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심쿵해! - My Heart Missed a Beat.

in #kr-english7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글 쓰고 책 읽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해 반해 버렸어요~. 자꾸만 심쿵해~.

눈치챘겠지만, 오늘 배울 말은 바로 이 ‘심쿵해’이다. 사실 ‘심쿵’이라는 말을 적절히 표현할 하나의 영어 단어는 생각나지 않는다. (잘난 척 실패.. -_-;;) 하지만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다. 우리말을 영어로 옮길 때 그 말에 해당하는, 딱 맞는 영어 단어가 없다면 우리말의 뜻을 잘 풀어서 영어로 설명하는 것도 좋다. 그렇다면 이 ‘심쿵하다’는 말을 한번 풀어보자.

‘심쿵’한다는 말은 ‘심장이 쿵하고 내려 앉았다’는 말을 뜻한다. 너무 놀라서 심장이 엇박으로 쿵쾅쿵쾅 뛸 때 이런 표현을 많이 하는데, 요즘은 특히 멋진 이성을 보고 가슴이 설렐 때 ‘심쿵’한다는 말을 쓰곤 한다.

심장의 고동소리를 영어로는 heart beat이라고 한다. Beat에는 ‘박자, 북을 치는 소리’ 외에도 ‘(심장의) 고동소리’라는 뜻이 있기 때문이다. 일정한 간격으로 콩닥콩닥 뛰어야 할 심장이 쿵하고 내려 앉으며 리듬감을 상실했을 때, 영어로는 My heart missed a beat이라고 한다. 심장이 박자를 맞추지 못하고 엇박으로 뛰었다는 의미다. ‘놓치다’라는 뜻의 miss 말고도 ‘건너뛰다’라는 뜻의 skip을 써서 My heart skipped a beat이라고 할 수도 있다.

요새 우리가 쓰는 ‘심쿵’이라는 말은 주로 이성에 대한 경우로만 한정되어 있지만, 영어에서 my heart missed a beat이라는 표현은 ‘멋진 이성을 보고 심장이 쿵쾅거린다’는 뜻 외에도 ‘(너무 놀라거나 감동받거나 당황해서) 심장이 멎을 거 같다, 심장이 빠르게 요동친다’는 뜻으로도 쓰인다.


배운 단어 써먹기

A: Oh, my! Am I really seeing him? In person? Am I hallucinating?
B: Did you see him smile? My heart just missed a beat! I can't believe I get to see him in person!

A: 어머나 세상에!! 내가 정말로 저 사람 보고 있는 거 맞니? 실물을? 나 헛거 보이는 거 아니지?
B: 미소 짓는 거 봤니? 아, 심쿵해. 진짜로 내가 보고 있다니 안 믿겨져!

(열심히 예문을 쓰면서 도대체 누굴 보면 사람들이 이렇게 난리를 칠까 고민해봤다. 조인성? 송중기? 소지섭?
결국 예문은 그냥 him으로만 남겨둔다. 각자의 상상 속 인물을 넣어서 연상해보시길. ^^)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Sort:  

누굴보면 my heart would miss a beat 할지 상상해보고 있어요 ㅎㅎ
him으로 남겨두셔서 상상의 여지가 생겨 좋은걸요?^^

어린왕자에게 최고의 양이 상자 안에 있었듯, 심쿵할 사람도 him으로만 남겨두는 게 좋겠죠. :)

:) 오늘도 감사합니다!!!!

합빠다이님 뤠이디오 들으면서 missed a heartbeat 하는 남성 스티미언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

영어를 더 늘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ㅎㅎ 앞으로ㅠ영어 공부하러 자주 와야겠습니다 :-)

자주 놀러 오세요. 영어 단어 말고도 독후감과 수필도 올리고 있답니다! :)

ㅎㅎ him 이 저였으면 좋겠다는....ㅋㅋ 오늘도 좋은 영어 감사합니다...
아직도 젖은 간호사가....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fur2002ks님을 위해 예문을 her로 바꿔줄 걸 그랬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 네 다음부터 her로 부탁드립니다^^

오~
'hallucinating'을 구어체어서도 쓰는 군요??
몰랐습니다.
제가 ... 브리님 댓글을 보면
My heart just missed a beat!을 외치곤 하죠...

아, 제 댓글이 심쿵유발자였군요!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

심쿵! ㅎㅎ오늘도 하나배워갑니다 my heart missed a beat

이렇게 하나씩 배운 건 기억도 잘 되더라고요. 오늘 하루 심쿵할 일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

my heart missed a beat
아주 유용한 영어단어 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읽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니 제가 더 감사하죠. 글 쓰는 사람에겐 읽어주는 사람이 보배잖아요. 고맙습니다. :)

비트를 놓치다니, 멋져버리구리한 표현이네요!

그쵸? 심쿵을 나타낼 영어표현이 있다는 것도 참 신기하고요. Heartbeat이라고 하면 전 2pm 노래가 떠올라요. 그래서 더 멋진지도... ㅎㅎ

심장... 얼마 됐다고 또 제대로 붙어있긴한가 싶습니다.

일상에서 심쿵할 일이 있다면... 좋은 거겠죠? 건강 문제만 아니라면요. ^^;;

할 일이 없어서...

심쿵할 일이 없다니요. 소철님이 신규작가로 뽑아주시니 고마워서 심쿵하고, 청평율님이 그림 그려주시니 멋있어서 심쿵하고, 그러면 되죠. :)

김정은.jpg

My heart.. missed a beats... 심쿵.. 하다...

오늘도 즐거운 영어 수업감사합니다! :)

ㅎㅎㅎㅎㅎ 이런 건 필기하는 게 아니라 입으로 중얼중얼 외워야 돼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517.13
ETH 3013.74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