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몸 편하고 맘 편하게 당당히 도망가는 방법

in #kr-funfun6 years ago (edited)

몸 편하고 맘 편하게 당당히 도망가는 방법.jpg

ISBN : 9791188096510

지금 회사를 그만두면 당장 어떻게 살지?
주위에 맞춰 사는 게 정답이라고 당연한 거라고?
나만 모른 척하고 있으면 평화로워?
내가 나선다고 과연 달라지는 게 있을까?
도망가면 무능력자라고 낙인찍히진 않을까?

살면서 이런 고민들을 자주 하곤 한다.

지금 도망가면 무능력자가 되는 거야...
모든 사람을 위해 나만 모른 척하자...
나서지 말자... 모두를 위해...
남이 나를 이상하게 보진 안을까... 그냥 참자...

그렇게 나를 망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도망가야할 땐 도망쳐야 한다.
당당하게 도망가야 하고,
멋있게 도망가야 하고,
잘 도망가야 한다.
도망가는 방법도 기술이라는 것이다.
물론 기술이기 때문에 누구나 배워서 써먹을 수 있다.

이 책은 도망가는 기술에 대해 말하고 있다.
도망가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잘 도망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난 리셋증후군 중증환자다.
그래서 도망치기를 자주 한다.
컴퓨터 리셋버튼 누르듯 내 삶을 시셋시킨다.
하도 리셋시켜셔 직장생활 17년에 이직만 10번 정도 했다.
너무 자주 도망가는 것도 병이겠지만...
너무 도망가지 못하는 것도 좋진 않아 보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망가지 못해 자살하는 사람도 있다.
분명 도망갈 수 있는데도 도망가지 못해서다.
목숨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을까?
도망가지 못하는 사람은 스스로 퇴로를 끊어 궁지에 몰린다.
왜 스스로 퇴로를 끊었을까?
나를 남에게 맞춰 살려고 하기 때문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래서 도망가지 못하고 최후의 수단으로 자살을 선택한는 것이다.
저자는 나만 참으면 된다는 생각부터 없애라고 조언한다.
이것이 도망가기의 시작이다.

도망을 결심하려면
우선...
'주위에 맞춰 살지 않겠다'라고 결심하라고 저자는 말한다.
도망간다는 건,,,
남의 시선을 신경 쓰는 나로부터 도망간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도망간다고 절대 패배자가 되는 건 아니니 망설이지 말라고 조언한다.
도망이라는 선택지는 인생을 바꾸는 하나의 기회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병법에도 보면 36계 줄행랑(싸울 여건이 되지 않을 때는 도망가 후일을 도모하는 것이 최선의 전략)이라고 있다.
도망치는 일은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 보팅 댓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

추천도서 | 나에게 돌아오는 시간

Sort:  

도망이라는 단어 자체에 대한 인식이 박혀있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게 아닐까요.. 그로인한 기회. 저도 공감하는 부분이에요^^

도망가는 건 부끄러운 게 아니라고 해요. ^^

17년동안 이직 10번이면 대단한 능력자신거에요. 도망가도 갈 데가 없는게 슬픈 일이죠... 직장생활 할 때 늘 그게 두려워서 참기만 했어요. 멋지세요^^

아,,, 제 직업이 기구설계인데요,,,
너무 어려워서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기술직이자,,, 희귀직이지요.
지금도 오라는 곳이 몇 곳 있습니다.
잊을만 하면 와달라고 전화하는 분도 몇 분 계시고요.
프로그래머, 회로설계자와 함께 일하는데요,,,
프로그래머(소프트웨어)보다 회로설계(하드웨어)자보다 더 사람 구하기 힘든 직종이 기구설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선지... 17년 동안 10여번 이직하며 이직 사이에 단 하루도 놀아본 적이 없네요.
자랑은 아닙니다.
별로 좋은 직업이 아니라서요.
매일 10시 11시에 퇴근하니까요. ㅠㅠ
물론 안 바쁠 땐... 이렇게 근무시간에 댓글이나 달고 있습니다. ^^

도망치는건 창피한일이 아니었어요 ~ㅠ

맞아요. 여태 몰랐어요. ㅠㅠ

당당히 도망가는방법♥♥ 제목부터 상당히 매력적인 책이네요

도망은 부끄럽지 않은 것... 당당히 도망갑시다. ^^

도망가고 싶을 때 도망가는 것도 용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주위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을 용기, 내 뜻대로 살아갈 용기..

맞아요. 도망도 용기가 있어야 가능하더라고요. ^^

도망치는 것도 기술 맞는거 같아요.
다 포기해버리도 주저 앉기 보다는 도망이 더 현명하지 않을까 싶기도....

맞아요. ㅎㅎㅎㅎㅎ
너무 자주 도망가서 저처럼 리셋증후군 중증환자가 되면 큰일이지만요. ^^

당당히 도망가고 싶네요..ㅠㅠㅠ

할 수 있습니다. 아자아자!!!

남이 시선을 신경안쓰야하는데 ~ 참 그게 쉽지가 않네요~
당당해지고 싶네요~

남의 시선 신경 안 쓰기... 쉽지 않지요.
저도 노력한다고 늘 생각하지만,,, 자주 잊어버려요.
그래도 노력한다는 게 어디냐며 스스로를 위로하곤 하죠. ^^

책 제목이 확들어오네요.
정말 도망이 아니라 하나의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맞아요. 도망치는 방법도 있다는 걸 잊으면 안 되겠더라고요.
오죽하면 병법에도 있을까... 하면서요. ^^

넵..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자신이지요. 남이 아니라요.

맞아요. 내가 가장 중요하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720.84
ETH 3088.52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