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 단바인의 독후감 / 도망치고 싶을 때 읽는 책

in #kr-funfun7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danbain입니다. 어제 북스팀을 쓰려고 퇴근하고 책상에 앉았는데 하노이 놀러가자는 부장님의 의견을 따라서 하노이를 가서 놀다가 오늘 돌아왔습니다. 그 포스팅은 나중에 하겠습니다.

image.png

책 제목 : 도망치고 싶을 때 읽는 책
ISBN : 9788970655918(8970655913)

'다 버리고 도망가고싶다.'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생각을 아니 한번이 아니라 몇번씩 하게 됩니다. 꼭 일이 아니더라도 인간관계, 시험 등등 때문에 어디로 도망가서 그런 문제들을 머리속에서 지우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럴때 그냥 참게 됩니다. 누구나 받는 시련이고 이것도 못이겨내면 난 더 성장할 수 없다는 말로 자신에게 억지 용기를 주며 버티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도망치고 싶다는 생각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조금씩 생기면서 나중에는 폭발하는 시기가 옵니다.

작년말에 그런생각을 자주했습니다. 일때문이 아니라 어떤 상황때문이 아니라 버티다 버티다 내 한계가 보이는걸 보고 다 내팽개치고 싶다는 생각이 머리속에 가득했습니다. 한번 머리속에 들어오니 쉽게 나가지 않더군요. 아직도 조금 남아있어서 그 생각을 버리기 위해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image.png

그럴땐 내상황을 인정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아 내가 지금 이런상황이구나' 라면서 내감정이 어떤상황인지 정확하게 알아야지 사소하게 생각하고 '그냥' 이라는 말로 넘기다보면 그 '그냥' 이 '엄청' 이 되는건 순식간이라는 얘기입니다.


image.png

전 걱정을 좀 많이하는편입니다. 걱정을 하다가 지쳐서 막상 문제해결도 못하고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걱정은 쓸모없다는 말을 자주들어도 머리속에서 지우는게 어려웠지만 이 말을 듣고 위로가 많이 되었습니다. 일단 모래알(걱정)을 없애고 기계가 잘 작동하는지 봐야겠습니다


image.png

한국인들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대학, 취업, 재산 등의 기준으로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나누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내 인생인데 성공과 실패는 내가 정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조금 돌아가면 돌아간만큼 다른걸 볼수있고으니 한길로 억지로 가면서 나 자신을 몰아갈필요는 없어보이네요. 근데 이렇게 말해도 주변이 신경쓰이는건 어쩔수가 없죠


image.png

참는게 능사가 아니고 달라지는것이 없는데 그러면 도망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봅니다. 못하는것을 못한다고 말하는것도 용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러디북스 이미지 공유를 활용해서 북스팀을 작성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미지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좋은 의견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booksteemkr 서평 모음집 등록 수동봇(!)입니다.

쓰신 서평이 저희 사이트(https://booksteem.kr)에 등록되었습니다.
포스팅에 kr-book 태그를 적용하시고 본문에 ISBN 코드 이 있으면 보신 책 정보가 자동으로 매칭되어 등록됩니다.
(예: ISBN - 9788937460500 혹은 ISBN : 9788937460500 )
그렇지 않으면 관리자가 노가다로 등록해서 등록 속도가 느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p.s 아 자동화 봇 만들어야하는데 큰일이네요...

북스팀 많이했는데 나머지도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수고가 많습니다.

좋은책 소개 감사해요~ 저는 책을 보면 자서 문제랍니다ㅠ
잠깐의 글을 통해서 힘들때 회피하지않기, 걱정하면서 제 몸을 힘들게 하지않기를 배워가네요~~

저도 책보면 자요 그러다가 일어나서 다시 읽고 그래요 책보다 자면 개꿀잠입니다 ㅌㅋㅋ

저도 평소에 정말 잔걱정이 많아서 걱정하는 데에 허비하는 시간만 해도 어마어마해요.. 걱정한 후에 해결책을 찾으면 좋을텐데 그렇게 생산적이지 못하고 걍 걱겅하고 우울해하기만 하니 ㅠㅠ...
추천하신책도 제 읽을 책 목록에 넣어두어야겠어요!
그리고 리디북스 이미지?만드는거 진짜 좋은데용, 핸드폰에 저장해놨다가 생각날때 봐도 좋을 듯 하네요 :)

잔 걱정은 줄이는법은 없어보이네요 그냥...다른일에 집중하는게 유일한 답이 아닐가요 ㅎㅎ 리디북스 이미지가 괜찮아서 자주쓸예정입니다 ㅋㅋ

좋은책 공유 감사드립니다
꼭 읽어봐야겠어여~^^

댓글 감사합니다
시간나실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도망치고 싶을 때 무작정 도망가는 것이 아니라 미리 준비한 길로 도망을 친다면 좋을 것 같아요. 무언가 힘들고 날 괴롭히는 일이 있으면 무작정 외면하거나 피하려고 하지 말고 그때를 위해 준비한 길로 돌아간다면 좋을것 같네요.

그러네요 무작정 도망가면 도망가고 나서도 문제가 되니까요. 나만의 탈출구가 필요하겠습니다

어디로 도망치죠..
도망칠곳은 마련해 두어야 할것 같은ㅜ

도망쳤다가 다시 돌아와야죠ㅠ 현실이라는 곳으로요ㅠㅠ

👨 정말 도망치고 싶을때 읽으면 힘이 되겠네요.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리디북스 이미지 좋네요! 깔끔하고~

리디북스 이미지가 좋아서 자주쓸거같아요. 도망치는 상태까지 안가는게 제일좋아요~
감사합니다 ㅎㅎ

“누구나 도망칠 하루가 필요하다”라는 말이 잇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것 같네요.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네 맞아요 도망치지않고 버티는게 답이 아니라는것을 느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인생은 이기고 지는 게임이 아니다.

마음에 와닿아요.
나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그런 삶을 살고싶어요.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네 맞아요 이렇게 말해주는 책이 없었는데 읽고 조금 위안이 되었습니다

역시...걱정한다고 해결되는건 아무것도 없고 스트레스만 받는것 같아요 걱정하지 말고 사는 습관을 가져야 인생 사는게 편할듯해요~

역시..라고 하지만 맨날 걱정하는 날 어찌해야할까요 ㅠㅠㅋㅋㅋ 나쁜습관은 쉽게 안없어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1766.31
ETH 2428.1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