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한 장.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rsz_120180320_22444611.png

[반말주의]
내 유치원 시절 모습. 보다시피 아직은 한국이었고.

밖에 나가서 노는 걸 싫어했고, 집에 있으면 거의 책 읽거나 내가 책을 만든답시고 종이에 글 쓰고 그림 그리고 그랬음. 밖에서 애들이 부르면 귀찮았고.

유치원 가면 그나마 전쟁 놀이가 제일 재미 있어서 많이 했는데 그때부터 여자애라고 제대로 안 놀아주고 살살 다루는 게 느껴지더라. 지금 생각하면 뭐 안 다치게 놀았으니 그냥 고마운건데, 그땐 좀 섭섭했지. 다른 애들한테 섭섭했다는게 아니라, 제대로 놀 수 있게 남자 아이였으면 좋겠단 생각을 종종 했었던 듯, 그때는. 엄마가 드레스를 자주 입혀서 행동에는 제약이 많이 따랐지만서도.

내가 장녀라 그런지 어릴적 사진이 무지 많은 편인데 필름 따위는 잘 챙겨놓지도 못했으니까, 예전에 스캔 떠놓은거라도 가끔 박제해놓고 싶어. 특히 이 사진에서 내 무덤덤했던 성격이 잘 보이는 듯.

이미 세월이 많이 지났으니 저기 나온 아이들이 혹시 보고 싫어하진 않겠지? 개인적 생각이지만, 내 생일 때라 그런지 나 뻬곤 다들 확실히 알아보기도 쉽지 않게 나온 것 같음.

Sort:  

얼굴도 뽀얐고, 귀여운 것이,
아주 공주과 인데,
성격은 남성스러웠나벼 ?

그랬대 ㅎㅎ 가즈아라 반말해서 미안...예전 글이라 이제야 답하는거.

가즈아 태그는 반말하는 곳이니 반말이 표준 말이쥐.
스팀은 지난 글 확인하고 댓글달기 어려운 시스템 같애.
어둠의 재미가 미안할 일은 아닌 것 같애..

보팅. 코멘트는 생략한다. :)

감사하다 :D

저도 다시 저 때로 돌아갔으면 좋겠어요 ㅎ

형, 이 글은 반말하는 가즈아 태그에 작성한거라 반말해야됨...

헐졸귀탱?
엄청 귀엽다는 표현인가보지..
나도 그럼
헐졸귀탱!!

ㅎㅎ 고마워, 형. 가끔 저렇게 박제해놓을라고.

정말 귀엽네~
사진에 보이는 두 남자친구들의 표정이 정말 잼있따~

아, 정작 난 아무 생각 없었는데 형 애들이 아들들이면 남자애들이 눈에 띄겠다. ㅎㅎ

와 어릴적 얼굴이 있네... 겹다...ㅎㅎ

고마워...쏭아형한테 낚여서 졸리다. 나중에 잘자

ㅋㅋㅋㅋㅋㅋ 가즈아 태그 재밌네. 저 때가 몇년도야?

비밀입니다.

앗! 스스로 반말규칙을 깨다니! ㅎㅎㅎ 정색을 했단 뜻이겠지?
딱 봐도 지금 얼굴이 그때 이미 있네. 어쩜 저리도 고울까?

ㅋㅋ고마워

헐졸귀탱

고마워 형...근데 사진이 혼란스럽네

한성격하는 듯한 표정이다!!ㅋ
드레스 잘어울리네~

진지하면서도 차가웠어. ㅎㅎ

정확한 표현인듯.!차도녀!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똑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28.69
ETH 2428.2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