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 같은 문학 12 + 11회차 정답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반말주의] 안녕? 불금에도 돌아온 깨알 같은 문학이야. 음, 오늘도 12시가 넘었으니 이제 토요일이네. 즐거운 주말 시작하쟈.

그럼 12회차 내용부터 볼게. 오늘은 설명이 필요 없어. 내용은 그냥 "지옥"이야.

우선 짤 하나 첨부하께!

dantes_inferno.jpg

이 책을 생각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그림이야. 너무 많이 봤나봐. 눈치챈 형들도 있겠지? 1320년에 이탈리아의 시인 단테 알리기에리가 완성한 신곡(The Divine Comedy/La Divina Commedia)야.

오늘은 그 하이라이트인 "지옥 편" 이야기만 간단하게 할게. 그게 단테 신곡의 엑기스이자 "깨알"이거든.

이 작품에서 지옥은 9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어. 아래 그림에 9단계의 이름이 잘 나와 있어.

Manetti_Overview_of_Hell_1506_Cornell_CUL_PJM_1004_03.jpg

보다시피 지구의 중심부로 파고 내려가는 게 지옥의 모양이야. 맨 꼭대기에 "예루살렘"이라는 이름의 성은 천국을 뜻하는 것이겠지? 땅 아래로는 다음과 같은 단계들이 펼쳐져.

  1. 림보- 죄인이라기엔 그렇지만, 기독교인인 단톄가 보기엔 구원을 못 받은 자들. 주로 그리스도가 태어나기 전에 살았던 사람들이지. 호메로스 같은 시인이나 헥토르 같은 영웅, 줄리어스 시저 같은 군인/영웅이 있어. 인간적으로 단테가 보기에 나름 훌륭한 사람들이야.

2.육욕의 지옥

클레오파트라, 또는 헬레네와 파리스처럼 "사랑"에 빠져서 남에게 해를 끼치거나, 제국이나 나라를 흔들거나 위험에 빠뜨린 자들이 있는 곳이지.

3.식탐의 지옥
음식 뿐만 아니라 여러 중독적인 것을 탐하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야.

4.탐욕의 지옥
이건 주로 돈에 대한 욕심을 가리켜.

5.분노의 지옥
이것도 알겠지?

6.이단의 지옥

에피큐로스 학파의 사람들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어. "영혼"을 믿지 않는 자들이 포함되거든.

7.폭력의 지옥
이것도 자명하지?

8.사기의 지옥
이게 아주 광범위해. 신화 속의 이아손(제이슨)처럼 자신을 믿는 여자를 기만하고 버린 죄부터, 죄 없는 사람을 고발하는 무고죄까지 다 여기에 포함 돼.

  1. 배신의 지옥

배신이야말로 가장 추악한 죄로 그려지고 있어.

지옥의 가장 깊은 곳에 해당하는 "배신자들을 위한 지옥"에는 사탄 또는 루시퍼가 있어. 그는 머리가 세 개야. 세 개의 입으로 각각 사람을 한 명씩 물고 있어. 세 사람이 루시퍼의 입 속에서 발버둥치고 영원히 씹혀먹히고 있는거야.

그럼 오늘의 질문이 뭔지 알겠지?

루시퍼의 입 속에서 영원히 고통 받는 이 세 사람은 누구일까?!

몰라도 찾아보기 어렵지 않을거야. 세 사람을 가장 먼저 맞추는 사람 1명에게 0.5 보팅한다.

그럼 지난 회차의 정답을 발표할게.

탐정 포와로 이상으로, 인간에 대한 심리적인 고찰, 일종의 선입견으로 출발해서 가설을 새우고 진실에 도달하는 추리를 하는 탐정은 누구일까요?

51Pet4m7KGL._SY445_.jpg

정답은 브라운 신부야. G.K 체스터튼이라는 작가가 쓴 브라운 신부 시리즈의 주인공이지. 코넌 도일과 비슷하게, 끝내고 싶었지만 시리즈의 인기로 인해 계속 써야 했다고 해.

브라운 신부는 종교인이다보니 영혼을 믿고, 사람에 대한 느낌으로 시작해서 추리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지. 심지어는 그 느낌을 제외하면 증거가 없을 때도 있어. 하지만 결론적으로 맞는 것으로 드러나지. 물론 추리 자체는 꽤나 정교하고 재미있는 경우가 많아.

영국 BBC에서 두 번 드라마화 되었고, 두 번째는 아마 재작년인가 작년인가 그랬지. @kimthewriter 형이 일찍 맞춰버렸어! ㅊㅋㅊㅋ 정답을 쓴 대댓글에 보팅할게!

그럼 이번 질문도 최초의 정답자 1명 고르는거니깐 잘 검색맞춰보고, 다음 회차까지 안녕!

Sort:  

ㅋㅋㅋ. 시저를 배반한 브루투스와 카시우스 그리고 그리스도를 배반한 유다

단테 에게는
시저와 예수
두명이 영웅이었나벼..

근데, 예수 보다 시저를 더 평가했나?
배신의 지옥 3명 중에,
예수 배신한 자는 1명인데, 시저 배신한 자는 2명이네..

내가 아는 단테는 3가지 인데,
셋다 아주 감동을 주었지..
글 한번 써 봐야겠넹..

궁금하네. 시저를 왜 높이 산건지 다음회차에서 정답 확인하며 얘기하려구ㅎㅎ

하아...클래식같은 건 잼병인데...이거 배경지식이 있어야 맞출 수 있는거야?깨알 같은 시간 쪼개서 연재 읽고 공부해야겠다...개미지옥에 빠질까 무서ㅂ...

BBC 탑기어 제레미아저씨밖에 모르는데...ㅠㅠ제레미도 쫓겨남...제이미 다음엔 쉬운 문제로 ㅎㅎㅎ

난이도는 계속 바뀌어ㅋㅋ탑기어는 내가 안봐서 모름ㅎㅎ

모르겠다. 그냥 막 던지고 가야지.ㅎㅎㅎ

루시퍼로 흥한 전현무.
전현무를 감싸는 매생이.
매생이도 받아주는 한혜진.

매생이는 뭐지 ㅋㅋ

.....차마 내 입으로는 못할 것 같으니 검색찬스를...아니 하면 안돼!

미안...다른 댓글 보니 더 미안...
형 잘자...매생이 꿈 꾸면 안돼...

나만 당할 수 없어서 댓글을 위로 올림ㅂㄷㅂㄷ

브라운신부였어?아깝
3명은 누군지 알겠다.
업비트 코인원 빗썸

돈까스였다니.. 분하다..

응 답변 접수..........................................

3인 명단보고 폭소ㅋㅋㅋ
큰웃음 감사하여 지나가다 보팅 뙇!

헐..
업비트 코인원 빗썸 3인방
대박..

그들은 천국에 가서
베아트리체
를 만나고 있을 것 같은뎅..

이거 정답이다!!!

어렵다 검색할용기도안나
고통받는사람들은 너 나 그리고 우리.. 모두가 고통받고있다 세사람은 너무적어

브라운신부.. 들어봤었네 근데 실제로 본적없다

갑자기 지환이 형한테 빙의된 것 같은 댓글이네?!

헐??ㅋㅋㅋㅋ 피곤해서그런가

ㄹㅇ 프사 가렸으면 @xxjpark 형인줄 알았을뻔;;;

지환이형 심상치 않은 형이네 ㅋㅋㅋㅋㅋㅋ

아아 누나. 일에 쩔어서 참여도 건너뛰었내... 이번질문은 이미 위에 형이 맞췄으니 다음편도 기대할게!!

난 누나라 부르는 애들이 귀찮아서 누나란 말 싫어ㅠ

정답 여부는 쉿...ㅋ거저 주는 문제도 사람에 따라선 모르는 사람도 있으니깐

일단 드립으로!!
이재만 정호성 안봉근 문고리3인방! 이거 박제되면 흠.. 일단 써놓고 수정할게 ㅋㅋ

그게 누구여...

간단하게 말하면 박ㄹ혜의 수족3인방이었는데 다들 자기살겠다고 배신했음 ㅎㅎ
난 유다'만' 생각하고있었는데 키위형이 이미 끝냈었네..

베드로는 카톨릭 입장에선 1대 교황인데ㄷㄷ

아 맞네... -ㅅ- 이거 수정해야겠다 ㅋㅋㅋ

아 글고 보니 이재만 빼고는 기억난다 ㅋ

아. . .제이미의 이 포스팅은
댓글이 진짜. . ㅋㅋㅋ
맞추는 것보다 댓글 센스쟁이들 보팅주고
웃기 바빠서. . .ㅋㅋㅋ

난 매생이에 당해서 자러 감 ㅠㅠ

ㅋㅋㅋ굳밤!
ㅋㅋㅋㅋ

Congratulations @jamieinthedar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나도 지옥 연옥을 거쳐 이제 별이있는 천국으로 갈... 정답은 나온것같으니.. 까비

형 오랜만이네? 슬슬 걱정되던 차...

별을 찾으러 가즈아ㅏㅏㅏㅏ

아...이거 너무 타임어택인걸?! ㅋㅋㅋㅋ
댓글 보고 맥 풀린 1인 ㅋㅋㅋ

식탐의 지옥 넘나 무서운 것....ㅎㄷㄷ 나 지금부터라도 그리스도 믿으면 식탐의 지옥 안 갈 수 있는거임? ㅠㅠ

ㅋㅋ 진흙을 먹는걸로 나와 식탐의 지옥

근데 이 지옥구도 아니어도 식탐은 꼭 들어가더라ㄷㄷ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1240.20
ETH 3247.8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