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깨알 같은 문학 16 + 15회차 답변 선택

in #kr-gazua6 years ago

다들 질문에 대한 답은 안하고 엉뚱한 대답만하고있군!!

내가 6학년때 일이야 수업이 끝나고 다들 집에가고 몇몇이 남아서 반성문을 쓰고있었어. ( 담임선생님이 숙제 안해오거나 뭐만 조금만 잘못해도 기본 반성문 500자였어.이때 반성문 쓰기의 달인이 됐지!!)
물론 난 모범생이었기에 그날은 반성문을 안썼어.암튼! 집에 같이가야하는 친구가 반성문을 쓰고 있어서 옆에서 같이 기다렸지. 의리가 넘치는 싸나이니깐! 그런데 선생님이 집에 안간다고 발바닥을 때린다고 하는거야!!(단소로 맨발바닥을 때리는데 그건 안맞아보면 몰라! 수업시간에 떠들면 저걸로 맞았어 ㅋㅋ 내가 좀 산만해서 맨날 맞은건 비밀)
난 친구를 기다려야하는데 말이지.. 그러면서 선생님과의 신경전이 시작됐지. 밖으로 나가는 길은 오직 교실 뒷문과 이어진 복도밖에 없어!
앞쪽으로 나가면 화장실로가는 막힌길이야. 난 어떻게든 안맞고 도망가려고 화장실을 왔다갔다 교실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날 잡으러 오는 선생님을 피하고 있었지. 그러면서 매의 숫자는 늘어만가.. 한 15대 정도까지 늘었나? 아 이거 다 맞으면 난 죽는다라는 생각에 빠져나갈 틈을 찾고있었어. 그러다가 나에게 기회가 왔지! 반성문을 내려는 아이에게 선생님의 시선이 가는 순간! 냅따 뒷문으로 빠져나와 복도를 달렸어. 제이미형은 외국에서 오래 살아서 알랑가 모르겠는데.옛날 학교들보면 복도바닥이 나무로 되어있고 거기에 기름걸레로 기름칠을해.반들반들하게 말이야. 방과후니 당연 청소가 끝났고 그 복도는 기름칠로 매우 미끄러웠지. 그래도 난 절대 맞지않으려는 생각에 (다음날을 생각못하고..) 우싸인 볼트 저리가라하는 속도로 달렸어. 그런데 선생님이 칼루이스의 속도로 날 쫒아오는거야 한손에는 단소를 들고 매우 성난 얼굴로. 그러다 선생님이 그 복도에서 미끄덩하면서 뒤로 벌러덩 넘어진거지.. 이 찰나의 순간에 얼마나 많은 고민이 있었는지 제이미형은 몰라..ㅠㅠ 맞기 싫어서 도망갔는데 더 도망가자니 내일은 내 제삿날인게 분명하고 그렇다고 저 성난 야차같은 선생님에게 가면 오늘로 내 인생이 끝날것 같고. 고민하다 결국 여린마음에 다치셨을것 같은 선생님께 갔어.. 그리고 난 신세계를 보았지.. 태어나서 지금까지 내 인생 통들어 이때 만큼 많이 맞아본적이 없을거야.. 온갖 쌍욕은 다들으면서.. 그리고
난 엄청 울면서 눈물의 반성문 1500자를 쓰고 집에왔어.

음 약간 질문에서 벗어날수도 있지만 어떻게보면 내 원하는것 = 안 맞고 집에가는거, 짓밟은것= 선생님의 권위와 체통이라고 생각해서 좀 길지만 남겨봐 -ㅅ-.. 아 부끄럽다

Sort:  

우왕 선댓글 후감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변 접수는 안해줌? ㅋㅋ

했어 ㅋㅋ오늘은 다 접수 말 안해도 하는중임 웃겨서 ㅋㅋ

선생님이 단소의 신 단신이었네.ㅋㅋ

선생님 키가 좀 단신이긴했어 ㅋㅋㅋ

ㅋㅋㅋㅋㅋ

근데 아침에 다시 보니, 선생을 기만했다고 하기엔 너무 얻어맞았다...이렇게 순진하게만 살았단 말이야?!

우리때는 체벌이 당연한거였으니깐
잘못하면 얻어맞는거지 ㅋㅋㅋ
근데 나름 추억이야 ㅋㅋ 늘 성인군자 코스프레하던 선생이 한번에 흑화해서 날 개잡듯이 때렸으니깐 ㅋ
선생의 본모습을 알게된거지

ㅋㅋㅋ하긴 단소로 때릴 정도면 말 그대로 선비...

20180328_130126.png

ㅠㅠ너무슬픈얘기다

어린나이에 큰 상처를 받았어 ㅠ
선생님이란 사람이 이렇게 자기 제자를 패나 ㅠ

그 선생님 내가 아는 사람이네. 그 양반이 원래 그렇게 거친 사람이 아닌데 그런 습관을 갖게 된건 사연이 있어.
전통결혼식을 했는데 신부마을 총각들로부터 발바닥을 하도 쌔리 맞아서 그 때의 충격으로 쌓인 울분이 학생들을 대하며 자기도 모르게 분출된다고....나랑 막걸리 마시며 토로한 적 있지.
그나저나..얼마나 아팠을까? 아요....보팅으로 위로할게.

그래서 우리를 그렇게 때렸었구나 ㅠㅠ
그 선생님 덕에 혈액순환은 잘됐던것 같아
타타형의 위로에 내 마음의 상처긴 싹 가시는것같아 고마워 큰형!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47.38
ETH 3335.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