도쿄에 주말에 온다면 볼수 있는 데 평일은 역시 힘들겠네 .. 일마치고 도쿄로 가면 밤열시라서 ㅠㅜ

진짜 그렇게 말했어? 내가 일어회화책 제대로 골랐네. ㅋㅋ
거기 도쿄도 조금 멀구나.

엉 ㅋㅋㅋ 진짜 제대로네 ㅋㅋㅋ 형 여기오면 말 좀 통하겟는데 여기 군마라는 곳이야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541.28
ETH 3559.45
USDT 1.00
SBD 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