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프로젝트 14일차] 17.06.20(월) 하루 식사/운동 보고 - 드디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in #kr-diet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빨래도 돌릴겸 일찍 행동프로젝트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야밤에 먹스팀(?)을 올리니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하군요 ㅠㅠㅠ 되도록 아침에 올리려고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오늘은 별 것 없어요!

이제 2주차가 끝났으니 소감을 글 말미에 짧게 적어볼게요.


1. 점심

애석하게 점심은 사진을 못찍었네요... 논문 쓰기 바빠 빠르게 랩노쉬를 물에 말아먹었습니다.

블루베리 요거트맛이었는데 꽤 괜찮았어요 :)

요즘 늦게 자고 늦게일어나다보니 아침을 거르게 되네요... 다시 패턴좀 돌려야겠습니다. 이게 다 제가 게으른 탓이죠 뭐 ㅠ

2. 저녁

@dmy님, @toptimist님과 함께 먹은 저녁입니다. 학교 교직원 식당의 5천원짜리 메뉴죠.

월요일은 삼겹살이 나오고 아주머니에게 말씀드리면 계속 고기를 보충해주셔서 놓칠 수 없는 날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처음 받은만큼만 먹었어요 ^^;

밥을 먹고 후식으로 커피를 마셨습니다. 간만에 아메리카노가 아닌 라떼를 마시는 일탈을 해버렸네요... 오늘 부턴 다신 아메리카노로 정진합니다 :)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운동!

드디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ㅎㅎ 운동을 앞으로 어떤 식으로 써야할지 모르겠네요. 여기에 같이 쓸지 따로 뺴서 쓸지... 일단은 이런식으로 카테고리를 나눠봤습니다.

사실 운동을 따로 쓰기도 민망하게 큰 운동은 하지 않았어요 ^^:;;

아직 무릎도 회복이 다 안된듯 하고 운동을 오랜만에 하는거라 가볍게 해봤습니다.

  • 푸쉬업 10X3세트
  • 플랭크 30초

이정도만 했네요...

95키로 나갈때는 무릎꿇고 해도 힘들었는데 5키로를 덜어내니 확실히 수월합니다! 살이 빠질수록 점점 더 퍼포먼스가 늘어날 듯 싶네요 ㅎㅎ 조금씩 강도를 높여봐야겠습니다.


자 바로 체중으로 들어가볼게요.

  • 91.2 -> 90.8

오 드디어 0이 보였습니다!! 감격스러운 순간이네요... 운동을 해서일까요? 오랜만에 꽤나 급격한 감소입니다 ㅎㅎ

  • 95 -> 90.8

이제 4.2kg가 빠졌으니 5kg 감량까지 0.8kg가 남았네요. 하지만 이번주에 2번의 회식이 절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때까지 최대한 음식을 조금 먹어야겠어요 ㅎㅎ 빨리 앞자리가 8로 바꼈으면 좋겠네요 :)

2주차 감상

저번주에 이어 엑셀에 체중감소를 한 번 입력해봤습니다.

1.PNG

숫자로는 감이 잘 안오네요.

2.PNG

저 계열 글자를 못바꿔서 내비뒀습니다 ㅋㅋㅋ 그냥 파란색 선이 체중이에요 :)

약간의 굴곡은 있으나 점점 목표치인 90kg에 가까워지고 있네요.

요 근래에 이렇게까지 뭔가 꾸준히 해본적이 없는데, 스티밋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없던 끈기도 생기고 오기도 생기더군요 ㅎㅎ 새벽 3시에 잘까 고민하다가도 일지를 쓰게 되구요... 하루라도 빠지면 부끄러울 것 같아서요.

계속해서 일지를 쓰고 저 자신의 활동을 감찰하다보니 하루 좀 많이 먹었더라도 다음날 더 조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관성이라는 것이 무서운데, 스티밋 일지가 그런 관성을 잘 끊어주는 듯 해요.

첫주에 살이 많이 빠져서 둘째주에 정체기가 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많지는 않지만 2주차에도 살이 꽤나 빠졌습니다.

이번주에 있을 두차례의 회식과 다음주의 일본여행이 제 다이어트 일정에 가장 큰 복병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회식을 하고 나서도, 여행을 가서도 행동프로젝트는 끝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주세요 ㅎㅎ

80kg이 되는 그날까지! 빔바였습니다 :)

Sort:  

웰컴투 헬스입니다 ㅋㅋㅋㅋ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확실히 그냥 하는 것보다 이렇게 일지를 쓰게 되면 전보다 덜 먹고 귀찮아도 운동을 더 하게되고 그러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나보네요 :)

네 자기공개효과가 큰 것 같아요! 남들 보기 부끄러워서라도 좀 더 자제하게 되고 운동도 안빠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전 거하게 자주 먹긴 하지만요 ^^;

@vimva 님의 행동프로젝트를 응원합니다.
저도 이글 보면서 자신과의 싸움을 시작해 보려 합니다~ ^^
감사합니다~

크... 멋지십니다! 꼭 포스팅해주세요!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주에 5kg!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ㅎㅎ

넵 이제는 조금씩 꾸준히 빼야겠습니다 ㅎㅎ 응원 감사해요!

오~~~ 운동 시작하셨군요^^
잘하셨습니다.
그런데 체중계를 사용하면 빠질때는 좋지만
늘어나면 실망감이 너무커서.. 비추에요 ^^
그거보다 하루에 5분만 하더라도 꾸준히 하시길 추천드려요~
요즘은 날씨도 더워졌으니
체중보다는 컨디션에 신경쓰시면 더 좋을것같아요^^

넵 조언 감사합니다! :) 아직까진 빡세게 하지 않아서 괜찮은 것 같네요~

다이어트 일지가 꾸준하시군요.

저두... 저두 빼아야 하는데.. 정체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최근에 목욕탕에서 몸무게를 재니까 - _-...

ㅜㅜ

정체기가 제일 무서운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도 존버정신으로 ㅠㅠ

저는 왜 식욕은 없는데 계속 먹을까요 ㅜ
저도 다이어트 시작해야되는데...라는 생각만 한달째 ㅎㅎㅎ

헉 저는 배는 안고파도 식욕이 있어서 먹긴 했지만 식욕이 없는데 계속 먹는 것은 좀 신기하네요... 어떻게 해결하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minsur님도 다이어트일지 포스팅해보는건 어떠실지 ㅎㅎ

도대체......

이젠 주황아재님 점만 봐도 웃기네요 ㅋㅋㅋㅋㅋ

오오! 운동 시작하셨군요!
저의 댓글이 조금이나마 자세교정 및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아마 7월초부터 복싱시작할 것 같습니다~ 가끔 초보 성장 동영상도 올려볼까 하는데 자세피드백좀 주세용 ㅋㅋㅋㅋ

넵! 제가 아는선에서는 잘 지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저랑 비슷한 몸무게에 비슷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군요!

응원합니다 +_+

오오.... 동지군요!!! 반갑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24.15
ETH 3515.24
USDT 1.00
SBD 2.55