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일기] 어느날 갑자기, 사무실이 생겼어요_DAIR(디에어)

in #kr-gam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게임만드는 꼬드롱 @ccodron 입니다!

6개월전 어느날 갑자기, 사무실이 없어졌어요라는 글을 쓴적이 있어요.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으려나요? 그 후 디지털 노마드라는 탈을 쓰고 카페에서 작업을 하던 어느날, 갑자기 사무실이 생겼습니다 :P

오늘은 그간 있었던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어느날 갑자기, 사무실이 생겼어요.


앞서 말했듯이 지금껏 많은 응원에도 불구하고 사무실 구하는게 쉽지 않아 카페를 전전하며 작업을 하고 있었어요. 공공장소에서 일하는 체질이 전혀 아닌 저는 확실히 작업 속도도 느려지고 의사전달도 제대로 안되서 불만이 한가득인 상태였어요. 일이 더디니 자연스럽게 출시일도 점점 늦춰지고, 계획했던 많은 일들이 틀어졌어요. 그러던 어느날, 저희 게임에 관심을 갖고 연락을 주신분이 나타났어요. 아직 자세한 이야기는 할 수 없지만 그분께서 사무실을 지원해주시기로 했답니다 ^0^/ 와아~ 키다리 아저씨!!





미 디 어   스 타 트 업 을   위 한

D A  I  R



KakaoTalk_Photo_2018-08-24-12-29-10.jpeg





현재 저희가 있는 곳은 DAIR(디에어)라는 코워킹스페이스인데요.

사실 기존에 있는 많은 코워킹스페이스를 돌아다녔었는데 전부 계약하지 않았었어요. 첫번째로 의자가 불편했고, 두번째로는 분위기가 맘에 들지 않아서였어요. (진짜 까탈스럽죠? ㅋㅋㅋㅋ) 여튼 추천해주신 곳을 방문했을 때 생각보다 좋아서 놀랐어요. 방문 하기 전, 이미지와 영상을 찾아보았었는데 그것 보다 훨씬 넓고 쾌적하더라구요.

DAIR(디에어)는 미디어 스타트업을 위한 멤버십 라운지라서, 팟캐스트라던지 이것저것 미디어에 특화된 장비와 공간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물론 저희가 쓸 일은 거의 없을 테지만 나중에 사운드 작업을 하게 되면 이용해보고 싶어요 :P


KakaoTalk_Photo_2018-08-24-13-01-00.jpg

쏘 스윗~

이 곳이 더더욱 좋은 것은 사장님 덕분인데요 ㅎㅎ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셔요. 테이블도 내어주시고 다른사람들에게 크게 방해받지 않도록 배려를 많이 해주셨어요. 갬덩 ㅠㅠ 늦게까지 작업하는 저희들에게 태풍이 온다고 미리 걱정해서 알려주시기도 하시고, 사람들이 많이 와서 회의를 하는 날에도 공지를 해주셔요. 오늘은 주변에 밥집리스트도 보내주셨답니다 !! 매번 마땅한 밥집을 못찾아서 불편했는데 너무 좋아요 ㅎㅎ

아참참, 그리고 이곳은 이더리움이나 스팀페이 결제도 가능한 곳이에요 :)


KakaoTalk_Photo_2018-08-24-12-57-32.jpeg

코디는 도시락통



여튼, 깔끔한 인테리어와 조용한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 요즘 이곳에서 열심히 작업중이에요. 스팀잇을 할 시간이 줄었다는 것은 아쉽지만 어서 게임 완성시켜서 좋은 결과 들고 올게요!!! ^0^/

자주 못만나도 잊지 마쉐여 ㅠㅠ

Sort: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오 ! 저도 감사합니다 :)

와 분위기 깡패네 . 홧팅!

빨리 끝내고 언니 만나서 고기먹어야한답 :P

오~ 멋진 게임을 만들어주시길~ ^^/
하지만 언제나 건강이 우선이예요~^^

ㅋㅋㅋㅋ건강은 출시후에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요즘 수영을 배워서 ! 체력이 좋아요 ㅎㅎ

좋은 게이므를 부탁드립니다...... ^^

재밌는 게임 만들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ㅠㅠ

게임개발에 집중하는 꼬드롱!!
나오면 바로 삽니다ㅎㅎ

ㅋㅋㅋㅋ못할것 같은데 게임 잘하시는 잔바람님 :) 반전 캐릭이에요 ㅋㅋㅋ

캬 키다리 아저씨!

세상은 아직 따뜻한가봅니더

사무실이 생겨서 다행입니다. 노마드가 말이 좋아 노마드지 사실 거지

이상
현실 (빡신 건 마찬가지 ㅎㅎ)

아니, 저 분은. 신부이야기의 아미르 아닙니까.
정성스런 댓글이네요. ㅎㅎ

신부 이야기 아시는군요ㅎㅎㅎ

저 거지였다는 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

워....워킹스페이스가 아니라 소개팅 플레이스 같아요 멋진곳입니다. 축하해요. ....좋은 작품이 나오겠네요^^

소개팅 플레이스 ㅋㅋㅋㅋ 그만큼 감성있다는 소리죠?? ㅎㅎㅎ 감사합니다 ^0^/ 능률이 팍팍 올라가고있어요 ㅎㅎㅎ좋은 작품(?) 나올것 같아요 ㅎㅎㅎㅎ

게임 완성하시면 꼭 해볼게요 화이팅입니다~~~

ㅋㅋㅋ괜히 더 긴장되는데요? ㅎㅎ 재미없다고 댓글다실일 없도록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ㅠㅠ

화이팅입니다ㅎㅎ

ㅎㅎ 저도 공유오피스인 삼성동 위워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많지만 가격은 전혀 싸지 않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뭐 아직은 만족해요

열심히 일하시고 멋진 게임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ㅋㅋ

PS : 좀 갑작스럽지만 이것저것 좀 여쭙고 싶은게 있는데 기회되면 한 번 찾아뵈어도 될까요?

오 풍류판관님 :) 어떤걸 여쭙고 싶은건지 궁금하네요 ! 만나는건 어렵지 않지만 미리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ㅎㅎㅎ

네네 알겠습니다 ㅎㅎ 한 9월 초 정도에 한 번 찾아뵐게요~!! 시간 내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

근데 디에어로 찾아오신다는건가요?

네 그럴까합니다만 꼬드롱님이 더 편하신 장소가 있으면 그쪽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혹시 어떤 일때문인지 알 수 있을까요?

뭐 디에어 구경도 가고 스타트업에 소속되어 계신듯 하니 변호사 영업도 할겸 이것저것이긴 한데요 ㅋㅋㅋㅋ 혹시 불편하지 않으시다면 만나뵙고 말씀드려도 될까용;;?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3375.38
ETH 2393.56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